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RET LIBRARY
나니와단시
「비밀의 도서관」을 테마로 촬영.
좌담 테마는 「좀 더 알아줬으면 하는 나니와단시」입니다.
니시하타 다이고 X 오오하시 카즈야
오오하시 최근에 나니와단시를 알게되신 분들께 추천하는 거라면... 역시 데뷔곡 『우부LOVE』나 노래 MV가 좋지 않을까?
니시하타 그렇지. 거기다 (CD특전의) 메이킹도 봐주셨으면 좋겠다. 오오하시상은 사고를 치잖아. 『#Merry Christmas』 MV촬영 때는 의상에 케이크를 떨어트리거나.
오오하시 뭐든 떨어트리기 일쑤(웃음).
니시하타 이것저것 찍혀 있어서 재밌으니까. 우리들의 시끌벅쩍한 분위기도 봐주셨으면 해.
오오하시 다이쨩도 정통파처럼 보이지만 메이킹에서는 말장난을 하거나. 그런 개그도 보여주니까.
니시하타 응. 그리고 『The Answer』나 『2 Faced』로 멋있는 모습도 봐줬으면 해. 『2 Faced』는 『쟈니스 Jr.채널』에 퍼포먼스 동영상이 있으니까. 당시에 나는 빨간머리였고 쿄헤이가 파란색이라서 조금 쎄보였지(웃음).
오오하시 아하하! 역사도 느낄 수 있네. 우리 유튜브도 전부 봐줬으면 좋겠어! 특히 기획편들은 우리의 본모습이 나와.
니시하타 여행기획 같은 거 말이지.
오오하시 가장 최근꺼는 후쿠시마·야마가타 여행.
니시하타 여행기획 중에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건 잠자리 선정 가위바위보. 그건 진짜 재밌어. 1회째는 한 사람만 세면소에서 침낭을 덮고 자잖아(웃음).
오오하시 춥지, 바닥은 딱딱하지, 좁아서 다리를 굽히지 않으면 잘 수가 없어.
니시하타 야마가타 여행은 그걸 뛰어넘으니까(웃음). 5명은 평범하게 이불에서 자는데 한 명만 세면소에 침낭, 한 명은 방이 아닌 복도에서 침낭(웃음). 비하인드 스토리인데 그 층에 일반 손님들도 있었으니까 엄청 보여졌다고 하는.
오오하시 힘들어보였어(웃음). 개인활동 중에 추천하고 싶은 건 있어?
니시하타 이제 볼 수 없겠지만 난 핫슨이랑 죠군이 했던 뮤지컬 『륜』이 좋아. 둘의 뜨거운 연기가 인상에 남아있어.
오오하시 최근작으로 말하자면 다이쨩의 주연영화 『기괴도:키카이지마』.
니시하타 당신 아직 못봤잖여(웃음).
오오하시 아직 못봤지만 다이쨩이랑 감독님이 대화하는 스페셜 영상을 보고 엄청 보러 가고싶어졌어. 호러물이 처음이기도 하고.
니시하타 꼭 보러 가, 3번.
오오하시 에~! 3번!?
니시하타 영화로 말하자면 쿄헤이의 『그런데 치기라군이 너무 달콤해』가 좋았어. 연기한 치기라군이 쿄헤이의 평소모습과 엄청 잘 맞아서, 자연체인 느낌으로.
오오하시 좋았지. 난 밋치의 『세카코이』도 좋아. 그건 최고!
니시하타 대박이었지. 그건 "미치겠다"가 될만하지! 켄토라면 『HOMESTAY』. 엄청 감동했어. 그리고 『케시스키』에서 핫슨의 달리기 좋았어.
오오하시 아하하! 그건 죠군도 같이 나왔잖아. 류쩨의 갈색머리가 보고싶은 사람은 『카노카리』를 봐줘!
니시하타 난 『빠졌어, 너에게』도 좋아해.
오오하시 팬더인형탈을 썼던 거 말이지?
니시하타 좋았지. 아무튼 전부 봐줘!
오오하시 그리고 콤비를 즐겨주신다거나?
니시하타 왕도인 "죠하시"는 최근 더욱 뜨거워. 『나니와단시 HOUSE』에서 소프트뱅크 관계자 분들이 아바타를 만들어 주셨는데 핫슨이랑 죠군은 놀랍게도 똑같은 위치에 점이 있었다고 하는. 난 처음 알았어.
