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세대교체 바람이 불고 있다. 2025년, ‘5세대 걸그룹’들이 잇달아 등장하며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최근 몇 년간 남자 아이돌 그룹들의 신인 시장이 다소 정체된 사이, 신흥 걸그룹들이 강력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가요계를 장악하고 있다.
SM엔터테인먼트의 하츠투하츠(Hearts2Hearts),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키키(KiiiKiii), 그리고 류디(RyuD)가 제작을 맡은 이프아이(ifeye)까지. 이들은 독창적인 콘셉트와 탄탄한 실력으로 무장, 기존 4세대 걸그룹이 선점한 글로벌 K-POP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과연 누가 케이팝 이끌 차세대 대표 그룹으로 자리 잡을지, ‘5세대 걸그룹 대전’이 본격적으로 달아오르고 있다.
(중략)
최근 몇 년간 남자 아이돌 그룹 시장이 정체된 가운데, 걸그룹들은 꾸준히 성장하며 글로벌 차트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5세대 걸그룹들은 연이어 데뷔하며 케이팝의 주류 흐름을 형성하고 있다. 철저한 준비를 바탕으로 야심차게 5세대 케이팝 걸그룹 대전에 당당하게 출사표를 던진 이들이 어떤 활약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을지 활약에 관심이 집중된다.
https://m.entertain.naver.com/article/410/00010546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