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세션 분들 이름 틀린거나 중간에 안들린 단어들 있는데 아는 주민들 있으면 댓글로 얘기해줬으면 좋겠어 ´▽` 문제 있으면 얘기해줘!
끄덕끄덕
그 사람
네 안녕하세요. 식목일 콘서트에 주인공이자 여러분들 마음속의 항상 한 그루의 나무처럼 자리잡고 있는 남우현입니다. 반갑습니다.
일단 너무 죄송해요. 제가 들어가기 전에, (괜찮아! 괜찮아!) 뒤에서 굉장히 웃으면서 행복한 상상을 하고 있었는데, 아니, 전주가 너무 슬퍼요! 누가 치셨어요!
아니 감정이 너무 올라오는거에요, 그리고 여러분들이 큰 함성으로 맞이해주셔서 감격의 눈물이었어요. 슬퍼서 운게 아니고.
진짜 그냥 눈 뜨고 있는데 눈물이 흐르더라구요. 목이 너무 메어서.
가사에 '굳은살 같은 눈물'이 하필 노래가 또 너무 슬퍼가지구 가사랑 딱 들어맞아가지고 거기서 제가 또 울컥했네요.
암튼 오늘 식목일 콘서트 여러분들이 굉장히 오래 기다리셨을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인피니트로서 8년 햇수로는 9년차 가수이자 솔로가수로는 2년차 신인 가수인데 이렇게 여러분들과, 데뷔한지 얼마 되지 않지만!
솔로콘서트, 식목일 콘서트를 함께 해서 저랑 같이 해주셔서 진심으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왜 '식목일'로 했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아마 계실거에요.
제가 인피니트로 활동하면서 항상 팬분들이 제 마음속에, 만날 때마다 한 그루 한 그루 나무를 심어주셔가지고. (어어~) 왜 비웃죠? 잠깐만욬ㅋㅋㅋㅋ
그래서 오늘은 제가 여러분들과 함께 식목일! 나무를 심자! 오늘 여러분들과 저의 추억의 나무를 심고 싶어서 여러분들의 마음에도 나무를 심고 싶어서 식목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와앙!!!!)
저희 대표님 의견이 거의 다 들어갔구요, 제 의견도 있고. 물론.
제가 사실 나무를 어떻게 좀 표현하고 싶었는데 그거를 식목일로, 대표님이 아이디어를 주셔가지고, 너무 괜찮을 것 같아서 이렇게 지어봤습니다.
오늘 첫번째 콘서트 날인데요 식목일! 여러분들은 저의 첫번째 식목일 콘서트를 처음 보시는 분들이기도 하고, 그리고 제가 긴장하는 모습 ´▽` 아마추어같이 눈물 흘리는, 노래를 막, 아 나중에 영상으로 보면 너무.. 하... 금지짤이 하나 또 생성이 됐는데 오늘 여러분들과 굉장히 즐거운 추억, 그리고 여러분들과 오늘 함께하는 콘서트니까요.
여러분들도 노래 부르시면서, 아 여러분들이 노래를 왜 부르시지, 들으시면서! 목을 단디 푸셔야 해요. 2층분들 아셨죠? 그리고 지금 질서 굉장히 좋은데 1층에 계신 분들.
뒤에 계신 분들 제가 그렇게 가까이서 볼 정도로 그정도는 아니에요. 물론 얼굴이 작아서 뒤에서 잘 보이진 않지만 흐헤헤헿 제가 이따가 굉장히 다양한 무대 많으니까, 직접 다가갈게요.
오늘 남우현의 원맨쇼를 여러분들이 보실 수 있을겁니다.
그러면 저는 물 한 모금 먹고, 울어가지구. 사실 목이 잘 안나오긴 한데. (물 마심) 네, 물 마셨으니까 계속해서 다음 무대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은 자리
You're my lady
콘서트 식목일을 준비하면서요, 제가 인피니트로써는 항상 멤버들이랑 상의 많이 하고 그랬는데 이번에는 상의할 사람이 없어서 저 혼자 굉장히 고민하고, 대표님이랑 이사님이랑 그리고 공연 스태프들이랑 상의하고 그랬었는데.
어떤 모습을 식목일에서 보여드리면 좋을까, 생각을 굉장히 많이 했어요. 고민을 굉장히 많이 했는데 고민할 필요가 없더라구요. '제 자신을 보여주면 될 것 같다' 라는 생각이 들어서.
