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신사옥 이미지 *출처: 유현준건축사사무소
이르면 오는 2028년 서울시 강동구 고덕비즈밸리에 공원을 품은 JYP엔터테인먼트 신사옥이 만들어진다.
31일 JYP엔터테인먼트는 유명 건축가 유현준 교수의 유현준건축사사무소가 설계한 신사옥 디자인을 공개했다.
앞서 JYP엔터는 지난해 10월 신사옥을 짓기 위해 강동구 고덕동 461일원의 1만675㎡ 규모 땅을 매입했다. 올해 1월에는 신사옥 청사진을 마련하기 위해 국내외 네 팀을 초청해 설계 공모를 진행했다. 그 결과 지난 4월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유 교수안을 최종 디자인으로 선정하게 됐다.
JYP 신사옥 투시도 *출처: 유현준건축사사무소
유 교수가 그린 JYP엔터 신사옥의 밑그림은 지하 5층~지상 22층 높이에 연면적 5만9475㎡ 규모의 빌딩이다. 건물 1층에 녹지 공원이 자리 잡고 있고 건물 곳곳에도 오픈된 녹지 공간이 배치된 것이 특징이다.
이와 같은 건물 안 녹지 공간 배치는 JYP엔터가 신사옥을 지으며 추구하던 방향성이 반영된 결과다. JYP엔터는 창의성을 높여주는 공간, 만남과 소통이 자유롭게 이루어지는 공간, 자연채광이 풍부한 공간을 신사옥에 만들고자 했다.
JYP 신사옥 이미지 *출처: 유현준건축사사무소
이러한 의도가 반영되어 JYP엔터 신사옥 곳곳에는 팬, 아티스트 등 엔터테인먼트트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사람들이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는 녹지 공간이 다수 배치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에 공개된 신사옥 디자인은 유현준건축사사무소에서 JYP엔터 측에 제안된 모습으로 사업 추진 과정에서 각종 인허가 절차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다.
-생략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5311988?sid=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