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가미>

시놉시스
병든 어머니로 인해 삶의 한 발짝도 자기 의지대로 살지 못하는 ‘해류’는 어느 날 실수로 다리 위에서 물속으로 떨어지게 된다.
죽음을 떠올릴 만큼 위태로운 상황에서 ‘해류’는 물고기 떼와 함께 나타난 신비로운 남자, ‘곤’에 의해 구조되고 그 순간, 남자의 귀 밑에 달린 ‘아가미’를 보게 된다.
이후 자신의 목숨을 구한 남자를 찾기 시작한 해류는 우연히 강하를 만나게 되며 그에게서 곤의 과거 이야기를 듣게 된다.
구병모 작가의 동명소설 원작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경쟁부문, 도쿄국제영화제, 서울독립영화제 상영
예고편
https://www.youtube.com/watch?v=NYm03K5kvhE
<구제역에서 살아 돌아온 돼지>

시놉시스
강렬한 의지로 구제역에서 홀로 살아남은 ‘돼지 H’는 다짐한다. 쓰레기처럼 죽지 않으려면 인간이 되어야 한다. 몸은 물론이거니와 얼굴까지 의심할 여지 없는 완벽한 인간, 그것만이 유일한 방법이라 확신한다. 그는 어떠한 대가를 치르더라도, 자신의 모든 것을 바칠 준비가 되어 있다.
어린 시절부터 끊임없이 괴롭힘에 시달리던 ‘최정석’은 다짐한다. 이 지긋지긋한 인간의 삶을 포기하고 싶다. 차라리 짐승이 되고 싶다. 본능에 충실한, 죽고 싶다는 생각조차 할 수 없는, 그야말로 원시 상태의 완벽한 짐승. 그는 자신의 모든 것을 버릴 준비가 되어 있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특별언급, 인디애니페스트 관객상 수상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뉴샤텔 국제판타스틱영화제, 시체스 국제판타스틱영화제등 초청
클립
https://www.youtube.com/watch?v=Fk7OjY6B5m4&t=18s
<연의 편지>

따돌림을 당하던 친구를 돕다 집단 괴롭힘을 당해 시골로 전학을 오게 된 ‘소리’가 자신과 같은 자리에 앉았던 ‘호연’의 편지를 발견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장편 애니메이션.
동명웹툰 원작
부천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개막작, 심사위원상 수상, 오타와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초청
롯데 배급예정
<퇴마록>

특별한 능력을 가진 퇴마사들이 절대 악(惡)에 맞서는 대서사의 시작을 담은 오컬트 블록버스터
이우혁 작가의 동명소설 원작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시체스판타스틱영화제, 탈린블랙나이츠영화제등 초청
쇼박스 배급
2월 21일 개봉예정
예고편
https://www.youtube.com/watch?v=zfJQa0os3LE
전부 작년 영화제들에서 미리 공개되었고 올해 개봉이 목표인 한국애니메이션들이야.
다만 아가미,구제역에서 살아 돌아온 돼지는 아무래도 독립애니메이션들이라 그런지 연의 편지,퇴마록과는 다르게 아직 확정된 배급사가 없어서 과연 올해 만날수 있을지 불안하긴해(╥﹏╥)
지금까진 1년에 고연령층(비아동층 대상) 장편 애니메이션이 1-2편 개봉할까말까할 정도였는데, 올핸 이미 공개된 이 4작품에 개봉 소식이 들려오는 작품들을 합하면 무려 두 자리수에 가까운 작품들을 올해 만나볼 수 있을 거 같아.
퇴마록을 제외하면 모두 국내영화제에 공개된 작품들인데 호불호는 있어도 모두 각자 나름대로의 개성이 있는 작품들이니까 개봉때까지 많을 관심 가져줬음 좋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