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계는 1.8만점 부계는 3만점 지인껀 1만점 이하로 땀
내 선공기준 1or2에선 롤침.
후수인데 1or2다 롤x
초반 3~4턴안에 서로 알까기가 없었고 상대 중복 주사위도 별로없다
이때 내 패들이 나쁘지않다면 롤을 쳐서 알까기를 노림
세개만 다른 숫자로 깔려서 나와도 반반 싸움임
이때 왜 알까기를 노리냐
x 3 4 vs 5 x x
x x 3 vs 4 3 x
x x 1 vs 2 x x
이렇게 깔려있다 치면 내 주사위가 1이 떴다치고 알까기를 노리고 롤을 하면 80%확률로 알까기or 6을 가져가는 상태가 됨
사실 여기서 6을 가져가는거보다 알까기가 좋음
5or2가 걸렸다. 그럼 1 2가 뜨면 두번째줄에 넘겨서 잠궈버림. 한줄이 잠겨버리면 안좋은 패를 버릴 공간이 없어져 그대로 엉킬확률이 커짐
여기서 5걸리면 개꿀 알까기하고 1or2는 두번째 줄 3은 세번째 줄에줌
여기서 핵심은 한칸씩 막는게 아니라 내가 확실하게 이길 라인을 만들고 안좋은패를 버릴 공간까지 막는거
다른 예로
x x 3 vs 6 x x
x 4 5 vs 1 3 x
x x 1 vs 2 3 x
이렇게 떴는데 내가 3를 뽑았다 그리고 3번째줄 3를 깠는데 6이 뜸
이러면 난 상대 두번째 줄에 주고 상대 10으로 끝나게 만듬. 이러면 상대는 3개가 다 차서 내 둘째줄을 쳐낼 수 없고 패 버리는 공간도 막힘(억까로 알까기 1이 버려지는건 어쩔수없지만 그걸 방지하려면 1이라도 높다하면 바로 잠그기 노리는게 좋음)
그래서 중복숫자나 큰 숫자는 1or3줄에 쓰고 2가 떳는데 알까기 할수없을때 두번째 줄에 넣고 확정 승리 노리는거임
분산투자해야할때와 확정승리라인만드는 타이밍을 잘 봐야함
롤을 내 숫자가 낮은 상태에서만 쓰는게 아니라 변수용으로도 사용해야함.
그리고 1or2가 연속으로 나왔드하면 1은 1끼리 2는 2끼리 몰아주는게 좋음. 알까기때 한번에 날리는걸 노려야함.
물론 연속 1~2이 3~4번씩나오고 ai가 나오는 족족 쳐내는 개억까판은 어쩔수없음. 나도 그렇게 7~9연승 여러번 터짐
3~4성까지도 할만함. 5성은 좀 어이없는 판이 종종있는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