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맛집추천 대전에 26년동안 먹으러만 다니고 산 원덬이 추천하는 맛집
29,525 125
2017.08.11 17:50
29,525 125

원덬은 먹는 게 낙이고 한달 지출에 80%가 커피+식비로 빠지는 덬임.

사는 곳이 대전이라 대전에 있는 맛집 위주로 추천이고 차 없는 뚜벅이라 가는 곳이

한정되어 있지만 그래도 내가 자주 갔던 곳 추천해줄게.!


예전에 일톡방에 몇 번 대전 맛집 올렸던 덬인데 중복있지만 그냥 올림 헤헷~



1. 5.5 닭갈비 (탄방본점)

5.5 닭갈비는 대전에 여러 지점이 있지만 원덬이 추천하는 곳은 탄방동 본점임!

닭갈비는 여기가 진짜 대박이고 닭갈비 먹으로 춘천 안가도 될 정도로 맛있음^^


2. 헤이! 마오차이 嘿!有家小冒菜 (궁동 자연아파트 상가1층)

지금은 좀 많이 유명해졌는데 혹시 모르는 덬들을 위해서~

원덬 중국이랑 관련된 접점이 많아서 중국음식도 좋아해~

이 가게는 중국 마라탕을 파는 가게야. 마라탕을 쓰촨지방에서 마오차이라고 하는데

사천식 마라탕 파는 곳이라고 생각하면 되고~ 이 가게 중국에서 체인점인데

한국은 대전 궁동에 있는게 한국1호점이자 유일해~ 주인분이 직접 중국에서 전수받고 오셨대~

공기밥 500원에 혜자스러운 가격이고 맛도 맛있어~


3. 대전통닭 (장대동)

그 바베큐 통닭 파는 곳인데 원덬은 양념이랑 소금 반반 이렇게 시켜서 먹어~

양념은 밥에 비벼먹어도 존맛이고~ 밥도 철판에 계란까지 올려져 있는걸로 나와서 거기에

비벼먹으면 또 엄청 맛있어~


4. 바이젠하우스 (월평동)

원덬이 한달에 3~4번은 가는 수제맥주집이야.

내 집에서 가깝기도 하고 수제맥주가 존맛이야~ 브루마스터가 여자분이기도해!!!!!!!

전국에서도 유명한데 대전 월평동이 본점이고! 공장은 공주에 있어!!!!!!

5~8시 사이에 가면 필라프랑 파스타 반값할인도해! 맥주가 진짜 너무 맛있음!

또 여기는 소시지가 와따야!!!!!!!!!!!!!!!! 소시지 꼭 먹어줘!!!!!


5. 태평소국밥 (대전 전역에 있는데 원덬은 본점이 멀어서 봉명동으로 주로 가)

태평소 국밥은 내장탕이 짱이고! 육사시미가 짱이야!!!!!!!!!!!!!!!!!!!!!

대전에 지점 많던데 원덬은 봉명동 위주로 많이 가! 거기 맛난다~~


6. 맞배집 (대흥동)

혹시 브루게스타 좋아하는 덬 있니.!

여기 대흥동 도시여행자라는 카페 있는 가겐데!!!!!얼마전에 오픈했어!!!!인테리어도 진짜 이뻐! 인스타에 맞배집이라고

검색해봐~ 대전에도 브루게스타 파는 곳이 있다고!!!!!!!!!!!!!!!!!!!!!!!!!!!!!!!!!!

여자들끼리나 연인끼리 맥주나 와인 한잔 하면서 얘기하기에 너무 좋아ㅠㅠㅠㅠㅠ

브루게스타 진짜...너무 맛있어. ㅠㅠㅠ


7. the sal 더샐 (대흥동)

여기는 파스타도 팔고 뭐 그라탕도 팔고 하는 곳인데 원덬은 샐밥을 젤루다가 좋아해!

샐밥은 샐러드 밥?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원덬은 미소삽겹살샐밥! 이거 젤로 좋아해!

가격도 저렴하고 진짜 맛있어!!!!!!!!!!! 대흥동 요즘 좋은 곳 많이 생겨서 너무 좋다 헤헤


8. 욜라탱고 (대흥동)

요기 뮤직펍이야! 인테리어도 이쁘고!! 분위기 진짜 좋아~ 여기도 요즘 핫한데라 알고 있는 덬 많겠다

음악도 좋고 안주도 맛있고 술도 짱!!! 안주가 플레이팅도 이쁘게 되어있고 하나하나 정성 들여서 잘 만든 티가

나서~더 맛있어..뭔가 인스타용같기도 하고?ㅎㅎㅎ


9.아즈데킬라 (봉명동)

원덬이 사랑하고 사랑하는 멕시코 음식점!!!!!!!!!!!

여기는 사장도 외국인이야..아마도..멕시코인? ㅎㅎ 아닐수도..ㅎㅎㅎ

원덬은 멕시코 음식 환장하는데ㅠㅠ 갠적으로 시청에 있는 돈앤리코?거기는 별로였어.

근데 여기 아즈데킬라 여기는 괜춘했어!! 꼭 가봐!!!! 여기 루프탑도 있어서 분위기 깡패


10. 얌얌타이 (대흥동)

원덬이..향강하고 뭔가 향신료향신료 스러운 음식 좋아해서 타이음식도 좋아해!!!!!!!!!!!!!!!

얼마전에ㅠㅠ 내가 자주가는 타이음식점이 문을 닫아서 ㅠㅠ 슬프지만 그래도 하나는 남아서 좋아!!

