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팁/유용/추천 빵 때문에 대전 이사가고 싶어서 추천하는 성심당 빵
81,917 911
2022.05.21 22:54
81,917 911
반년 정도 대전에서 파견근무를 하면서 성심당에 쓴 돈만 200만원이 넘는 원덬(내가 다 먹은 거 아님)



성심당에서 안 먹은 거 빼고는 다 먹어봤고
가격 대비 고퀄리티를 자랑하는 성심당의 추천글이 스퀘어에 종종 올라오는 걸 보면서 그만 참지 못하고 나도 추천을 하기에 이름



여기서 중요한 건
성심당 빵이 전국에서 제일 맛있다? 아님
가격을 고려했을 때 이만한 빵집 없다? 맞음



자 그럼 추천


1. 샌드위치류
https://img.theqoo.net/fjJER
https://img.theqoo.net/siKxu
https://img.theqoo.net/UWGTO
샌드위치 정말 맛있음
지금도 대전에 종종 출장가면 아침 안 먹고 내려가서 대전역점에서 샌드위치 하나 사서 꼭 챙겨먹을 정도로 맛있음
아주 크고 맛있다!

최애는 닭가슴살크랜베리샌드위치
사진으로 첨부하지 않은 반미샌드위치도 맛있음


2. 보문산메아리
https://img.theqoo.net/bmWTt
https://img.theqoo.net/TaYvs
스퀘어에 자주 등장하는 보문산메아리
보문산메아리와 작은메아리가 있다는 거 알고 있니?
작은메아리는 보문산메아리를 납작하게 누른 거라고 해야하나..
보문산메아리가 달콤촉촉하다면 작은메아리는 바삭달콤해
우유랑 같이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3. 잡곡빵
https://img.theqoo.net/SEBRA
https://img.theqoo.net/yAiAH
추천글을 쓰게 된 큰 이유 중 하나인데 견과류 들어간 잡곡빵 얼마나 맛있게요
S브레드는 견과류가 진짜 많이 들어가있고 씹을수록 고소하고 맛있음
맷돌로갈아만든빵은 호두가 들어가있는 발효잡곡빵인데 커팅해달라고 하면 커팅도 해줌, 그냥 먹어도 맛있고 얼려놨다가 프렌치토스트 해먹어도 맛있음, 크림치즈랑 잼 발라 먹으면 환상
참고로 커팅은 그냥 요청하면 두께가 15미리, 최대 25미리까지 할 수 있어서 나는 꼭 25미리로 하는 편(식감이 좋음!)

4. 그냥 한 번 잡사봐
https://img.theqoo.net/PIiiU
https://img.theqoo.net/dPiAv
https://img.theqoo.net/FWmmZ
탁순희빵 명란바게트 황금식빵
1) 탁순희빵은 패스츄리빵 안에 계란/새우/치즈/베이컨 넣고 칠리소스뿌린 빵인데 그냥 맛있어
시중의 다른 비슷한 빵을 뭐라고 해야할지 모르겠음..
2) 명란바게트는 다른 데서도 많이 팔아서 꼭 추천하는 빵은 아니지만 맛있음 , 명란도 많이 들어가 있고, 집에서 먹을 때는 계란을 반숙으로 삶아서 얹어먹는데 이러면 훨-씬 맛있어
(반숙 싫어하는 덬 패스)-사진 어디갔나 쏴리
3) 황금식빵은 거의 모든 빵이 저렴하다 못해 이 가격에 팔아도 되는 건가 싶은 성심당에서 그나~마 가격이 높은 편인데, 토스트기에 구워먹으면 너무 맛있음, 식빵 먹으면 속이 불편해지곤 하는데 이건 그런 것도 없음
4) 월넛브레드는 뭐냐면 모카빵은 좋아하는데 건포도는 싫어하는 사람이 먹으면 딱 좋을 빵

5. 케익류
https://img.theqoo.net/ZNJFY
https://img.theqoo.net/YMrPE
https://img.theqoo.net/TIHPC
성심당은 빵만 맛있는 게 아니라 케익도 맛있다는 거 알고 있니..?
키리쉬는 그냥 내가 좋아해서 넣었어....(하하)
별로 달지 않고 초코맛도 진함

순수롤 안 먹어본 사람은 진짜 제발 순수롤 한 번만 먹어봐주라
안에 우유크림 느끼하지 않게 달고 진짜 맛있음
한 번에 두 조각씩 클리어 가능할 정도
심지어 다른 빵집 롤케익보다 훨씬 큰데 12,000원은 정말 말도 안 됨
반 년동안 내가 집으로 사다나른 순수롤만 10개도 넘음...
주변사람들한테 선물하면 늘 이거 뭐냐는 질문받는 케익...
++++ 겨울-봄에는 딸기순수롤, 가을에는 몽블랑롤이 한정으로 나오는데 이것도 참 맛있어요....

파운드케익은.... 파운드케익 가격이 좀 비싸네? 싶겠지만
먹어보고 나면 그런 생각 절대 하지 않을 것임
견과류도 많이 들어가 있고 초옥초옥한 파운드케익임
밀도가 얼마나 높은지 묵직함
구움과자류가 유통기한 1주일 정도 되기 때문에 선물로도 추천함




