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찰청 여성청소년범죄수사계 과실치사 혐의로 20대 여성 A씨와 그의 30대 남편 B씨를 불구속 입건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17일 밝혔다.
A씨 부부는 지난해 9월 15일 인천시 미추홀구 주택에서 생후 83일 된 둘째 아들 C군을 엎어 재워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다.
당시 C군은 아기 침대에 3시간 동안 엎드린 상태로 잤고, A씨 부부도 함께 낮잠을 잔 것으로 파악됐다. 잠에서 깬 B씨가 “아이가 숨을 쉬지 않는다”며 119에 신고했고, 출동한 119구급대가 심정지 상태인 C군을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숨졌다.
경찰은 A씨 부부가 아들을 학대했을 가능성도 열어놓고 6개월 동안 수사했으나 혐의를 입증할 증거를 찾지 못했다. 대한법의학회도 “학대로 인한 사망으로는 볼 수 없다”는 의견을 경찰에 전달했다.
경찰은 사건 발생 2개월 전인 지난해 7월 말 C군의 머리뼈가 골절됐던 상황도 학대와는 관련이 없는 것으로 결론을 냈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당시 둘째 아들을 낳고 ‘산후풍’으로 손목이 아팠다”며 “화장실에서 아이를 씻기고 나오다가 실수로 떨어뜨렸다”고 주장했다.
경찰 관계자는 “목을 제대로 못 가누는 아이를 엎어 재워 부모로서의 주의의무를 위반했다고 판단해 과실치사 혐의를 적용했다”면서도 “C군의 머리뼈가 골절된 상황과 관련해서는 A씨가 산후풍 진료를 받은 기록을 확인했고 학대는 아니었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A씨는 2023년 11월 첫째 아들(당시 생후 2개월)의 다리를 잡아당겨 무릎뼈를 부러뜨린 혐의(아동복지법상 아동학대)로 검찰에 송치됐다. 첫째 아들은 현재 부모와 분리돼 보호시설에서 생활하고 있다.
기사/뉴스 3시간 엎어 재운 ‘생후 83일’ 아기 사망…부부는 낮잠
8,830 52
댓글 더 보기
-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4/09/19 01:16:14)
-
이게 일반인의 범주라면 모르겠지만, 곽튜브는 이미 방송도 나오는 공인이고, 유튜브 채널도 구독자 수로는 미디어의 범주에서 봐야 하는데 “개인적으로 미안한 마음에 이탈리아 여행을 제안“하고, 가해자에게 기울어진 이야기를 내보낸 것은 굉장히 책임감 없는 일임. 한 번 실수가 아니야. 레거시 언론사였어도 같은 말을 했을까? 유튜버에게 대체로 관대해 보이는데, 쟤들도 엄연한 사업자임.
-
이나은 티비에서 그만 봤으면
-
짠하다ㅠ 여러의미로
-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4/09/19 02:37:20)
-
사람은 실수할 수 있다고 봐 그만 좀 욕해
-
곽튜브 말을 잘 해서 글 잘 쓰는 줄 알았는데 2차까지 애매한 소리만하니 더 불타네.. 둘이 사석에서나 풀 일을 뜬금없이 이태리까지 가서 또 미안미안하면서 찍은게 너무 의도가 있어보이니까 난리가 난건데 그 언급없이 이미 영상에서 했던 말로 되풀이.. 그리고 본인이 학폭 피해자라서 누구보다 이해할 수 있겠다고 판단했다는 그 문제가 무엇인지 무슨 말인지도 이해 못하겠고; 대뜸 끌려나온 피해자들한테 미안하다하고.. 누구한테 쓰는 사과문인지.. 에휴
-
나 궁금한점 본문에서는 학폭에 대해서 말하고 있고, 판결 기사를 봤다고 되어있는데 조사결과 기사 말고 학폭 판결문이 나온적 있어? 그룹 내 집단따돌림건으로 나온 판결문 말고?
-
덕분에 7고소 알고간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4/11/14 17:19:29)
-
이런일에 매번 끌올되는 피해자가 안됐다.. 에휴
-
이번 일은 진짜 심연 그자체라.. 다시는 곽튜브 못볼거 같다 사과문을 봐도 그 영상이 계속 떠오름ㅠㅠ
-
에휴 왜 그랬냐
-
-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5/01/25 21:41:20)
-
뭐 사람은 누구나 실수할수있는데 뭔가 알고 싶지 않은걸 알게된거같아서 예전처럼 유툽은 못볼듯 딱 이정도????
-
으......뭐가그리 미안해서 여행을 제안하고 대리용서 ㅇㅈㄹ 여미새가 말이 길다 길어
-
덕분에 이나은 다시는 못나오게 묻었네 굳
-
무슨 판결문을 본거임? 7고소 7패소는 못봤나보네
-
곽한테 너무 실망했다
-
7고소 알고 간다
-
근데 어디가 잘 쓴 반성문이지? 나는 그게 신기함
-
☞1812덬 앞에일 모르는데 무슨 영상 말하는거임?
-
연예인도 아니구 유튜브한테 뭔가 말이 많네 ㄷㄷ 걍 냅두자 알아 하겄지.. 누가 더 이상 욕 먹지 않기를 ㅠㅜ
-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4/10/07 13:01:09)
-
와 나 더쿠에서 이렇게 댓글많은거 첨봤어 아예 안보는 유튜버인데 진짜 영향력 겁나 쎄긴쎄구나 7고소 7패소 알아감
-
도대체 무슨 판결문을 본거야? 아직도 이나은이 현주 미성년인 동생 7번 고소하고 7번 패소한 건 못봤나? 이나은이 학폭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는 소리를 왜 자꾸 반복하는거야?
-
☞1827덬 헐 7고소 7패소? 헐 첨 알았어
-
그만 좀 욕해 진짜 뭔 잘못했다는데도 ㅅㅂ
새 댓글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