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경치, 새로운 고동.
노기자카46 5기생 이케다 테레사 x 오가와 아야
노기자카46에 가입한지 곧 1년, 5기생의 최연장자와 최연소 두 사람의 첫 페어 그라비아.
마치 자매처럼 자연스럽게 행동하는 모습에, 보는 사람도 행복해진다.
새로운 무언가가 움직이기 시작하는, 그런 예감.
나이차는 5살이지만 정신연령이 같기 때문에 같은 시선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ㅡ 5기생의 최연장&최연소 콤비가 BOMB에 첫등장! 공원에서 그네를 타거나 같이 아침을 먹는 등, 자매감이 넘치는 촬영이었는데 어떠셨나요?
이케다 즐거웠어요. 샐러드나 빵을 서로 먹여주기도 해서요.
오가와 둘이서만 촬영하는건 처음이라 신선하고 즐거웠어요.
이케다 실은 5기생곡 '밴드에이드~'에서는 신메였는데요.
ㅡ 이지리 캐릭터인 최연장자와, 제대로 해내는 이미지의 최연소이기 때문에 실제로는 자매감이 그닥 없는 것 같기도 한데요(웃음).
이케다 저희 둘은 맏언니나 막내 같지 않은 사람들의 조합이에요(웃음).
오가와 저는 5기생 중 유일한 중학생이기도 하고, 모두에게 귀여워 귀여워 라고 들을 때가 많아서요.
이케다 아기처럼 귀여운데요.
오가와 하지만 테레사 쨩만큼은 같은 시선으로 이야기해줘요. 다른 사람들은 "잘 했네~" 라고 저를 어린애처럼 취급하니까요...
이케다 아야가 대단한건 그 이야기에 반발하는게 아니라, 네 네~ 하고 받아넘긴다는거에요. 이 나이에 그런 기술을 익히고 있다는게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정신연령이 20세 정도여서 같은 시각으로 얘기할 수 있어요.
오가와 테레사는 프로그램에서도 자주 괴롭힘 당하는데, 정말로 독특하거든요. 1년 가까이 함께 있지만 전혀 어떤 사람인지 파악되지 않아서, 말을 하면 할수록 수수께끼만 깊어지네요(웃음).
이케다 5기생은 모두 개성적이어서 저만 돋보인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데요...
오가와 확실히 모두 개성이 강하지만 그 중에서도 테레사는 미스터리.
ㅡ 엉뚱한 움직임을 한다고 들었는데요. 신경 쓰이는 선배도 많을 것 같습니다.
이케다 특별하게 저의 움직임을 의식한 적은 없는데요... 그런 말을 들으면 두근두근해져요(웃음).
ㅡ 그러면, 31st 싱글 '여기에는 없는 것'에는 5기생곡 '17분간'이 수록되어있는데, 어떤 곡인가요?
오가와 통학버스 안에서의 17분간 신경 쓰이는 여자아이와 함께 할 수 있다면, 이라고 하는 상황을 그리는 곡으로 오늘의 헤어스타일 귀엽네 라던가, 지금 눈 마주쳤어 라던가... 결론적으로 청춘 느낌의 곡이에요.
이케다 '절망의 1초전'은 어른스럽고 '밴드에이드~'는 덧없는 느낌이었는데, 이 곡은 왕도 아이돌송으로 새콤달콤한 사랑을 그리고 있어요.
오가와 실은 저희 부모님이 만난 곳이 통학 전철이거든요. 다른 학교였는데 전철이 같아서 아버지가 말을 건게 계기라고 들었어요.
이케다 에~! 그거 엄청 엄청 로맨틱하다. 그런 일이 실제로 있구나.
ㅡ 테레사 쨩의 고등학생 시절은?
이케다 저도 전철 통학이었지만 그런 멋진 추억은 일절 없었어요. 만원 전철에 꽉 낀 채 눈앞은 사람이라는 벽으로... 절망의 10분간이었습니다(웃음).
ㅡ 아야 쨩은 '17분간'의 MV에서는 안경 차림이었죠?
오가와 네 맞아요. 감독님이 갑자기 권유하셔서 쓰기로 했어요. 근데 저, 밤에는 렌즈를 벗고 안경을 쓰고 있어서 어색하진 않았어요.
이케다 그러고 보니 아침에 왔을 때도 안경 차림이었지. 혹시 안경 쓴 채로 잠든다거나?
오가와 어떻게 알았어? 안경을 쓴 채로 자버리는거에요. 실은 슈베르트도 그랬다고 들었는데, 수업 시간에 듣고 나랑 똑같네 라고 생각했어요(웃음).
이케다 나도 평소엔 안경 차림인데 똑같네.
ㅡ MV 촬영의 추억을 알려주세요.
오가와 모두 교복을 입고 교실에서 촬영했어서 진짜 반 친구 같아서 즐거웠어요. 사쿠라가 이 시간이 계속 이어지기를, 이라고 톱니바퀴에 적었는데 저도 정말 그렇게 생각했어요.
ㅡ 테레사 쨩은 톱니바퀴에 멋진 이야기를 적었던데요.
이케다 굵고 짧게 살다. 아이돌로서 열심히 하겠다는 뜻의 결의로 적은건데 조금 다르더라고요. 깊게 읽지는 말아주세요(웃음).
ㅡ 작년은 어떤 해였나요?
오가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많은 걸 경험하게 해주셨어요. '이게 1년 안에 일어난 일인가' 라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많은 걸 경험했습니다. 멋진 멤버, 스태프, 팬분들과 만나게 되어서 감사의 마음으로 가득해요.
이케다 20년 인생 중 가장 빨리 지나간 한 해였어요. 스스로 의외라고 생각한건 5기생과 친해진 것. 저는 집단에서 혼자 동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5기생은 지금까지 제 주변에 있던 애들과 전혀 달랐거든요.
오가와 모두 개성 덩어리지.
ㅡ 마지막으로 올해의 포부를 들려주세요.
오가와 매사에 온 힘을 다해 여러 가지 것에 도전하고 싶어요. 특히 퍼포먼스 실력을 향상시키고 싶습니다.
이케다 작년에는 노기자카46가 되는 준비 기간이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올해는 노기자카46의 멤버 중 한명인 이케다 테레사로서 자신의 것을 찾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