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김영호, 정청래 檢보완수사 폐지 주도 비판…"조용한 개혁도 지혜"

무명의 더쿠 | 06-23 | 조회 수 372

 

"당정청 갈등 소지로 비칠 수 있어…당 운영을 소수가 돛단배처럼"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21/0009017954

 

 

김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3일 "저 역시 보완수사권을 한 점도 줘서는 안 된다는 강경한 입장이지만 대표가 그런 얘기를 공식적으로 하는 것은 매우 조심스러워야 한다"며 정청래 대표를 비판했다.

김 의원은 이날 SBS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당정청 갈등의 소지로 비칠 수 있기 때문이고, 굉장히 조용하게 개혁하는 것도 하나의 지혜"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저는 정 대표가 당을 운영하는 것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는 것"이라며 "민주당이 역대 최강의 당임에도 항공모함처럼 크게 운영하지 않고 돛단배처럼 소수 인원이 자신의 동력도 없이 대통령의 인기 등 바람에 의해서 운영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진보진영의 스피커들에 너무 의존하지 않는가"라며 "정 대표가 실제로 SNS를 굉장히 활용을 잘하는 정치인이지만 지금 진보진영의 유튜버들도 선명성 경쟁 때문에 갈라졌고 당원들조차가 유튜버의 언어를 쓰고 있어서 걱정이다"고 했다.

김 의원은 '정 대표가 야당 대표에 어울리는지를 묻는 말'에도 "법사위원장을 너무 잘했지만 지금은 법사위원장의 선명성보다 민주당을 더 크게 해서 외연 확대도 하고, 민생을, 입법 성과도 많이 내야 한다"고 에둘러 말했다.

김 의원은 송영길 전 대표의 출마 가능성에는 "제가 (송 전 대표) 비서실장을 했었다. 최근에 만찬을 한번 했다"며 "나올 것 같다"고 했다.

김 총리에 대해서는 "김 총리의 장점은 예측 가능하고, 정부의 총리였기 때문에 대통령과 호흡을 잘 맞출 수 있다"고 했다.

자신의 최고위원 출마설에는 "당이 원팀이 되는 민주당도 만들고, 조금 더 큰 민주당을 만들어야 하는데 그렇게 흘러가지 않고 있어서 깊게 고민 중"이라고 했다.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4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271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정치 정리 구글시트📊 🔥11월 15일 2차 업데이트🔥 + 주요 이슈 정리 도와줘! 62
  • ☎️국회의원에게 정책 및 민원 제안 / 청와대 국민사서함☎️ 17
  • 💙더쿠 정치방 슬로건 모음집💙 86
  • 📘국회에서 뭘하나요📘본회의 의안 정리📘 (8월 27일 본회의 업뎃 완) 76
  • 걍 여기서 인구조사 하면 안됨? 1770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딴지 박제글 핫게 보내주라
    • 10:57
    • 조회 17
    • 잡담
    • ㅇㅈㅊ) 내가 뭘 본거임 지점장 미쳤나
    • 10:56
    • 조회 64
    • 잡담
    • 주적타령 또시작ㅋㅋㅋㅋ
    • 10:56
    • 조회 121
    • onair
    2
    • 3국 페북
    • 10:53
    • 조회 123
    • 스퀘어
    5
    • "피해호소인", "~~호소인" 워딩 친문들이 쓰던 말인데 그만 쓰자
    • 10:53
    • 조회 67
    • 잡담
    2
    • 한성숙총리후보자 네이버대표로 누릴거 다 누렸는데 왜 장관을 할려고 하느냐? 질문을 받은적 있었대
    • 10:52
    • 조회 226
    • onair
    7
    • ㅂㅅㅇ 문자 답문왔는데 얘들은 대통이 중도외연확장하는 이유 이해도 못하는거같음...
    • 10:50
    • 조회 164
    • 잡담
    4
    • 문재인한이 이재명한테 조국 사면 요청한건 까먹은거임?
    • 10:49
    • 조회 93
    • 잡담
    1
    • 총크크 인사청문회 얘기 나와서 라이브 틀었는데 국힘에서도 이미 총리로 생각하고 얘기하네
    • 10:49
    • 조회 233
    • onair
    6
    • [박제] 딴지 - 가해자가 피해호소인 하는거 징그럽다...
    • 10:48
    • 조회 62
    • 잡담
    1
    • 김어준, 李 대통령 향해 사흘째 '경고' "성과낸다고 지지율 오르지 않아"
    • 10:48
    • 조회 414
    • 잡담
    34
    • 오늘 장르만 한민수 나오네ㅋㅋㅋㅋ
    • 10:47
    • 조회 167
    • 잡담
    7
    • 국힘 민심 반영해서 여조발표하는것도
    • 10:46
    • 조회 60
    • 잡담
    • 알았어 정청래 꼭 찍어내자!
    • 10:46
    • 조회 168
    • 잡담
    14
    • [박제] 딴지 - 굳이 배신감 느끼지말고 평소대로 하세요.. 지지하지도 않으면서
    • 10:45
    • 조회 72
    • 잡담
    2
    • [단독] 與 빈 지역위, 8·17 전대까지 기초단체장이 위원장 겸직
    • 10:43
    • 조회 182
    • 잡담
    6
    • 너무 티엠아인가 앞글자 2에서 3으로 바뀌자마자 매년 여름에 감기걸림
    • 10:42
    • 조회 51
    • 잡담
    4
    • 총크크 청문회 날짜 누가 잡았냐
    • 10:41
    • 조회 503
    • 잡담
    13
    • 김어준이 요즘은 박지원을 안부른대
    • 10:40
    • 조회 446
    • 잡담
    2
    • 작년에 우리가 넘 순진해서 문조털래유한테 담궈진 걸까
    • 10:40
    • 조회 124
    • 잡담
    1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