뭐 많이 하려고 하기보다 제가 갖고 있는거 그대로 여러분들한테 색다르게 보여드리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오늘 식목일 콘서트 끝까지 다 보시면 여러분들이 아마, '어 우리 우현이가 이런 모습이 있었나? 굉장한데..?' 헤헤헿
민망하니까 물 한 모금만 잠깐 먹을게요 (멋지다!!!!!!!!!!) 아 멋지다구요? 그런 생각이 드시면서 아마 ??을 하실 것 같기도 하구요.
그리고 이 얘기를 또 안 할 수가 없네요. 티켓 또 2분만에 매진이라는 소리를 들어서! 자축 한 번! 완판! 완판 우현이네요 완판횬 ´▽` 너무 기분 좋구요. 여러분들 덕분에 완판이라는 호칭 얻게 되어서 기분 좋습니다.
그러면 무대 할까요? 이 들고 있는 봉은 뭐에요? 이번에 제 봉이네요 그죠? 아까 불 켜주셨잖아요 그죠? 굉장히 이쁘네요. (다른거!!!!!!!!!) 예? 아까는 핸드폰이었어요? 제 거 아니었어요? 속았넹ㅎㅎㅎㅎ 아까거 보고 '와 이쁘다 역시 우리회사가 이렇게 굿즈를 잘만들었나? 대단한걸...?' 노래 부르면서 노래부를 생각 안하고 이거 보면서 대단한걸 생각하고 있었는데 아니었군요ㅎㅎ 이따가 또 보면 굉장히 이쁠 것 같습니다.
그러면 제가 여태까지 8년동안 활동하면서 굉장히 다양한 모습들을 보여드렸었는데, ... 많이 안보여드렸나요? 몇분 (도리도리) 이러시는뎈ㅋㅋㅋ? 이런 뉘앙스가 계시네요.
다양한 모습 보여드렸었는데 첫번째로, 뭐였죠?ㅎㅎㅎ 인피니트 했고 투하트 했고. 예? 예? 솔로? 그죠. 투하트가 먼저 잖아요. 인피니트, 투하트, 남우현 끄덕끄덕, 너만 괜찮다면, 예? 뮤지컬? 뮤지컬은 지금 제 분야가, 저는 지금 가수로서 이 자리에 있기 때문에. 뮤지컬 원하세요? 그러면 뮤지컬을 보러오시면 되겠네요. 흐하핳
암튼 그래서 굉장히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릴까 하는데, 그중에서 활동했던 곡들이 있어요. 여러분들 아실지는 모르겠는데. 간략하게 준비를 해봤습니다. 여러분들 노래 아시면 같이 한번 따라 불러주시면 고맙겠습니다.
2층에 계신 분들 들리시죠? 리액션이 좀 많이 약한 것 같아요 1층에 비해 (와앜!!!!!!!!!!!) 갑자기 지금 일어나신 분 몇분 계시네요. 앞에 너무 잔잔했죠? 이따 잠 확 깨워드릴테니까 노래 아시는 분들은 함께 해요, 네에! 다음 무대 들려드릴게요.
Tell Me Why (투하트)
Delicious (투하트)
출발 (투하트)
VCR
You're my lady (투하트)
I Swear
굉장히 오랜만에 춤을 보여드렸는데, 마이크팩이 빠져가지고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깜짝 놀랬어요 마이크팩이 빠져가지고.
여러분들에게는 굉장히 오랜만에 보여드리는 You're my lady. 투하트의 유마레죠. (네에~) 유마레가 몇갠데요? (두개~) 두갠지 머 어떻게 알아요 네? 니가 불렀으니까? 반말을... ㅎㅎㅎㅎ 농담입니다.
투어때였죠? 그죠? 한국 팬분들한테는 처음 선보여드렸었는데, 그때도 굉장히 핫했는데 오늘 더 핫하네요. 여러분들 열기가 너무 핫해요.
그리고 I Swear는 이제, 댄스곡인데. 네? 네? 코피났다구요? 코피 안났는데? 닦은거에요? 섹싷 하다구요? 섹시하다는데 여기 간지러운데 긁고 있냫ㅎㅎㅎㅎ
어 뭔가 어색해요 혼자서 무대 이렇게 하니까. 굉장히 어색한데 잘 보셨나요? 2층에 계신 분들 몇 분 숨 넘어가신것 같은데 제 무대 보고? 한 두 분 정도 숨 넘어가셔가지고, 옆에 사람들 좀 깨워주세요.