갠적으로 대흥동에 있는 음식점은 맛이 대부분 괜찮은 거 같아 헤헷~

여기 팟타이도 맛있고! (기본) 다른 타이음식도 맛있어!!!!!!!!!!!!!!!!! 인테리어도 태국태국해!


11. 꼴마르브레드 (어은동)

대전에 빵집이 성심당만 있는 게 아니야!!!!!!!!!!!!!!!!!!!!!!!!! 원덬이 성심당 좋아하긴 하지만~

다른 좋은 빵집도 많아서 ㅎㅎ 갠 적으로 빵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꼴마르브레드 빵은 가끔

생각날정도로 맛있어!!!!!!!!!!!!!!!!!!!!! 가격도 적당하고 시식이 많아서 좋아!

어은동 한빛아파트 그 쪽에 있어!! 꼭 가봐~


12.동방커피 (괴정동)

여기 아직 모르는 덬....없을 수도 있지만..ㅎㅎ헤헷..그래도 너무 좋으니까 추천해!

위치가 괴정동 어딘가야!! 검색만 하면 찾는건 어렵지 않아!

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카펜데!~!!!! 인테리어 완전!!!!!!!!!!!!!!!!!!!!!!!!!!!!이쁘다고!!!!!!!!!!!!!!!!!!!!!!

커피도 맛있다고!!!!!!!!!!!!!!!!!!!!!!!!!!!!!!!!!!!!!!!!!!!!!!!!!!11


13. 윤s (대흥동)

김피탕하면 공주!!라고 생각하지만 갠 적으로 원덬이 김피탕 여기저기 다 먹어봤는데 여기서 파는 김피탕이

젤로다가 짱이였어!! 고기 두께도....ㅠㅠ 쩔고 돈가스도...쩔어...

진짜 꼭 가줘.!!!!!!!!!!!111111


14. Saturday (어은동)

여기 카펜데! 대전에 힙스터들이 모여 있는 카페라고..할 수..있지 헤헿ㅅ

엄청 아담한 카펜데 여기 아인슈페너 진짜ㅠㅠㅠ 눈물나게 맛있고 밀크티도 맛있어!!!!!

카페가 너뭉너무너무너무넘무 이뻐! 옆에 독립서점도 있는데 카페 갔다가 독립서점도 구경하기 좋아!!!

예전에 이 카페에서 전시도 했었는데 ㅎㅎ 지금은 끝났지만 대전청년들이 뭔가 으쌰으쌰해서 문화활동도

창출하고 하는 그런 느낌도 나!


1탄은 여기까지!

혹시 어떤 음식이 맛있는지 궁금하면 댓 달아줘!! 안쓴 것도 많아!!!! 지금 좀 더워서

정신이가 제정신이가 아니라서..ㅎㅎ 댓 달아주면 계속 알려줄게!!


워낙에 유명한 곳만 적기도 했고...ㅎㅎ 장소가 한정적이지만..ㅎㅎㅎ 그래도 대전살면서

이것만은 알고 살자! 이런 느낌이었어 ㅎㅎㅎ

댓글 125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263 06.22 17,236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0,92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79,25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0,495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1,427
공지 그외/잡담 먹방 오픈 알림 U_U 27 16.04.17 70,484
모든 공지 확인하기()
43485 카페/디저트/베이커리 전주 백일몽 아는 덬 있나? 2 00:49 176
43484 그외/잡담 부산 중앙동 남포동 일대 맛집 추천받습니다.. 2 06.22 145
43483 편의점 후렌치파이 파인애플맛 3 06.22 627
43482 맛집추천 명지대 근처 일본인이 만드는 타카마츠 우동 전문점 가타쯔무리 3 06.22 662
43481 그외/잡담 나쵸 타코맛 기원하는 광공덬 생각나서 마트에서 샀는데 6 06.22 552
43480 그외/잡담 피스타치오 스프레드 어떻게 먹어야 맛있을까? 11 06.22 720
43479 그외/잡담 아웃백 마라투움바 먹어본덬 없어? 06.22 168
43478 그외/잡담 막걸리 젤라또 신기하다 2 06.22 863
43477 그외/잡담 더핫열라면 먹어본 덬 있어? 4 06.22 331
43476 그외/잡담 감튀랑 잘 어울리는 조합은 뭐 있을까? 동생이랑 대결 해야함 12 06.21 752
43475 맛집추천 광주나 담양에 반찬 잘 나오는 한식 집 추천해줄 수 있을까! 8 06.21 291
43474 그외/잡담 이번주 정산 5 06.21 1,001
43473 그외/잡담 보끔당이 맛있어 엽닭이 맛있어?? 2 06.21 480
43472 편의점 이번에 나온 나쵸 타코맛들 다 괜찮은듯..? 8 06.21 1,049
43471 카페/디저트/베이커리 레몬파운드케이크 4 06.21 1,169
43470 그외/잡담 지미존스 먹어본 덬 있어?? 5 06.21 1,001
43469 그외/잡담 기본 1, 2인분만 먹어도 진짜 배부르고 든든한 한식 조합 있나? 12 06.21 753
43468 배달/패스트푸드 진짜 롱치킨 자꾸 생각나네 6 06.20 1,456
43467 편의점 편의점에서 이 젤리 가끔 사먹는데 귤맛 새로나온거 3 06.20 1,771
43466 그외/잡담 나는 꼬북칩 인절미맛, 바닐라맛 재출시 기원 ㅠㅠㅠㅠㅠ 15 06.19 7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