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는 국내리그보다 잘하는 해외리그가 훨씬 많고
세계 여러 국가들의 스타선수들도 다 그 리그로 몰림
당연히 국내 선수들도 최종 목표가 해외 진출이고
야구는 근데 그거 아니잖아? ㅋㅋ
해외 진출이 목표인 선수들도 있지만 보통 국내 위주로 뛰잖아요;
애초에 같은 출발선이 아닌데 왜 자꾸 비교하면서
야구는 국내 리그도 잘되는데 축구는 그거 아니야? 이러는지 모를..
축구도 이런 단점 있는거 치고도 옛날보다 국내 리그 많이 올라온건데 참
국대 축구 인기 많은 것도 접근성 좋은 점도 있지만
옛날보다 국제 성적 잘 내기 시작 + 해외파 스타 선수들 많아지면서 그런거잖아
보는 눈이 높아져서 감독도 해외파 원한다고요 ㅋㅋ..
그냥 기반이 다른건데 비교 좀 그만해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