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정현 PD는 "시즌5 확정 소식을 전하게 되어 감개무량하다"며 "이번 시즌은 특히 1020세대의 반응이 뜨거웠고,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틱톡 등에서도 화제가 됐다. 시즌3보다 더 큰 반응을 체감했다"고 밝혔다. 김재원 PD 역시 "유튜브 리액션 영상이 100만 조회수를 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이 있었다"며 "넷플릭스에서도 시즌4가 시즌3보다 좋은 반응을 얻어 시즌5를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시즌5의 방향성과 관련해 김 PD는 "솔로지옥은 비주얼적으로 흔히 볼 수 없는 출연진들이 외딴 섬에서 벌이는 치열한 감정선이 핵심"이라며 "이 기조를 유지하면서 더욱 극적인 드라마를 만들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시즌4에서 아쉬운 점으로 지적된 출연진 간의 교류 부족을 개선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MC 라인업에 대한 질문에는 "5MC의 케미가 완벽했다는 피드백이 많았다"며 "MC들 덕분에 프로그램을 본다는 시청자 반응이 많아 내부적으로 논의 후 결정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시즌1, 2 분위기를 그리워하는 팬들의 반응도 고려 중이다. 박수지 PD는 "시즌4에서 남녀 출연진이 함께할 시간이 부족했다는 점을 보완할 필요가 있다"며 "시즌1, 2처럼 지옥도에서 함께 밥을 해 먹고 생활하는 장면을 살려 아기자기한 순간들을 추가하면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https://m.entertain.naver.com/article/076/0004244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