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할 것이 있다고 핸드폰 뒤적거리는 중)
알엠 : 겁나 멋있었지. 비행기 뜰때부터 끝날때까지 이걸 하고 있던데. 이게 모두가 자고 있을 때 지민씨가 영어공부하고 있는 영상. 너무 멋있어서 찍었어요.
왜 찍었냐 이거를! 한 8시간.. 넘게 갔나? 브라질에서 런던 갈때. 10시간정도 할때인데 지민이가 비행기 뜰때부터 내려갈때까지 영어공부를 계속하는거예요.
책에다 쓰면서. 비행기 공부 초보여서 그런지 독서등을 몰라요. 핸드폰을 들고 불빛 켜서 요러케 요러케 하고 있는거예요. 뭐하나 싶어서.
독서등 켜라 필요없어요! 하더니 켜줬어요.
너 진짜 열심히 하더라.
지민 : 아 근데 남준이형 말을 들으려고 했지만 아직 아무것도 안들려요!!!!!
(세상 창피해서 절규중)
지민 : 하는데...남준이형 혼자 고생해서 그런마음으로 시작했는데.. 아직도 계속 똑같은데 뭘 하고 있냐면.
애니메이션 보스베이비 20분정도 양을 맨날맨날 똑같이 맨날 그거기까지 부분을 보고 있어요. 이제는 이제 자막이랑 끄면 들리긴 들리더라구요.
내용이 들리더라구요. 아 이 단어는 여기였지. 이정도인데 이거 봤다고 달라지는게 딱히 없더라구요.
무슨 생각도 했냐면 내가 나중에 진짜 들릴까 이런 생각도 들리더라구ㅠㅠ
알엠 : 아니 이게 어떻게 하냐면 공부를. 대사를 처음부터 끝까지 20분동안 다 받아적은다음에 그거를 어순별로 나눠서 공부해서 물어볼게 있다면서 가져오는데 단어나 문장수준이 진짜 높아요. 저도 막 놀라가지구. 추측하면서. 보스베이비가 애가 보스가 되면서 하다보니 재미있게 꼬아서 하는 문장들이 많더만.
그런 상황을 연출해서. 왜 어린애가 이런 말을 하지? 이런 문장이 되게 많더라구요. 그걸 쪼개서 적어서 해석하는데 나 솔직히 한두시간 하다 말줄 알았어.
뜰때부터 내려갈때까지 하더만. 계속 저한테 물어보고 공부하고. 감동받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