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니. 사진l‘핸들바’ MV 캡처
그룹 블랙핑크 제니(JENNIE)는 11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첫 번째 솔로 정규 앨범 ‘루비’의 수록곡 ‘핸들바(Handlebars)(feat. Dua Lipa)’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신비롭고 몽환적인 무드 속 제니와 세계적인 팝 스타 두아 리파(Dua Lipa)가 등장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필름 카메라 특유의 아날로그적인 분위기가 더해져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감각적인 영상미를 선사했다.
제니는 ‘루비’로 새 역사를 쓰고 있다. ‘루비’는 미국 애플 뮤직 ‘톱 앨범’ 차트에서 9위를 찍었다. 이는 K-팝 솔로 아티스트 중 최초이자 최고 순위이다. 또한, 유럽 애플 뮤직 ‘톱 앨범’ 차트에서는 2위에 오르며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중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또한, 제니는 타이틀곡 ‘라이크 제니(like JENNIE)’로 올해 여성 아티스트 최초로 한국 애플 뮤직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찍었고, K-팝 아티스트 중 유일하게 중국 애플 뮤직 ‘톱 앨범’ 차트와 ‘톱 송’ 차트 모두 1위를 차지하는 등 최초, 최고 기록을 새로 쓰고 있다.
한편, 오는 12일 NPOP과 빌보드, 빌보드코리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니의 ‘핸들바’ 퍼포먼스가 단독 공개된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https://v.daum.net/v/20250311104505256
https://youtu.be/seARsMwjbEU?si=cKEx4wgi_gDFl44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