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음 차기작은 이미 1년동안 개발중에 있다.
2. 8,9화 까마귀는 차기작 떡밥으로 라움이다.
그와 별개로 스웨인은 아케인의 역사랑 악마의 기원에 대해 관심있게 보는중이다.
3. 차기작은 녹서스, 아이오니아, 데마시아가 배경이 될것이고
시네마틱 유니버스로 향하는 다음 단계... 그들은 각 설정을 선택하여 룬테라의 다양한 면을 탐구한다.
4. 아케인 시즌 2 피날레는 앞으로 룬테라의 전개에 영향을 미치는 방식으로 준비한것
5. 그들은 매 시즌을 GoT(왕겜)과 같은 큰 게임의 라이벌로 간주하기 때문에 항상 더 높은 목표를 설정한다.
6. 블리츠크랭크도 시즌 2에 넣을려다가 기각됬다
7. 마법공학은 안사라졌다. 다만 핵심 코어는 사라진게 맞다.
8. 하이머딩거는 죽지 않았고 죽었던 다른 캐릭터도 다시 살아날 수 있다
9. 아케인은 원래 정사가 아니였으나 시즌1 이후 라이엇 요청으로 정사가 되었다.
10. 제작진들은 바이, 징크스, 빅토르, 제이스, 그리고 자운과 필트오버의 배경에 대한 이야기를 계속 들려주고 싶었다. 실제로 시즌1과 시즌2에 설정된 향후 캐릭터에 대한 참조 사항이 있었다.
11. arcanium(아케니움)이 많아지면 그 장소에 공허가 끌려오게된다.
13. 롤 스토리에서 아케인 시즌1,2의 타임라인은 어디인지 아직 말할수없다.
14. 필트오버 군으로 입대한 피아니스트는 진 떡밥 맞다.
15. 워윅은 제작기간동안 오랜 과정을 거쳤지만 밴더에게 가능한 한 많은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
16. 시즌2 이후 화공남작은 레나타가 직접 관리하는것으로 대체되었다.
17. 아케인은 그들의 마법 버전이지 마법공학에서 유래한 것이 아니다. 아케인은 마법을 해석하는 한 가지 관점일뿐 각 지역마다 다르게 해석된다.
18. 빅토르는 이제 단순한 인간이 아니라 특별한 존재가 되었다. 차기작에서 등장할것
19. 등장하지못한 자운과 필트오버 등장인물들은 아케인 타임라인으로 이동한다(?)
20. 우르곳도 차기작에서 등장 예정
21. 제리는 아케인 출연에 전혀 고려된적 없음
22. 빅토르랑 제이스는 서로를 위해 죽을수도 있는 찐친으로 확인되었다
23. 워윅 안죽음. 인간과 늑대 인격으로 나뉘어져있고 결국 한쪽이 승리할거임
24. 시머는 신지드가 인간의 육체는 얼마나 한계인지 알아보기 위해 만들었음
25. 아케인 제작비 2억 5천만 달러는 루머, 근데 제작비가 매우 비싼건 맞다.
26. 자운은 위에 여러 구역이 있는 방식으로 설계되었음. 더 깊이 들어갈수록 더 무섭다.
27. 메다르다 가문도 차기작 떡밥에 등장
28. 영광스러운 진화 로봇(빅토르 따까리)들은 날개가 없는 성경 속 천사들에게서 영감을 받았음
타싸에서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