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먹방 유튜버로 잘 알려진 쯔양이 산불 피해 지역의 복구를 돕기 위해 성금 2천만 원을 기부하며 온정을 전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3월 27일 “쯔양이 울산, 경북, 경남 지역 산불 피해 주민들을 위한 복구 성금으로 2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쯔양은 “산불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희생자분들께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지금 이 순간에도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소방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은 경북 의성군, 안동시, 경남 산청군 등 산불 피해 지역 주민들을 위한 구호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며, 희망브리지는 이미 현장에 긴급 생필품과 임시대피소용 구호차량을 투입해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세탁구호차량과 심신회복버스 등 특수차량도 배치돼 이재민들의 편의를 돕고 있다.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은 “쯔양의 기부는 삶의 터전을 잃은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전달된 성금이 피해 주민들에게 빠르고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산불 피해 관련 기부는 희망브리지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해 네이버 해피빈, 카카오 같이가치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https://www.job-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78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