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kukinews.com/article/view/kuk202501030065#_enliple
LCK는 지난 2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소양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소양 교육은 2025년 LCK 및 LCK 챌린저스 리그(CL)에 참가하는 팀들의 통합 로스터에 등록된 선수 및 코칭 스태프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150여 명이 참여했다.
소양 교육은 리그 사무국의 2025년 LCK 및 LCK CL 관련 안내 사항 교육으로 시작됐다. LCK가 2024년 10월 공개한 2025시즌 개편안이 소양 교육에 참가한 선수단에게 다시 한번 공유됐다.
2025년 LCK는 처음으로 선을 보이는 LCK컵으로 시작하며 1년에 한 팀의 우승자를 배출하는 방식으로 전환된다. LCK 사무국은 새로운 대회 운영 방식과 주요 규정을 소개했으며 포맷 변경에 따른 균형지출제도 변경점에 대해 알렸다. 또한 LoL 게임 내 변화와 라이엇 게임즈가 추구하는 e스포츠의 방향성, 라이엇 이스포츠 글로벌 행동 수칙 및 제재 정책 등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오후 2시부터 진행된 교육은 연차별로 대상을 나눠 진행됐다.
LCK 및 LCK CL에서 처음 뛰는 1년 차 선수들은 법무법인 충청 소속 안찬식 변호사로부터 표준 계약서 교육을 받았고, 발로란트 e스포츠 캐스터로 활약하고 있는 김수현 아나운서로부터 인터뷰 스킬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2년 차 이상 선수들은 박서윤 피티스탠다드 대표로부터 ‘올바른 SNS 사용 및 미디어 대응 교육’과 서상원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 부부장로부터 금융 관련 교육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