+++++++끝으로 사진이 없는데
<본점>에서만 파는 '카라멜우유푸딩' 정말 맛있다
나 진지함

+++++++222 정말 끝인데
봄에만 아주 잠깐 찹쌀떡 안에 논산딸기 넣은 딸기찹쌀떡 파는데 이것도 진짜 맛있다





이거 외에도 성심당에는 정말 맛있는 빵이 많은데 나도 먹어보고 주변에도 권한 결과 호불호가 없었던 빵 위주로 추천해봤어


그 런 데



성심당은 대전에 밖에 없잖아?
- 응 맞아, 대전역점, 본점, 롯데백화점 탄방점, DCC점뿐임
대전역점이 가장 적은 종류를, 본점이 가장 많은 종류를 팔고 있음
단 롯데백화점은 케익부티크리고 해서 디저트에 좀더 특화된 곳이고(물론 본점이 가장 메인임 거기도 케익부띠크 건물 따로 있고)
DCC점은 성심당 중 유일하게 브런치를 팔고 있음, 그리고 도룡동식빵이라는 DCC점 한정 빵이 있음
* 롯데점에도 한정빵이 있다구 함(바질스콘 누네띠네스콘) <정보 고맙!
* 브런치는 롯데백지점에서도 한다고 함!<정보 또 고맙


그럼 이거 대전 가야 먹을 수 있나?
- 성심당 홈페이지에서 KTX특송을 하고 있어서 특송수화물센터에서 지정한 날짜에 수령 가능함(물론 되는 빵 있고 안 되는 빵 있음), 무려 3만원만 넘으면 무료배송임


빵 3만원 일도 아니지
관심있는 덬들 츄라이츄라이

마무리 어떻게 하지?
성심당 제발 나에게 분점을 허락해줘





출처: 내 머리
사진출처: 성심당 공홈
바이럴 시 원덬 대전으로 이사가겠음
카테 안 맞을 시 둥글게둥글게 부탁함




https://img.theqoo.net/IStGC

https://img.theqoo.net/enkLM

https://img.theqoo.net/kpMxx

https://img.theqoo.net/KYDjP

https://img.theqoo.net/MrFFl

핫게 온 김에 더 쓰자면

명절이 되면 송편을 예약받아
송편 맛있다

옛맛솜씨의 쑥단팥빵도 맛있어
대보름되면 부럼도 같이 팔아
대전부르스떡이라고 찹쌀떡 있는데 그것도 맛있어

크리스마스한정 팡도르도 맛있고
부활절한정 둥지빵도 맛있어...

그냥 다 맛있어
좋아하는 빵 아무거나 먹자 얘들아








https://img.theqoo.net/HtmSS

200만원 어치 나 혼자 먹은 거 아냐
댓글 91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393 06.25 18,336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5,22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27,314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2,463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2,138
공지 정치 [스퀘어게시판 정치 카테고리 추가 및 정치 제외 기능 추가] 25.07.22 1,165,764
공지 정보 더쿠 모바일에서 유튜브 링크 올릴때 주의할 점 786 21.08.23 8,620,071
공지 정보 나는 더쿠에서 움짤을 한 번이라도 올려본 적이 있다 🙋‍♀️ 274 20.09.29 7,526,158
공지 팁/유용/추천 더쿠에 쉽게 동영상을 올려보자 ! 3633 20.05.17 8,748,257
공지 팁/유용/추천 슬기로운 더쿠생활 : 더쿠 이용팁 4023 20.04.30 8,633,169
공지 팁/유용/추천 ◤스퀘어 공지◢ [9. 스퀘어 저격판 사용 금지(무통보 차단임)] 1236 18.08.31 14,634,091
모든 공지 확인하기()
3101159 기사/뉴스 [속보] 어반자카파 박용인, 버터맥주 소송 집행유예 2년 선고 10:19 425
3101158 기사/뉴스 '옥문아들' 장항준 "아내 김은희 수입 넘은지 오래…내 카드 준다" 4 10:18 502
3101157 이슈 하츠투하츠 신곡 Lemon Tang 별점 12 10:16 487
3101156 이슈 오정세가 작정하고 연기하면 생기는 일 10:16 315
3101155 이슈 MBC <유부녀 킬러> 1차 포스터.jpg 6 10:14 816
3101154 이슈 맘마흡입기 4 10:12 750
3101153 이슈 금강이가 탄이를 좋아하는 것 같다 5 10:12 848
3101152 기사/뉴스 ‘21만 명 동시 접속 폭주’ 빅뱅, 데뷔 20주년 고양 콘서트 22분 만에 전석 매진 10 10:12 372
3101151 정치 [속보] 이 대통령 지지율 51%…민주 41%·국힘 27% [한국갤럽] 11 10:11 532
3101150 이슈 [318회 선공개] 31년 찐우정 윤종신X장항준이 온다! 항준아,거장되니까 좋니? [옥탑방의 문제아들] 10:10 109
3101149 기사/뉴스 광화문 일민미술관서 40대 흉기에 찔려…경찰, 70대 용의자 추적 10 10:08 1,234
3101148 정치 “광주 발전 반대 안 한다”며 ‘반도체 호남행’ 안 된다는 국힘 TK의원들 25 10:08 889
3101147 유머 일본인 : 한국(축구)너무 약해서 대체 어떻게 일본한테 이기려고 그러냐 ㅋㅋㅋㅋㅋ 19 10:07 1,934
3101146 유머 차기 삼성야구단 응원단장은 너다!! 4 10:07 812
3101145 정보 오늘 대한민국 넷플릭스 TOP 10.jpg  15 10:05 1,516
3101144 정보 일본vs스웨덴 1:1 무승부 종료 9 10:05 1,730
3101143 이슈 대구, 8천억짜리 SK AI 데이터센터 유치 무산 26 10:05 1,817
3101142 이슈 라떼 옛날카페 알바 필수픔 10 10:05 1,365
3101141 이슈 대한민국 현재 조3위 8개 팀 중에서 5위 32 10:05 2,200
3101140 기사/뉴스 원빈, 16년 만에 복귀 준비하나…"차기작 위해 머리 기르는 중" 근황 ('데이앤나잇') 17 10:04 1,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