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소위 늦덬 축구팬들이 02를 까는건 이런 심리임
90 1
2026.06.28 22:36
90 1
02월드컵 4강은 사실 넘볼수없는 영역임. 

전국민이 사랑했고 영원히 추팔할 추억이니까. 


그 후 자기가 축빠가 됐음. 뭐 02년에 입덕했어도 상관없음. 

케이리그건 한국선수가 뛰고있는 해외리그건 뭐건. 

열심히 응원함. 누군가의 팬이됨. 


그선수가 월드컵에 나가든가 못나가든함  

못나가면 감독을 존나까고 내선수 대신 뽑힌 다른 선수를 욕함. 

나가면 열심히 응원하고 내선수가 주전이든 뭐든 나왔으면 함. 


나왔는데 잘할수도 못할수있음.  

그리고 사실 02 이후 최고성적이 16강임. 

그것도 02 멤버들 있을때 했던거고 

그다음도 좋은 외국인 감독이 있을때나 해봄. 


그들이 다 은퇴하자 한동안 암흑기가 찾아옴. 

국대에 이런저런 부침이 생김. 

해설하는 02 멤버들이 영향력이 크니 

그들이 한마디만 해도

내선수 욕한다고 원망하기 시작. 


방송사들은 4년간 월드컵 시즌이 돌아와도

영원히 02 멤버들만을 해설로 씀. 


내선수가 은퇴해도, 해설기회를 잡아도 메인이 못됨. 

이제 자기선수 기회를 뺏어가고 내선수를 욕한

02멤버들이 미움. 욕하고싶음. 


하지만 그들은 국민영웅이라 평소에는 못하다가 

껀덕지가 뭐라도 생기면 아주아주 크게 팡파레를 불며 욕하기시작. 

하지만 그들은 또 그 위기를 잘 넘기고 더더 대접받고

잘나감. 


그러고 4년이 흐름. 

또 4년간 다른 선수들이 스타가 되도

위 과정을 사람 바꿔가며 반복함. 


사람들은 영원히 02가 좋았지...이러고

소위 축빠들은 02때문에 내선수들이 욕먹는다 생각함. 

댓글 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에스티 로더X더쿠💗 공기처럼 가볍게, 피부에 가장 완벽한 핏! ‘NEW 더블 웨어 스킨 핏 쿠션’ 체험 이벤트 538 06.28 20,87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65,608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73,203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56,750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40,651
공지 잡담 돌 앓자고 케톡 있는거 아냐? 20 06.17 14,593
공지 잡담 케톡 역대급 통제광들아 18 06.17 10,688
공지 잡담 진짜 케톸하면서 내돌 앓는글 없었으면 좋겠음 ㅠㅠ 거리는 애들 다 꺼지라고 ㅋㅋㅋㅋㅋㅋㅋ 32 06.17 11,876
공지 알림/결과 2026년 하반기 주요 공연장 일정 31 25.11.29 67,297
공지 알림/결과 【 정치 관련 글은 💧💧💧다른곳💧💧💧에서 】 25.07.22 907,528
공지 알림/결과 2026년 상반기 주요 공연장 일정 85 25.06.09 771,558
공지 알림/결과 ✨아니 걍 다른건 다 모르겠고....케이돌토크 와서 돌덬들한테 지랄 좀 그만해✨ 155 24.08.31 2,709,872
공지 잡담 핫게 글 주제에대한 이야기는 나눌수있어도 핫게 글이나 댓글에대한 뒷담을 여기서 하지말라고 13 23.09.01 4,841,150
공지 알림/결과 🔥왕덬이 슼방/핫게 중계하는것도 작작하랬는데 안지켜지더라🔥 95 18.08.28 7,642,347
모든 공지 확인하기()
30970297 잡담 난 차라리 사퇴를 안하겠다고 해야 다같이 날려버릴수있을거같은데 00:12 6
30970296 잡담 나도 이만큼 웃어주는 친구 있었으면 00:12 71
30970295 잡담 캐나다 감독이 진짜 존나 아쉽네.... 캐나다 16강 갈거같은데 00:11 56
30970294 잡담 직장인들 붙잡고 쓰잘데기 없는 소리 하면 가만 안둠 00:11 16
30970293 잡담 만약 사퇴안하면 기자회견하고 욕 더먹는거 아님??? 2 00:11 29
30970292 잡담 오늘 리센느 치바편 원이 진짜 귀엽지않음?ㅋㅋㅋ나만그런가 00:11 7
30970291 잡담 02 말꺼내는건 잘 모르면서 대충 유명하고 아는 척 하고 싶어서 언급하는 거 같음 1 00:11 18
30970290 잡담 대통령이 무능한 사령관이라고 박은 타이밍인데 여기서 사퇴안하면 싸이코패스임 00:11 23
30970289 잡담 기자회견 어디서 볼 수 있어? 00:11 13
30970288 잡담 벤투 지금 사단 두세명씩 흩어져서 벤투컴백은 나도 조금 회의적이긴 함 5 00:11 76
30970287 잡담 사퇴아니면 대체 뭘로 기자회견을 1 00:11 55
30970286 잡담 노인학대 한번만 더 해보자 4 00:11 96
30970285 잡담 약간 사퇴티저할거같음 슈뢰딩거의 사퇴느낌으로 ㅇㅇ 가서 결정하겠다 이런느낌 1 00:10 33
30970284 잡담 아이덴티티 유닛 3개가 끝 아녀? 나머지 4명 어떻게 채울건데 1 00:10 17
30970283 잡담 입국하려면 사퇴해야될듯.... 00:10 34
30970282 잡담 ㄹㅇ 대진보니까 벤투였음 8강 노렸을듯ㅇㅇ 1 00:10 99
30970281 잡담 벤투 좋지만 난 걍 새로운 외국감독 보고싶음 8 00:10 166
30970280 잡담 그냥 기자회견 말고 사퇴한다고 바로 발표하면 안 됨?? 7 00:10 93
30970279 잡담 이 가방 어때보여 13 00:09 284
30970278 잡담 홍명보 저는 저를 버렸습니다 이발언은 그냥 정준일 안아줘도 아니고 공수치옴 00:09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