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x.com/namhee78/status/2024128004537118963?s=20
더불어민주당을 지지하는 시민들이 모두 정치고관여층인 것은 아니고, 정치고관여층 시민들도 약간씩 결이 다릅니다. (사실 정치고관여층이 아닌 분들은 대부분 이재명 대통령님이 너무 잘하고 계시네… 정도 생각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 체감으로는 이러한 분들이 민주당 지지자의 70% 정도 될 것 같은데 여론조사의 결과도 비슷한 듯 합니다.)
최근의 합당으로 일어난 여러 분열과 갈등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고관여층은 전체 지지자의 일부이고, 시각도 나뉘어 있습니다. 결국 대부분의 시민들은 최근의 합당중단과 무관하게 이재명 대통령이 잘하고 있는 이상 민주당을 지지하고 응원할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우리 안의 분열로 서로를 공격하며 갈라치기 세력이라고 몰아세우기 보다는 민주당과 이재명 대통령을 응원하고 잘하기를 바라는 다수 시민들의 마음을 읽고 차분히 필요한 국정과제들을 하나씩 완수해나가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도 필요한 역할을 하겠습니다.
저는 올드이재명이든 뉴이재명이든 모두 대한민국이 잘되기를 바라는 한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면에서 서로를 과도하게 비난하거나 작전세력, 갈라치기라고 공격하는 것은 공감하기 어렵습니다. 영향력 있는 스피커들이 분열을 부추기는 목소리를 내는 것도 유감입니다. 우리 안의 차이보다 공동의 목표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이재명 정부의 성공과 대한민국의 발전입니다.
p.s. 욕설과 혐오표현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