굉장히 열심히 준비했는데 여러분들이 또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계속해서 들려드릴 곡은요, 여러분들만 또 느낄 수 있는, 첫번째 콘서트에만 와서 가장 첫번째로 이 무대를 관람할 수 있는, 이 노래를 귀로 들을 수 있는, 특권이 주어졌습니다! '뭐 콘서트라고 그래서 무조건 막콘이지!' 올콘이다? 맞아요 올콘이 맞긴 하죠. 암튼 첫번째 콘서트에 오신 분들만 느낄 수 있는 그런 무대를, 신곡이니까요. 잘 들어주세요.
지금 이 노래
네 잘 들으셨어요? 노래 좋아요? 불러봐요 (지금 이 노랰!!!!!!!!!!) 됐다 됐다 됐다!
사장님 됐어요! 됐어! 바로 내면 될 것 같아요.
어 네 감사합니다 제가 오래 서 있었으니까 좀 앉아도 돼요? 미안해요 여러분, 설까요?
열기가 좀 후끈후끈 하니까.. 여러분들 또 목 풀렸을때쯤 됐죠? 제가 볼땐 아까보다 함성이 더 큰 것 같거든요. (꺄아아아아아아앙) 네 좋습니다. 2층에 계신 분들? (꺄아아아아아아앙) 죄송해요 제가 자꾸 시켜가지고. 가만히 있다가 계속 핰! 핰! 이러시는데 죄송해요 앉아계시는데. (깡으ㅏㅇ아ㅏㅇ!!!!!!!!!!) 지금 제가 봤을땐 몇 분 제 무대 보고 실성하신 것 같은데요 경호팀 분들 좀 도와주시면 ㅎㅎ
오늘 정말 여러분들과 저만의 아주 특별한 시간이잖아요. 저는 이 순간 1분 1초가 너무 아깝습니다. 이걸 지금 눈으로 담고 있다는게, 실환지, 꿈인지 생신지 예 너무 그런데.
이제는 여러분들의 목소리가 필요한 시간이에요. 아까는 굉장히 따끈따끈한 무대들을 준비 했으니까 이제는 조금 말랑말랑하고 조금 솜사탕솜사탕 마쉬멜로우마쉬멜로우 그런 느낌으로 여러분들과 함께 하려고 해요. 아까 보니까 투하트에 있던 노래를 잘 모르시더라구요. (알아!!!!!!!!!) 알아요? 그래~♬ 멀리 떠나자~♪ (외로움을~~~~) 그리움이거든요?
외로움 아니거든요? 그리움 먼저거든요? 나도 아까 틀렸거든요? 으이긍 암튼 옣ㅎㅎㅎㅎ 집중해주시고 제가 봤을땐 여기 1층은 다 전멸이에요 다 지금 외로움이라고 했어요!
아 외로움 먼전가? (맞아!!!!) 몇분 우기기까지 하는데 예엨ㅋㅋㅋ 암튼 우길수가 없어요 뒤에 가사 나올거거든요? 잘 보곻ㅎㅎㅎ 따랗ㅎ 불러주세요 아셨죠?
뒤에 계신 분들 잘 보이시죠? 그러면 함께 하는 무대 지금 출발합니다.
선인장
사랑해
사랑이 올 때
VCR
Gravity
Bad (인피니트)
(남우현! 남우현! 남우현!)
왜 그러시죠? 인피니트 곡 Bad를 제가 저만의 색깔로 재해석 해봤는데 마음에 드시나요? 이 노래가 이렇게 힘든 노랜지 몰랐어요. 인피니트 노래 중에 굉장히 좋은 곡들이 많은데 제 색깔로 보여드릴 수 있는 곡을 굉장히 고민고민 해서 Bad를 선택해서 여러분들과 화끈한 무대를, 잘 따라하셨나요? (네!!!!!!!!!!) 예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다양한 장르에 도전을 할테니까 기대 많이 해주시구요, 의상 좀 들어와주시겠어요? (자켓 벗음) (꺄아아아앜!!!!!!!!!!) 더워서요 자켓만 입을거에요
제가 솔로콘서트를 맞이해서 혼자 밴드 연습을 하다 보니까 굉장히 어색하기도 했고 멤버들 생각이 굉장히 많이 났는데, 그럴때마다 빨리 여러분들을 만나서 빨리 공연하고 싶다, 아 나는 무대 체질인데 ㅎㅎㅎㅎ하면섷ㅎㅎㅎㅎㅎㅎ 죄송해요 오늘 제 날이니까! 건방 한번 떨어볼게요!
