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판 돈이 환전되지 않고 해외 투자랑 장비랑 설비 투자 ip 비용으로 어마어마하게 나가더만
제조는 우리가 하는데 장비랑 툴이랑 ip같은건 다 미국이 가지고 있고 미국이 한국이랑 대만만 돈 번다고 징징 짜는데 사실은 지들이 더 번다고
대미투자 건도 있고
반도체 판 돈이 환전되지 않고 해외 투자랑 장비랑 설비 투자 ip 비용으로 어마어마하게 나가더만
제조는 우리가 하는데 장비랑 툴이랑 ip같은건 다 미국이 가지고 있고 미국이 한국이랑 대만만 돈 번다고 징징 짜는데 사실은 지들이 더 번다고
대미투자 건도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