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32년 상하이에서 거행된 전승기념행사에 폭탄을 투척해 일본군 수뇌부를 폭사시킨 윤봉길 의사를 기리는 추모관이 광복 80주년인 올해 일본에 처음 세워집니다.
추모관은 윤 의사가 지난 1932년 상하이 의거를 성공시킨 뒤 일본군에 끌려와 순국한 가나자와시에 오는 4월 개장할 예정입니다.
추모관 건립 사업은 10여 년 전부터 추진됐지만 일본 우익들의 집요한 방해로 순탄치 않았습니다.
추모관 후보지에 몰려와 집회를 벌이는가 하면, 순국기념비 설명판까지 훼손시키기도 했습니다.
재원문제로 좌초위기도 겪었지만 재일교포들의 도움으로 지난해 9월 건물이 마련됐습니다.
윤 의사 의거의 당위성을 주장하고 일본의 반성을 촉구해 온 일본 시민단체 '윤봉길 의사와 함께하는 모임'도 큰 힘이 됐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오늘 SBS 8뉴스에서 전해드리겠습니다.
이런 혜택 받는 계층이면서 극우 지지한다는 건 정말 기막힐 노릇
ㅅ
쉽게 한 것 처럼 써있는데 내내 정말 언론에 뚜드려맞고 욕먹고 정말 개고생하시면서 만든 정책들임 ㅠㅠㅠㅠㅠㅠ
눈물이 나네 ㅜ 후 나라 꼬라지
제발 투표 좀 제대로 하라규 ㅠㅠㅠ
이렇게 살려주셨는데 독재자 버러지들 때문에 힘들어지다니 ㅠㅠ
옛날에 아는사람 맹장수술한다고 엄마가 의료보험증 빌려줬는데(불법이긴했음) 것도 다 못들었던 시대가 있었네
난 여태 민주당 정치인 문재인말고 딱히 진심으로 좋다고 느낀 사람 없지만 무조건 민주당 뽑아야한다는건 알아 그걸 모르면 유툽이나 다른거에 세뇌된거고 멍청한거다 민주당이 뭔 나쁜일 생기고 시끄럽든 후보가 맘에 안들든 본인이 건물주에 100억이상 부자아닌 이상 자기를 위해서라도 민주당뽑아야지 국힘쪽은 당이래로 지금까지 앞으로도 국민을 위한 생각 1도 없어 국힘쪽은 보수가 아니야 서민의 희생으로 소수 상위층의 자기권력 자기이익을 지키기 위한 당이니까
헐 그랬구나
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