오오하시 왼쪽 뺨의 점 말이지?
니시하타 그거, 완전 뜨겁잖여!
오오하시 그리고 역시 "오오니시하타"지. 다이쨩이 류쩨에게 하는 어화둥둥은 대박이야.
니시하타 어화둥둥이라기보다는... 류세이는 살아있는 것만으로도 좋아.
오오하시 "귀여워"라는 말은 류쩨를 위해서 있는거지. 하지만 사적으로는 엄청 벽을 쳐. "밥 먹으러 갈래?"라고 해도 "응. 괜찮아"라고 거절하니까(웃음).
니시하타 그래도 같이 가지 않아?
오오하시 응, 가끔씩.
니시하타 나의 경우엔 둘이서 밥 먹은지는 7년 정도 됐을걸? 류세이한테 거절 당하는 건 정신적 데미지가 너무 크니까 무서워서 밥 먹자고 말할 수가 없어(웃음).
오오하시 난 한달동안 매일 꼬셔서 1번 갈 수 있을까 말까.
니시하타 아하하! 멘탈 엄청 쎄네~
오오하시 올해는 아직 2번밖에 못갔어. 하지만 류쩨는 사주지 않으면 안오니까.
니시하타 류세이가 돈내는 것 본 적이 없어(웃음).
오오하시 류쩨랑 사적으로 사이가 좋은 건 의외로 죠군이지.
니시하타 응. 여행도 가고 하잖아.
오오하시 내가 그렇게 가자고 해도 안가는데 죠군이랑은 가.
니시하타 그래도 죠군이 돈 내주잖아(웃음).
오오하시 류쩨의 선물도 죠군이 사주니까.
니시하타 왕복교통비도 내줘(웃음).
오오하시 (가까이 있던 죠군에게)뭐야, 진짜야?
후지와라 맞아!
오오하시 ....거의 여자친구잖여(웃음)!
오오니시 류세이 X 타카하시 쿄헤이
오오니시 우선 이 콤비는 자주 인스타라이브를 하지.
타카하시 응. 그리고 우리들의 친구는 "고릴라침팬지".
오오니시 그런 개그가 있지. "♪쿄로의 친구는 고릴라침팬지-, 류쩨의 친구도 고릴라침팬지~♪"라는 노래가 항례가 됐지. 그리고 그 사람이 오잖아.
타카하시 등산가분이 보러 와주셔. 우리들의 코어팬이지.
오오니시 우리들의 팬은 장난으로 "등산하면서 보고 있습니다~"하는 사람이 많아.
타카하시 우리는 등산가들한테 잘 먹혀.
오오니시 처음으로 둘이서 인스타라이브를 했을 때 우리가 "등산하고 있습니다~"라는 개그를 쳤더니 거기에 팬분들도 답해주셔서 개그가 정체된다고(웃음).
타카하시 맞아(웃음). 우리의 인스타라이브는 등산하면서 보는데 딱 좋게끔 내용이 없으니까.
오오니시 사전회의 같은 것도 없으니까. 시작하기 3분 전까지 쿄헤이가 없거나.
타카하시 커피 내리고 있었어!
오오니시 긴장할 일도 없고.
타카하시 없어. 자유롭게 하면 되니까. 인스타라이브를 봐주시면 우리를 더욱 잘 알게 되실거야.
오오니시 그 외에 추천하고 싶은 콤비는 있어?
타카하시 난 오오하시군이랑 다이고군. 서로 신뢰하는 관계로 사이가 좋으니까 저절로 웃음 지어져.
오오니시 "죠밋치"도 귀여워. 밋치가 "죠군 죠군~"이라고 말하면 죠군도 "밋치 귀엽네!"라고 하면서도 의외로 밋치가 죠군을 향한 사랑이 강해. 그 점이 귀여워.
타카하시 "죠나가"도 좋은 콤비. 놀리고 뭐라하고... 놀림거리 찾기 콤비(웃음).
오오니시 놀림거리 찾기 콤비라니 최악이잖아(웃음). 하지만 최연장자와 최연소인데도 의외로 잘 맞아. 선후배라기보다 형제같은 느낌. 그런 콤비감 같은 건 우리 유튜브를 보면 알 수 있을거라 생각해.
