
3년 만에 넷플릭스에서 새롭게 공개된 '약한영웅 Class 1'이 전 세계적 관심을 받고 있다. 국산 OTT '웨이브 오리지널'로 지난 2022년 공개됐던 이 작품은 주연 배우들의 호연과 짜임새 있는 연출이 돋보인다.
27일 OTT 콘텐츠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에 따르면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약한영웅 Class 1'은 629점으로 넷플릭스 TV쇼 부문 글로벌 3위에 안착했다.
공개 이후 태국과 말레이시아에서는 1위로 진입했으며, 필리핀·인도네시아·브라질 등 다수 국가에서는 2위로 출발했다. 또한 프랑스 3위, 스페인 4위, 미국 5위, 캐나다 6위, 독일 8위, 이탈리아 10위 등 아시아를 넘어 북남미 국가와 유럽까지 점령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이 드라마는 모범생 연시은(박지훈)이 처음으로 친구가 된 안수호(최현욱)·오범석(홍경)과 함께 폭력에 맞서나가는 이야기를 그린 학원 액션물이다. 단지 학교 폭력을 다루는 뻔한 구조가 아니라 약해보이는 소년의 강한 내면과 비상한 두뇌, 친구들 사이의 의리와 갈등 등을 현실적으로 보여주는 성장 드라마라는 점이 흥미롭다.
(중략)

시즌2는 넷플릭스에서 제작 및 공개된다. '약한영웅 Class 2'는 친구를 위해 폭력에 맞섰으나 끝내 지키지 못한 트라우마를 안고 은장고로 전학 간 연시은이 다시는 친구를 잃을 수 없기에 더 큰 폭력과 맞서면서 벌어지는 처절한 생존기이자 찬란한 성장담을 그릴 전망이다. 새 시즌에는 배우 려운 최민영 이민재 유수빈 이준영 등이 등장한다. 4월 중 공개 예정.
https://m.entertain.naver.com/article/469/0000856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