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4일에는 느낌 좋은 로맨틱 코미디 ‘영원’이 개봉한다.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웰메이드 스튜디오 A24의 신작으로 국내 언론배급 시사회 이후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5일에는 기상천외한 액션 활극 ‘언더닌자’가 개봉한다. ‘언더닌자’는 현실에 닌자가 존재한다는 독창적인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다.
8일에는 검증된 애니메이션 IP인 영화 ‘키타로 탄생 게게게의 수수께끼’를 원작으로 한 무대 공연 작품을 라이브뷰잉으로 상영한다. 2.5D로 펼쳐지는 무대 공연을 극장에서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는 희소성 높은 작품이다.
13일에는 세계 문학사와 대중문화 전반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는 평을 받는 영원불멸의 대서사 ‘몬테크리스토 백작’이 스크린에서 되살아난다. ‘몬테크리스토 백작’은 77회 칸영화제 공식 초청작으로 프랑스에서만 940만 관객을 동원하고 전 세계 1억 달러 흥행을 기록한 블록버스터다.
18일에는 ‘영화 러브 라이브! 니지가사키 학원 스쿨 아이돌 동호회 완결편 제2장’이 개봉한다. 2025년 숏폼 채널을 점령했던 ‘나니가스키’(무엇이 좋아?) 챌린지 밈의 IP인 ‘러브 라이브’ 시리즈의 신규 극장판이다.
경이로운 스케일로 압도적인 전율을 선사하는 ‘모노노케 히메’가 국내 최초 돌비 포맷으로 18일 개봉한다. 돌비 특별관에서 보다 깊어진 명암과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통해 작품의 감정과 메시지를 새롭게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큐멘터리 영화도 관객을 찾는다. 2월 중 보법이 다른 88세 신인감독의 극장 순례길을 담은 ‘미스터김, 영화관에 가다’가 개봉한다. 우리 영화계의 상징적 인물인 김동호 전 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이 연출한 작품으로, 극장과 영화의 현재를 기록한 풍경화다. 이창동, 박찬욱, 봉준호 감독부터 국제적 명성의 고레에다 히로카즈, 다르덴 형제, 뤽 베송, 차이밍량 감독 등 영화제 심사위원장급 거장들이 출연해 눈길을 끈다.
https://www.slist.kr/news/articleView.html?idxno=712596#google_vignette
2/4 - 영원
2/5 - 언더닌자
2/8 - 키타로 탄생 게게게의 수수께끼 라이브뷰잉
2/13 - 몬테크리스토 백작
2/18 - 영화 러브 라이브! 니지가사키 학원 스쿨 아이돌 동호회 완결편 제2장
2/18 - 모노노케 히메 돌비 포맷
2월 - 미스터김, 영화관에 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