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샤이니 온유 측이 악플러들에 대한 법적 대응 상황을 공유했
6일 온유 소속사 그리핀엔터테인먼트는 "SNS 및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아티스트 온유에 대한 명예훼손, 악의적 비방, 허위 사실 유포, 인신공격성 모욕 등 악성 게시물이 지속적으로 게시 및 유포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알렸다.
소속사 측은 "이에 당사는 전문 변호사를 선임하여 서울 방배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하는 등 법적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며 "현재 진행중인 사안은 물론, 앞으로도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모든 법적 수단을 동원하여 강경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온유는 첫 솔로 미주 투어 '2025 ONEW CONCERT [ONEW THE LIVE : CONNECTION] IN USA'(이하 'CONNECTION')에 나설 예정이다. 오는 4월 24일(이하 현지시간) 뉴욕을 시작으로 4월 26일 디트로이트, 4월 28일 워싱턴 D.C., 4월 30일 시카고, 5월 2일 댈러스, 5월 4일 휴스턴, 5월 7일 샌프란시스코, 5월 9일 로스앤젤레스 등 미주 8개 도시에서 글로벌 팬들과 만난다.
[이하 온유 소속사 측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그리핀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먼저 소속 아티스트 온유에게 많은 사랑과 관심을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당사는 SNS 및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아티스트 온유에 대한 명예훼손, 악의적 비방, 허위 사실 유포, 인신공격성 모욕 등 악성 게시물이 지속적으로 게시 및 유포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행위는 아티스트의 명예와 권익을 침해하는 불법 행위로서, 이에 당사는 전문 변호사를 선임하여 서울 방배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하는 등 법적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사안은 물론, 앞으로도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모든 법적 수단을 동원하여 강경 대응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더불어, 팬분들께서 보내주시는 제보 자료들이 큰 도움이 되었는 바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당사는 정기적으로 아티스트에 대한 명예훼손, 악성 게시물 등을 수집하고 법적 대응을 할 예정이므로 관련하여 적극적인 제보 부탁드립니다.
소속 아티스트 온유를 향한 따뜻한 격려와 변함없는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당사는 앞으로도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m.entertain.naver.com/article/408/00002568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