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G-DRAGON(지드래곤)이 콘텐츠 솔루션 회사 크리에이티브멋과 함께 미디어 전시회를 개최한다.
종합 콘텐츠 솔루션 회사 크리에이티브멋(MUT, 이하 ‘크멋’)이 글로벌 엔터테크 기업이자 G-DRAGON의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과 함께 오는 3월 9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 5층에 위치한 사운즈 포레스트와 에픽 서울, 6층 TUNE, 지하 2층 아이코닉 스퀘어에서 ‘G-DRAGON Media Exhibition : Übermensch’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G-DRAGON이 11년 5개월만에 발매한 세 번째 정규 앨범을 관통하는 ‘Übermensch’의 메시지를 담아 디지털 미디어 아트 형태로 펼쳐지는 전시회다. 특히 각 공간은 인공지능(AI), 리얼타임 홀로그램, 증강현실(VR), 차세대 3D 솔루션인 언리얼 엔진으로 만든 CG 등 크멋이 보유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꾸며져, G-DRAGON과 팬들의 다채로운 만남을 가능케 하며 미디어 전시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를 높인다.
...
이번 전시는 더현대 서울의 다양한 공간에서 펼쳐지는 가운데, 먼저 5층에 위치한 사운즈 포레스트에 초대형 데이지 심볼을 중심으로 한 데이지 가든이 펼쳐진다. G-DRAGON을 상징하는 데이지를 새로운 기술로 꾸며 공간을 보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 더욱이 이 공간에는 인터랙티브 메시지월이 설치돼 팬들이 G-DRAGON을 향해 메시지를 남기면 그 메시지가 벽면을 채우게 되고, 이후 본 메시지는 아티스트에게 전달될 예정이라고 해 관심을 높인다.
그런가 하면 사운즈 포레스트 옆에 위치한 에픽 서울에서는 ‘내 눈앞의 콘서트’가 펼쳐져 보는 이들을 황홀경에 빠뜨릴 전망이다. 어디에서도 공개된 적 없는 G-DRAGON의 신곡 ‘TAKE ME’와 ‘IBELONGIIU’의 무대가 홀로그램을 통해 생생하게 구현돼 눈을 떼지 못하게 만들 예정이다. 여기에 VR기기를 통해 보다 생동감 넘치는 G-DRAGON과의 만남 또한 예고돼 기대를 고조시킨다.
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 세트장 무드를 구현한 체험형 포토존과, G-DRAGON과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홀로그램 이벤트까지 마련된다고 해 특별한 추억을 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G-DRAGON Media Exhibition : Übermensch’는 공식 전시 예약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한 신청자에 한해 무료 입장으로 진행된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스타그램, X 등 전시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slist.kr/news/articleView.html?idxno=623920#_P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