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T '레조넌스'(RESONANCE) 파트 1+2(2020) :역동적인 NCT 세계관의 활력과 새로운 가능성을 궁금하게 만든 프로젝트의 상징적 순간.
https://youtu.be/0IpbvXVbBYA
- NCT 드림 '하늘을 나는 꿈'(Heavenly·2024) : K팝을 말하며 점차 멀어지는 대중과의 거리를 걱정하는 이들이 많다. 그러나 K팝 가수들이 정규앨범을 꾸준히 발표하고, 그 안에 이런 곡들이 존재하는 한 언젠가는 그 거리가 좁혀질 수밖에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 잘 만든 팝을 들으며 잠시 달콤한 벅차오름을 느끼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앨범에서 이어지는 '밤'(Night Poem)을 같이 들으면 더 좋다.
https://youtu.be/L0VLpZS3pQc
https://youtu.be/NEYNwYfzVuQ
- NCT 재현 첫 솔로 앨범 '제이'(J·2024) : 들으면서 내내 헛웃음이 났다. 너무 좋아서. 그리고 쓴웃음도 났다. 이렇게나 좋은 앨범이 제대로 주목받지 못했다는 것이 아쉬워서.
https://youtu.be/lJGCD3H9xcg
- NCT 드림 정규 1집 리패키지 '헬로 퓨처'(Hello Future·2021) : 청량 콘셉트의 범람 속, 음악적으로나 메시지적으로나 가장 돋보였던 청춘찬가 모음집.
https://youtu.be/QPUjV7epJqE
- NCT 127 정규 6집 '워크'(Walk·2024) : 해가 갈수록 빛을 발할, 고급스럽고 세련된 트랙들로 채워진 매혹적인 앨범.
https://youtu.be/ozbuKLEUuaM
- NCT 태용 미니 2집 '탭'(TAP·2024) : 보컬과 랩을 자유롭게 오가는 뛰어난 표현력, 힙합과 알앤비를 아우르는 송라이팅으로 잠재력을 증명했다.
https://youtu.be/vjGIY_GyAz4
- NCT 드림 '파이어 알람'(Fire Alarm·2012) : 인트로에서 울려 퍼지는 유니즌 보컬, 그리고 이어지는 퍼커션 기반의 폭풍과 같은 전개가 혼을 쏙 빼놓은, 전체적인 구성과 사운드의 미감이 잘 어우러진, 목적에 부합하는 질주감이 아주 잘 표현된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https://youtu.be/_P8_GzzD2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