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비 아동학대범 맞고 MJ 정서에 악영향 끼친 것도 맞아서 싫긴 한데 나름의 선은 있었던 건지
잭슨파이브랑 MJ 돈은 또 안빼돌린 거 보면 진짜 그냥 성공에 미쳐버린 사람이었던 건가 싶음
요즘엔 연예인인 자식 돈도 다 빼돌리고 돈 문제 일으키는 부모형제들 소식 너무 많아서 상대적 선녀같은 면이 있음.
MJ팬이랑 불륜하고 그런 거 보면 사람 자체가 악한 거 같긴 한데 어쨌든 이 사람 자체가 그 시절 인디애나 게리 생각하면 가장으로 할 도리는 하면서 또 음악적 재능은 있었던 사람이라 DNA를 자식들한테 잘 물려주고 길러준 건 맞는 거 같은데 방법이 폭압적이어서 잘못됐지ㅠ 아무튼 MJ 낳고 재능 이끌어내서 데뷔시켜준 건 고마운 부분도 있긴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