이제 마지막 시간이 다가왔어요. 짧게 느껴지죠? 나도 놀랬어! 벌써 끝이야? 보여줄게 이렇게 없어? 라는 생각들 하고 계시는데, (10분도 안됐어!!!!!!!!!!!) 예? 10분은 넘었어요 솔직히, 솔직히 아까 한시간 몇분 됐다고 얘기 들었거든요. 아니 스탠딩 계신 분들 힘드실까ㅂ(아니야!!!!!!!!!!!!!!!!!! 괜찮아! 괜찮아!) 빨리빨리 진행해야돼요. (괜찮아!!!!!!!! 괜찮아!!!!!!!!!!!)
그리고 여러분들이 이 녀석 때문에 (반지) 그렇게 곤욕을 치르신다고 해서. 제가 또 가만히 있을 수가 없어서 특단의 조치를 일단 말씀 드렸으니까 뭔가 변경이 되겠죠. 여러분들 힘들게 줄서시고 계신거 소식 들었습니다.
이런 반지가 여러분들의 다리를 힘들게 하고 손을 부들부들 떨게 하고, 이게 뭐라고. 가질 사람~? (나!!!!!!!!!!!!!!!) 이럴때만 재빨라 아주 그냥 ㅎㅎㅎㅎ
안전에 주의해주세요 뒤에 분들 또 미시면, 예 밀지 마시구. 제가 다가갈게요. 이제 식목일 콘서트 뿐만 아니라 인피니트 콘서트, 팬미팅, 밴드 연주한 건 거의 전부다 팬분들, 아니 팬분들이래. 하도 팬분들이라고 해가지고 붙었네욯ㅎㅎ 집에 가도 팬분들이- 버릇이에요 이게 직업병이에요 이게.
저와 함께 또 같이 해주시는 밴드 분들입니다. 너무나 멋진 분들이죠. 먼저 누구부터 소개할까요? 자신 있으신분 먼저 일어나주세요. 나다 싶으면 한번 일어나 보세요!
밴드 마스터인 송성경님입니다. 저는 이게 식상해요! 인사! 너무 식상하지 않아요? 본인이 뭘 하고 있는지 모르잖아요 우리는. 밴드 마스터란 이런거다! 자! (아이폰 연주) 누구얔! 공연 도중에 누구얔! 아 형이에요? 이런 분입니다. 아 잠깐만 핸드폰 켠거 아니에요?
자 두번째 피아노의 문희 누나! 다들 아시죠? 인피니트 콘서트 오시면 다 ㅎㅎㅎ 소개 하는 것도 좀 진부해 다들 알잖아요 ㅎㅎㅎ 하지만! 문희누나! (학교종이 땡땡땡 연주) 뭐죻ㅎㅎㅎ? 예? 아 학교종이땡땡땡을 이렇게 고급스럽게 쳤어요? 와 몰랐어요. 정말 대단하네요.
자 다음 분이죠 투어때 저랑 머리 색 염색을 똑같이 해가지고 논란이 됐던 화제의 주인공입니다. 기타의 승범이형! 세기의 기타리스트 입니다. (다돌 연주) 꺼몽꺼몽! 아 역시 센스가 있으셔. 흥이 막 올라오는데 딱 끊네요. 기타의 승범이형이었습니다. 아 베이스의, 이 분 또 뺄 수 없습니다. (송기형~~~~~) 송기형인거 어떻게 알았어요? 송기형! (베이스 연주)
이분 누군지 아세요? 동윤이형! 드럼을 맡고 계십니다. (드럼 연주) 대단하죠? 이렇게도 대단하신 밴드 형님들과 누나와 함께 제가 식목일 콘서트를 함께 했습니다. 저도 굉장히 영광이고 너무나 뜻깊었던 시간이었는데. 그리고 저희 이분 뺄 수 없죠. (우현이!!!!!!!) 저요? 저는 노래 더 불러야돼요. 노래 있어요 아직. 마지막 곡 부르고 가야죠.
