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지역 국회의원인 박범계(서구을), 박정현(대덕구), 장철민(동구), 장종태(서구갑), 황정아(유성을) 국회의원과 문재인 정부 시절 국회의원을 역임한 고민정(서울광진구을), 윤건영(서울구로구을) 국회의원이 참석했다.
이와 함께 김제선 중구청장과 김민숙(비례), 방진영(유성2) 대전시의원, 방진영 대전시의원, 조규식 서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강정수, 박용준, 서다운, 손도선, 신진미, 신혜영, 전명자, 최규, 최미자, 최지연 서구의원, 오은규 중구의회 의장과 유은희, 육상래, 류수열, 김선옥, 윤양수 중구의원, 성용순, 이재규, 정용, 이지현 등 동구의원, 김기흥, 유승연, 박효서 등 대덕구의원, 박석연, 인미동, 최옥술, 송재만, 하경옥, 김미희 등 유성구의원도 모습을 보였다.
허태정 전 대전시장과 황인호 전 동구청장, 김종천 전 대전시의회 의장, 남진근 전 대전시의원, 조성칠 전 대전시의원, 김찬술 전 대전시의원, 김창관 전 서구의회 의장, 박종래 전 대덕구의회 의장, 주정봉 민주당대전시당 부위원장, 전문학 황명선 국회의원 보좌관, 서희철 전 박범계 국회의원 선임비서관, 송상영 더민주대전혁신회의 공동대표, 김안태 대덕과포럼 대표 등 민주당 소속으로 지방선거에 나서는 후보군도 모습을 드러냈다.
자리에 참석하지 못한 민주당 박용갑 국회의원(중구)과, 조국혁신당 황운하 국회의원(비례), 박병석 전 국회의장, 김경수 대통령직속지방시대위원장, 정용래 유성구청장 등은 축전을 보내왔다.
이밖에 교육감 선거에서 경쟁이 예상되는 성광진 대전교육연구소장, 맹수석 미래교육혁신포럼 이사장, 정상신 대전미래교육연구회장, 이건표 희망교육포럼 대표도 참석했다.
출처 : 충청뉴스(http://www.cc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