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엄터질 때 김어준이 미리 알고 도망갔다고 했잖아 근데 곰곰이 생각해보니까 이해가 안가는게
첫번째, 누가 왜 당대표도 아니고 국회의원도 아닌 일개 유튜버에게 이 사실을 알려줬을까 체포명단에 김어준만 있었던게 아니였는데 왜 김어준만?
그리고 김어준이 나중에 증언하면서 우방국 대사관 쪽에서 들은 소식이라고 했었지? 그러면 그 우방국한테는 야당 당대표보다 김어준이 더 중요했단 얘기야?
두번째, 김어준은 이 사실을 미리 알고 도망가면서 왜 이재명한테 얘기를 안해줬을까? 내 기억에는 이재명이 계엄발표하는거 보고 이동형이랑 김어준한테 전화해서 방송하라고 했던걸로 기억하거든? 그래서 이동형은 그날 방송을 했고 김어준은 자기는 도망가면서 주진우한테 국회로 가라고 했다 그러면 김어준은 이재명과 서로 연락할 수 있는 사이였단 거잖아 근데 왜 혼자만 도망가?
세번째, 내가 그날 국회앞 라이브를 보지는 않았고 나중에 쇼츠나 다른 영상으로 국회에 간 주진우가 찍은 영상들을 짧게 봤는데 그때 든 생각이 저 사람은 왜 하나도 긴장한 기색이 없지? 뭔가 구경하러 온 사람같네 라는 생각이 들었거든 근데 내가 주진우에 대해 잘 모르니까 원래 성격이 무덤덤한가 생각했어 반대로 평소에 쎈척하던 이동형은 그날 방송을 보면 얼굴이 상기되고 긴장한게 보이거든 ㅋㅋㅋ 그리고 주진우는 김건희랑 되게 친했다는 댓글들을 종종 봤는데 방송에서 얘기할 때 들어보면 말투는 뭔가 되게 중요한 얘기를 하는 척 하는데 듣고 보면 아무 실질적인 내용이 없어 그래서 이 사람은 정체가 뭘가 라는 생각이 든단 말이야 근데 그런 사람을 계속 옆에 두는 김어준도 결국 똑같이 수상한거잖아
위에 내용중에 혹시 내가 잘못알고 있는 것들이 있으면 알려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