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략)
첫 공개를 앞두고 제작진이 프로그램 기획 배경과 몽골로 떠난 진짜 이유를 밝혔다.

Q1. 엠넷플러스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여행 버라이어티다. '온더맵'을 기획하며 중점을 둔 부분은 무엇인가?
'온더맵' 기획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단순한 여행 예능을 넘어, 무대 위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K-POP 아이돌 그룹의 숨겨진 매력과 강점’을 보여주는 것이었다. '온더맵'은 몽골에서 시작해 전 세계로 뻗어가는 ‘K-어드벤처’로서 아티스트가 발을 딛는 모든 순간은 곧 챌린지가 되고, 도전과 성장의 서사가 하나의 지도로 완성된다. 단순한 힐링 여행이 아닌, 예측 불가한 미션을 통해 K-POP이 설 수 있는 무대가 전 세계 어디든 될 수 있음을 증명하고자 한다. 각 나라의 고유한 환경과 문화, 그리고 K-POP 아티스트의 에너지가 결합해 그곳에서만 가능한 상상초월의 도전이 펼쳐지고, 낯선 공간 속 극한의 상황에서 무대 밖 진짜 매력과 케미가 하이라이트가 될 것이다.
Q2. 엔시티 위시와 함께한 이유도 궁금하다.
그동안 엔시티 위시의 여러 콘텐츠를 통해 여섯 멤버 모두가 무해하고 순수한 에너지를 지닌 팀이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보여줄 수 있는 숨겨진 매력과 강점이 무궁무진할 것 같다는 기대와 확신이 있었고, 멤버들이 예능을 많이 해보지 않아 흔히 말하는 ‘예능 공식’에서 벗어난 예측 불가한 방식으로 챌린지를 도전해 나가는 모습이 차별점이 되지 않을까 싶다.
Q3. 이번 '온더맵'은 몽골에서 펼쳐지는데, 많은 곳들 중 몽골을 선택한 이유가 궁금하다.
몽골은 ‘청춘’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여행지이자, 많은 이들의 버킷리스트로 꼽히는 곳이다. 몽골의 낯설고 광활한 자연이 청춘을 대표하는 엔시티 위시의 이미지와 완벽하게 어울린다고 판단했다. 무엇보다 몽골 여행의 하이라이트인 밤하늘의 ‘별’이 팀의 상징과 맞닿아 있어 후보지로 선택했는데, 실제 사전 인터뷰에서 멤버들이 가보고 싶은 여행지로 몽골을 언급해 제작진도 깜짝 놀랐다. 몽골이라는 광활한 자연과 끝없이 펼쳐진 별들 속에서 여섯 청춘의 순수한 에너지와 멤버들의 우정이 더욱 돋보인 것 같다.
Q4. '온더맵'만의 관전 포인트는?
멤버들이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챌린지를 도전해 나가는 모습이다. 멤버들이 직접 ‘엔시티 위시’만의 매력과 강점 키워드 6개를 뽑았다. 예상치 못한 장소와 상황 속에서 각 키워드에 맞는 챌린지를 통해 멤버들이 여러 매력과 강점들을 증명해 나갈 예정인데, 이 과정을 기대해도 좋다. 멤버들이 지도를 완성해가는 과정에 팬들이 함께 응원해주셨으면 한다. 또한 게임적인 요소 이외에도 다듬어지지 않은 있는 그대로의 ‘힐링의 순간’이 잘 담겼다. 여행을 하며 멤버들이 평소에 해보지 못했던 생각들을 해보고 서로를 향한 마음을 스스럼없이 표현하는 모습을 만날 수 있다.
Q5. 촬영 중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나 멤버들의 변화가 있었다면.
제작진이 사전에 테스트했던 방법에서 완전히 벗어나, 예상 밖의 모습을 보였던 때가 기억에 가장 남는다. 특히 4화에 담긴 챌린지는 멤버들이 예상치 못한 방법으로 반전 활약을 펼쳐 현장에 있는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또한, 멤버들이 다 같이 별을 봤던 순간도 잊을 수 없다. 멤버 개개인의 소원과 그동안 귀여운 모습 속 비춰지지 않았던 진심 어린 이야기까지, 깊은 감동을 전할 수 있을 것 같다. 첫 화부터 마지막 화까지, 엔시티 위시의 몽골에서의 소중한 순간들을 끝까지 함께 해주시면 좋겠다.
Q6. 마지막으로 '온더맵'을 기다리고 있는 시청자들에게 한 마디
멤버들이 촬영 후 온더맵에 대해 한마디로 표현해주었는데, 멤버 사쿠야는 촬영 후 “우리 매력을 더 잘 보여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 생각했다. 엔시티 위시의 매력이 더 잘 보이지 않았을까 싶다”고 말하기도 했다. 제작진은 거친 몽골의 여정 속 무한한 즐거움을 담고자 했다. 마지막 화에 쏟아지는 별 아래서 멤버들이 나누는 진심 어린 대화와 소원까지, 엔시티 위시의 소중한 순간들을 끝까지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
한편, 엠넷플러스 오리지널 ‘ON THE MAP’ NCT WISH는 내일(20일, 화) 저녁 8시 엠넷플러스에서 첫 공개되며, 다음 날인 21일(수) 저녁 8시 Mnet 채널에서 첫 방송될 예정이다.
ㅊㅊ https://www.slist.kr/news/articleView.html?idxno=710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