타카하시 봐줬으면 좋겠어! 나 『쟈니스 Jr.채널』때에 했던 "주사위 기획"같은 거 좋아해.
오오니시 했었지~ 벌칙 주사위 게임.
타카하시 그 무렵부터 복습하게 하고. 다양한 우리의 모습을 보고 알아주셨으면 좋겠어.
오오니시 내가 맘에 드는 회차는 히로시마 여행. 108개의 개그를 받아치기도 하고 엄청 재밌었어.
타카하시 아~ 재밌었지!
오오니시 여행기획은 다 재밌고 우리의 본모습이 나와.
타카하시 야마가타 여행의 술래잡기도 재밌었어.
오오니시 전 이 녀석에게 잡혔습니다!
타카하시 전 이 녀석을 잡았습니다!
오오니시 완전 속았어~~(웃음).
타카하시 너무 잘 속아(웃음).
오오니시 여행기획 좋지. 다음엔 어디 가고싶어?
타카하시 두바이!
오오니시 두바이? 석유왕이냐고(웃음).
타카하시 두바이는 테마파크나 여기저기 놀 수 있는 곳이 많대. 하늘을 나는 레스토랑도 있다던데.
오오니시 비행기?
타카하시 아니야. 테이블이 공중에 떠있고 의자엔 어트랙션 같은 벨트가 있는데 그걸 차고 앉으면 다리는 대롱대롱.
오오니시 너무 무서워서 음식 맛이 안날 것 같은데. 하지만 찍기엔 좋을 것 같아.
타카하시 두바이는 진짜 즐거워.
오오니시 가본 적 있어?
타카하시 .... 없어!
오오니시 아하하! 다 같이 두바이로 가는 건 너무 리치해! 난 후쿠오카에서 먹거리 여행을 하고싶어. 톤코츠라멘 면 추가는 꼭 하고싶어.
타카하시 그 외에 우리를 알 수 있으려면 MV라던가. 추천하는 건 『Special Kiss』.
오오니시 그건 귀엽지!
타카하시 내가 껴안고 있는 강아지에 주목해줬으면 좋겠어. 그 강아지가 나니와단시의 제 8의 멤버. 앞으로 7명과 1마리로 활동하겠습니다.
오오니시 나니와단시는 동물과 궁합이 좋으니까. 내가 맘에 드는 건 『해쉬메리』. 귀여워서 계속 보게 돼. 처음에 오오하시군이랑 내가 나오는 곳 귀여워서 주목해줬으면 좋겠어. 멋있는 계열의 MV도 봐줬으면 좋겠지만 우선은 시끌벅적한 느낌을 봐주는 게 좋지 않을까해서.
타카하시 그리고 류쩨가 나오는 영화 『나의 행복한 결혼』도 추천.
오오니시 본편 아직 안 봤잖여(웃음).
타카하시 에고편을 봤더니 의상이 엄청 잘 어울렸어. 류쩨는 시대극 계열이니까.
오오니시 적당히 둘러대지 말라고(웃음)!
타카하시 아니(웃음). 그래도 말이야 청춘연애물이 아니라 정말로 시대극이 잘 어울리니까.
오오니시 후훗. 쿄헤이를 보려면 『치기라군』. 극중 쌀쌀맞은 태도를 취하는 쿄헤이가 귀여워서. 앞으로 영화를 보러갈 사람은 츤츤 정도에 주목해줬으면 해.
타카하시 그리고 밋치의 『세카코이』도 좋아. 유튜브 기획으로 다 같이 본 후에 개인적으로도 보러 갔었어. 귀차니즘이 심한 내가 보러 갈 정도니까. 진짜 좋았어!
오오니시 난 밋치로 말하자면 드라마 『사라진 첫사랑』이 좋아. (미치에다가 연기하는)아오키가 후드끈을 꽉 조인채로 이다에게 발견되는 씬은 엄청 귀여웠어. 밋치의 귀여움이 마음껏 나온 작품이니까 추천합니다!
미치에다 슌스케 X 나가오 켄토 X 후지와라 죠이치로
후지와라 최근 팬이 되주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건 『우부LOVE』의 MV! 데뷔곡이기도 하고 역시 그게 베이스니까.
