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최근 이 매명 세력들이 과거 친문팔이 문빠들보다도 더 위험한 세력이 됐다고 보고 있다. 최소한 문빠들은 안철수와 동교동계가 당을 깨고 국민의당을 차려 나갔다고 해서 김대중 전 대통령이 '자당이 배출한 대통령'이란 역사적 사실을 부정하진 않았다. 또 이해찬 전 대표를 향해 '해골찬' 같은 입에 담기조차 부끄러운 상스러운 말을 지껄이긴 했지만 그렇다고 대놓고 당권을 찬탈하려는 모습을 보이진 않았다.
그러나 현재의 매명 세력들은 문재인 전 대통령에 대한 비판을 넘어서 혐오하고 있을 뿐 아니라 아예 그가 민주당 출신 대통령이었다는 역사마저 부정하려 들고 있다. 이해찬 전 총리 장례식에 조문하러 온 문 전 대통령을 향해 매명 유튜버들이 욕설을 하고 패악질을 저지른 것은 이들이 어떤 자들인지 단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또 소위 매명 세력들의 입에서 '문 어게인' 같은 음모론이 튀어나온 배경에는 문 전 대통령을 자당 대통령으로 인정하지 않을 뿐 아니라 적대 세력으로 간주한다는 심리가 배어 있기 때문이다. 그러니 문빠보다 더 위험하다는 것이다. 아무리 문재인 전 대통령이 미워도 어떻게 역사를 고의로 부정하려 드나? 이래놓고서 입으로는 이재명 대통령과 민주당을 위한다고 설치는 것을 어떻게 봐야할지 의문이다.
https://www.goodmorningcc.com/news/articleView.html?
idxno=440680

털모닝충청 기사에 달린 댓글인데 4년간 경계하래ㅋㅋㅋ
2찍들이 이재명 곧 나가리다 ㅇㅈㄹ을 수년이나 하던데 계속 그래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