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키는 오는 24일 오후 6시 첫 번째 미니 앨범 '언컷 젬(UNCUT GEM)'을 발표한다. 이 앨범은 단순한 데뷔 앨범을 넘어서, 그룹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앞으로의 음악적 여정을 어떻게 펼쳐 나갈지에 대한 중요한 이정표로 자리 잡을 것이다.
지난달 16일 키키는 차별화된 티징 프로모션을 시작하며 타이틀곡 '아이 두 미(I DO ME)'를 선공개했다. 키키의 정형화 되지 않은 매력이 담긴 '아이 두 미' 뮤직비디오는 12시간 만에 국내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등극, 4일 연속 인기 급상승 뮤직비디오 1위를 차지했다. 국내 뿐만 아니라 QQ뮤직과 라인 뮤직 차트 상위권에 오르거나 미국 할리우드 리포터(The Hollywood Reporter)에서 집중 조명하는 등 국내외로 그 영향력을 펼쳤다.
또한 키키는 각종 음악방송 무대를 통해 유니크한 콘셉트 소화력, 무대 장악력을 보여주며 '괴물 신인' 다운 행보를 선보이며 활동을 마무리했다. 더불어 국내 패션 매거진은 물론, K팝 최초로 정식 데뷔 전 텐 매거진(10 Magazine) USA 커버까지 장식했고, 미국 유력 매체 롤링스톤(Rolling Stone)이 뽑은 ‘2025년 가장 기대되는 루키 뮤지션 25인(Future 25)’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최근에는 2025년 3월 신인 아이돌 브랜드평판에서 1위, 2025년 3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8위를 차지하며 신인으로서 굵직한 행보를 보였다.
https://m.entertain.naver.com/article/396/0000703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