안무팀 또, 손으로 X를 치셨는데. (나와라! 나와라!) 오늘은 생략할게요. 아 오신대요. 아 누군데 이렇게 어려워, 예? 그죠? 식목일 주인공도 떡하니 이렇게 서 있는데. 저희 인피니트의 안무를 직접 짜 주시고 오늘 이 안무를 짜주신 A D D it's M, ADDM!!!! 천재 안무가! 혼자서 안무 다 짜요! 본명 김 동 민! 예명 A D D M! 그의 춤! 여러분들 눈으로! 살짝 확인하는 시간 갖도록, 오케이 기타도 준비 됐나요? 아주 그냥! (춤 추심) 너무 많이보여주면 안돼요. 큰일나요. 저희 안무가 또 유출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나가시면서 상품권 받아가시구요. ㅎㅎㅎㅎ
그러면 계속해서 너무나 고마운 분들 굉장히 많은데, 이 공연을 있게 해준, 그래요 너요 너. 인스피릿 분들 우리 인피니트 멤버들. 그들이 없었다면 저는 이 자리에 있을 수 없었겠죠? 우리 인스피릿 덕분에 제가 멋진 콘서트를 열게 되는 것 같습니다. 계속해서 노래를 들려드릴게요. 다음 곡 들려드리겠습니다.
눈을 감으면
향기
너만 괜찮다면
Everyday
Smile
오늘 시작부터 울면서 시작해가지고 노래를 어떻게 하지, 굉장히 많은 고민을 했는데 시간이 벌써 끝났네요. (다시 시작해!!!!!!!!!!!!!!!!) 다시 시작해~♬ 저도 다시 시작하고 싶은데 다시 시작하다가 오늘 보고 여러분들이 영영 저를 못볼수도 있을 것 같아서.. 농담이구요 ㅎㅎ
오늘 식목일 저의 생애 첫 콘서트 어떠셨나요? 저는 사실 오늘때문에 어제 잠을 못잤어요 진짜로. 제가 리허설 끝나고 씻고 뭐하니까 새벽 두시더라구요. 그래서 자려고 핬는데 눈 딱 뜨니까 아침이겠지 했는데 새벽 네시 반인가 그래가지고, 그 이후로 잠 못들다가 아침 여덟시쯤 다시 잠들어서 한시에 겨우 일어나서 왔어요. 못 일어나가지구.
'형 가셔야합니다, 가셔야 합니다,' 그러는데 꿈인가..? 매니저 친구, 매니저분이 저보다 어리신데, 매니저 친구가 갑자기 '형 가셔야합니다.' 아 생시구나, 그래서 정신 차렸던 것 같아요. 그만큼 잠 못 이루면서 이 시간만을 기다려 왔는데, 여러분들이 이렇게 '너와 함께 심어가는 추억' 좀 오그라들지만 ㅎㅎㅎ 우리끼리 오그라들면 어때요? 그죠? 우리만 좋으면 됐지. 남 눈치볼게 뭐가 있어. 그죠?
저도 정말 여러분들 덕분에 저도 제 마음속에 정말 큰 나무 하나가 오늘 심어져서 너무나 행복하고 이렇게 얘기하면 좀 그렇지만 '참 인생 살만하다.' 현실적으로 이런 생각이 갑자기 문득 드네요.
여러분들과 오늘 처음 식목일 함께하게 되어서, 첫 단추를 울면서 하기는 했지만 무사히, 제가 무대위에서 쓰러지지는 않았으니까 다행인 것 같아요.
(잘했어 최고야) 사실 그 말 듣고 싶어서 주저리주저리 한거에요. (잘했어!!!!!) 잘했다고, 예, 제가 내일은 더 잘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스탠딩인데도, 여러분들 힘들게 해서 정말 죄송하고. (아니야!!!!!!!!!!)
다음번에 할때에는 조금 더 작은데서 할게요. 더 잘 볼수 있게. (??????????) 큰데서 하면 안보이잖아요. 표 많아요. 없다고 하면서 여기 와 있잖아요. 잘 오셨으니까, 다음 번에 만약에 또 하게 되면 좋은 추억, 또 한 그루의 나무를 심어요. 알겠죠?
오늘 정말 이렇게 찾아와 주셔서 감사하고 2층에 계신 분들도 제가 많이 못 챙겨드렸는데 너무 감사하고, 너무 감사합니다.
저는 내일, 내일 모레까지 식목일 여러분들과 함께 할테니까 끝까지 좋은 추억 의미있는 시간들 많이 만들어요. 마지막 곡 들려드리겠습니다.
Stand by 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