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013년 5월 2일 서울 용산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13 청소년·가정의 달 기념식' 에서 수상자로 선정된 배우 채시라와 남편 김태욱 회장이 소감을 밝히고 있다. /사진=머니투데이DB
최근 혼인 건수가 반등하면서 백화점 업계와 가구 업계에서 예비 신혼부부 고객 모시기 경쟁이 치열해진 가운데,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 '옌센(JENSEN)'이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신규 매장 입점을 추진 중이다. 이 업체 운영사 아이패밀리에스씨는 유명 배우 채시라씨의 남편 김태욱 회장으로 알려졌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지난해 연매출(거래액) 3조원을 넘어 국내에서 두 번째로 매출이 높은 점포로 평당 임대료가 업계 최고 수준이다. 100평 규모의 대형 매장을 조성하려면 상당한 시설 투자비가 필요한데, 이 업체는 백화점 본사의 지원 없는 '단독 투자' 형태로 입점할 계획이다. 그만큼 입점 이후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나타낸 것으로 풀이된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아이패밀리에스씨의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 옌센은 오는 4~5월 중 롯데백화점 잠실점 9층에 100평 규모로 입점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잠실점에 '옌센' 입점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옌센은 현재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 입점했는데, 잠실점에도 문을 열면 동시에 2개 점포를 운영하게 된다.
통상적으로 대규모 매장 입점 전 시설 투자는 백화점과 입점사가 분담한다. 하지만 아이패밀리에스씨는 단독 투자를 약속하면서 백화점 입점 의지를 강력하게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관계자는 "이런 제안을 한 것은 해당 업체가 백화점 입점에 대한 열정이 매우 크다는 의미"라고 했다.
아이패밀리에스씨는 콘텐츠와 상품 및 서비스를 온·오프라인에서 융합된 형태로 제공하는 기업이다. 2021년10월 코스닥 상장 후 뷰티(롬앤), 웨딩(아이웨딩) 사업에 이어 침대와 매트리스 등 리빙사업 도전을 위해 침대 브랜드 '옌센' 총판을 맡고 있다. 이 회사 최대 주주는 27.38%의 지분을 보유한 김태욱 회장이다. 아이패밀리에스씨는 사업 다각화를 통해 지난해 처음으로 연매출 2000억원억원을 넘었다.
https://v.daum.net/v/202502210603027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