나가오 그렇지. 우선 데뷔곡부터 보시고 변화를 봐주셨으면 해. 거기서부터 다양한 곡의 MV를 보고 우리가 칸사이 Jr.였던 시절의 동영상이나 옛날 사진같은 걸 봐주시고. 푹 빠지게 된다면 그걸로 완전 괜찮으니까(웃음).
미치에다 나니와단시의 추천 포인트는... 뭐가 있지? 역시 유튜브 아닐까? 평소의 분위기도 볼 수 있고. 죠군의 개그맨을 방불케 하는 재밌는 부분이라던가...
후지와라 밋치의 노잼 씬이라던가!
나가오 아하하! 거기선 "재밌다"고 해줘야지(웃음).
미치에다 어이! 재밌다고 받아쳐야제!!
후지와라 최근에는 미치에다상의 재밌음이 말이죠? 완벽히 흐름을 탔으니까(웃음). 요전에 유튜브(KISS하고 싶어지는 동영상)도 엄청 재밌었는데! 혼자만 취지가 다르다고(웃음)!
나가오 맞아맞아. 혼자서만 (북을 치는 흉내를 내며)퐁퐁포-옹! 이러고 있어서 "에엣...?!"이었지(웃음).
미치에다 아니 왜 그게 트렌드에 못 들어갔을까?
나가오 니가 할 소리냐(웃음)!
후지와라 아하하! 다들 분명 너무 웃겨서 자판을 못친 거 아니야?
나가오 맞아맞아, 너무나도 충격영상이어서.
미치에다 앗, 못쳤구나(웃음). 뭐 그런 숨김없는 부분은 음악방송으로 나니와단시를 알게되신 분들에게 있어서는 갭으로 느껴질지도 모르니까.
후지와라 그리고 또 뭐가 있을까?
나가오 그거 아니야? Prime video의 다큐멘터리(『나니와단시 데뷔까지 1100일의 기적 natural』). 다큐멘터리는 평소에 볼 수 없는 부분도 볼 수 있으니까.
미치에다 맞아맞아. 이제 볼 수 없을지도 모르겠지만 데뷔하고나서의 『RIDE ON TIME』도 추천해. 데뷔하고 다들 바빠지기 시작해서...발버둥치면서도 열심히 하는 모습이 그려져있지. 그것도 봐주시면 기쁘겠다.
후지와라 난 『연하 남자친구』.
나가오 에? 『남학교』가 아니라?
후지와라 응. 옴니버스 형식의 드라마라 보기도 쉽고. 그 심쿵하는 느낌? 평소엔 시끌벅적한 나니와단시의 꾸며져있는 모습이 좋다고 해야하나. 그거 1화마다 『사랑해』같은 대사가 있었잖아. 그것도 보면서 심쿵할 수 있을거라 생각해.
나가오 그야말로 드라마나 영화 일을 하는 멤버도 많고 오오하시군은 버라이어티, 죠군은 야구라던가 다양한 곳에서 나니와단시 중 누구 하나를 알게 되시는 경우는 많을거라 생각해.
후지와라 응응.
나가오 하지만 "아, 얘 나니와단시구나"라던가 개인과 그룹이 매치되지 않는 경우도 있잖아. 그래서 그룹으로 버라이어티를 하는 모습이라던가 노래도 그렇고 물론 개인활동도. 다양한 곳에서 다양한 모습을 봐주셨으면 좋겠어.
미치에다 진짜 그래. 평소의 꾸밈없는 모습이라던가 토크를 할 땐 개그를 쳐서 나서고 싶어하는 모습은 칸사이 그룹답다고 하잖아(웃음). 하지만 퍼포먼스를 할 땐 반짝반짝한 아이돌이구나라고(느낄 수 있는). 그런 갭은 우리의 무기야!
후지와라 추천하는 콤비로 말하자면..."죠이치로밋치"는 꽤 엮이지?
나가오 아니아니, 들어본 적 없어! 죠군이랑 밋치를 말하는거야? 콤비명 "죠밋치" 아니야?
후지와라 죠이치로밋치!
미치에다 슌이치로는 있는데!
후지와라 그리고 "켄슌"도 자주 엮여.
