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정도로 저 집단은 어차피 감독 누가 와도 본선 진출은 하는 건데 (지금의 32강 통과) 굳이 외국인 데려와서 국내 감독들 일자리 하나 줄이는 게 한국축구계에 좋은 건 아니지 않나? 이런 반응이 있었음
그래서 아니 선수단 좋을 때 잘해서 더 높이높이 올라갈 생각을 왜 안 하고 본선 진출하는 걸로 만족하는 것처럼 말하냐고 이상하다고 욕 먹었음
막상 16강 진출해서 벤투가 성과 내니까 그때부터 똥줄타서 벤투랑 계약 안 하려고 했는데 이럼 어쩌지.... 이런 뉘앙스가 다 보이더라
걍 본선만 가면 자기들 밥줄 유지되니까 아무래도 상관없다 이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