나가오 아니 그것도 들어본 적 없다고! "미치나가"잖여!!
미치에다 켄슌은 또 뭐냐고! 뭔가 견종(*犬種 : 켄슈) 같잖아(웃음).
후지와라 팬분들은 "미치나가"라고 하지만 난 "켄슌"을 밀고 있으니까.
나가오 새롭게 나니와단시의 팬이 된 사람에게 친구가 생겨서 그 친구한테 "얼마 전에 켄슌이 말이야~"라고 말하면 "그런 콤비명 없는데"라고 하는 부끄러운 일이 생기면 어쩔 거냐고.
미치에다 "엥? 누가 그런 소리를?"이라는 말을 들을걸?
후지와라 "거짓말!? 윙크업에 적혀있었는데!"라고(웃음). 알겠어, 알겠어. 미치나가라고 부를게. 난 미치나가 조합 좋아해!
나가오 난 죠군이랑 류세이군. 이 둘은 엄청 재밌는 개그가 나오니까(웃음). 밋치는? 밋치의 추천 콤비.
미치에다 추천? 으음, 누가 있을까? 내 기준으로는 추천이라는 개념이 없어서...역시 다들 모두 빛나고 있지 않아? 그러니까 균등하게 추천할 수 있달까? 라는 거지~ 추천이란 말로 단정짓는 건 어리석은 질문같네요~.
나가오 왜 다큐멘터리 찍는 것처럼 하냐고(웃음). 네~네~그럼 단정짓는다고 하면?
미치에다 단정짓는 건 어리석은 질문이지만. 뭐 내가 굳이 꼽자면... 생각하고 생각해서 말한다고 한다면...죠류쩨!
나가오 단정지을 수 있는거냐고! 거기서 말하는 거냐고!! 게다가 죠류쩨라니 나랑 똑같잖여!
전원 아하하하!
후지와라 여기 3명은 "후지와라미치나가"네.
나가오 응응, 그렇게 부르더라.
후지와라 언젠가 '후지와라미치나가'로 유닛곡 하고싶지?
나가오 하고싶어!
미치에다 우와~좋다. 어떡할래? 진짜로 멋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후지와라미치나가'로 할지, 개그캐로 갈지...
나가오 그렇게 진지하게 생각해? 아니 그래도....개그캐로 가야지!
후지와라 그럼 다 같이 작사하자!
미치에다 좋아. 셋이서 얘기하자! '후지와라미치나가'의 역사를 되짚어보자.
나가오 '후지와라미치나가'의!? 우리가 아니라?
미치에다 제대로 태어난 해부터 되짚어가는 노래(웃음).
후지와라 (멜로디를 붙혀서)말을 타고 등장~♪ 따가닥따가닥~♪
나가오 에? 그 시대 사람들은 말을 탔어? 애시당초 '후지와라미치나가'가 헤이안 시대였나?
후지와라 실제로 진지하게 센터 스테이지에 말 한마리를 놔두고. 그 날 가위바위보로 이긴 사람이 마지막에 말을 타는 거 어때? 좋지 않아? 라이브에 말 등장!
미치에다 진짜? 진짜 말?
후지와라 진짜!
나가오 나올 수 있겠냐고~!! 무대에서 진짜 말을 타는 건 위험하다고~
후지와라 ...그럼 페달 밟는 말은? 그런 거 있잖아.
나가오 아아, 있지있지(웃음). 그걸 타고 셋이서 나오는 거?
미치에다 우와 엄청 좋은데(웃음)! 그니까 언젠가 우리 셋이서 유닛곡 하자!
나가오 그러자, 아직 유닛곡이 1곡도 없으니까(웃음). 이 유닛이 첫번째가 될 수 있을지 없을지도 모르는 거니까(웃음). 첫번째부터 이렇게 장난치는 그룹도 없으니까(웃음). 언젠가, 언젠가 꼭 하자!
미치에다 응. 기다려 주세요!
후지와라 말은 내자, 꼭!
나가오 말 낼 수 있으려나~
후지와라 그리고 팬분들에게 어떤 게 좋은지 물어봐서.
미치에다 아, 그렇지. 그거 모집받자!
나가오 좋네!
후지와라 '후지와라미치나가'가 해줬으면 하는 것, 알려주세요!!
미치에다·나가오 기다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