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이어 "정작 국내 팬들은 본인이 좋아하는 가수 콘서트를 바다 건너 다른 나라에 가서 보는 경우도 허다하다"라며 "해외 팬들이 많은 팀일수록 국내 팬들을 위해 이런 제도 도입에 찬성하는 입장"이라고 전했다.

무명의 더쿠 | 14:21 | 조회 수 85

K팝 아이돌 그룹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사랑받기에 공연을 보려는 수요 역시 높은 편이다. 특히 국내 공연의 경우 매크로 등을 활용해 원래 예매 시각보다 먼저 사이트에 들어가는 등의 부정 예매가 빈번했다. 높은 수요를 기반으로 웃돈(프리미엄, 혹은 '플미'라고도 함)을 붙여 지나치게 비싸게 되파는(리셀) 행태도 잦다.

K팝 글로벌화에 속도가 붙으며, 한국에서 열리는 콘서트 예매에서 한국 팬들이 소외되는 현상도 함께 발생한 게 사실이다. 기획사는 팬클럽 가입자, 그중에서도 국내 페이지를 먼저 열어 국내 거주 팬들에게 우선권을 줌으로써 하나의 실험에 들어갔다.

 

엔터 관계자 A씨는 "매크로를 쓰는 이들, '플미' 붙여 판매하는 업자들 때문에 국내 팬들이 국내 콘서트를 관람하기가 어려워졌다. 보통 국내부터 투어가 시작되기에 아티스트의 첫 번째 콘서트를 보고 싶어 하는 팬들의 수요가 워낙 높고, 해외 팬도 예매에 참여하기에 경쟁이 더 치열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정작 국내 팬들은 본인이 좋아하는 가수 콘서트를 바다 건너 다른 나라에 가서 보는 경우도 허다하다"라며 "해외 팬들이 많은 팀일수록 국내 팬들을 위해 이런 제도 도입에 찬성하는 입장"이라고 전했다.

국내 선예매 제도 확대 배경을 두고, 랜디 서 음악평론가는 '암표 제어'와 '국내 팬덤 기반 다지기' 두 가지를 들었다. 그는 "국내에도 암표상이 있지만 해외 암표상은 잡기도 처벌하기도 어려우니 아예 (예매 접근권을) 좁히는 것 같다. 해외 암표상이 활개 치며 불법 표로 관광 오는 해외 팬들이 많아지면서, 같은 자리를 두고 경쟁하는 한국 팬들의 불만이 굉장히 높았다"라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그걸 의식하고 보완하는 것 같기도 하다. 일반적으로는 원정 관람은 관광 차원에서 권장되는 바인데, 지금은 그게 줄어드는 걸 감수하더라도 국내 팬 여론을 듣기로 한 것 같다"라고 부연했다.

엔터 관계자 B씨도 "국내 공연인 만큼 국내 관객들에게 조금이나마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하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79/0004160964?sid=103

 

이 기산데 굿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1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69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돌 앓자고 케톡 있는거 아냐? 19
  • 케톡 역대급 통제광들아 17
  • 진짜 케톸하면서 내돌 앓는글 없었으면 좋겠음 ㅠㅠ 거리는 애들 다 꺼지라고 ㅋㅋㅋㅋㅋㅋㅋ 32
  • 2026년 하반기 주요 공연장 일정 31
  • 【 정치 관련 글은 💧💧💧다른곳💧💧💧에서 】
  • 2026년 상반기 주요 공연장 일정 85
  • ✨아니 걍 다른건 다 모르겠고....케이돌토크 와서 돌덬들한테 지랄 좀 그만해✨ 155
  • 핫게 글 주제에대한 이야기는 나눌수있어도 핫게 글이나 댓글에대한 뒷담을 여기서 하지말라고 13
  • 🔥왕덬이 슼방/핫게 중계하는것도 작작하랬는데 안지켜지더라🔥 95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최유정 신곡 너무 캐치캐치 아냐.......?
    • 15:49
    • 조회 10
    • 잡담
    • 목포 놀러가면 회 말고 파스타 먹어야됨
    • 15:49
    • 조회 0
    • 잡담
    • 스케일링 일년에 한번은 무료라지 않앗나
    • 15:48
    • 조회 20
    • 잡담
    2
    • 개씨발
    • 15:48
    • 조회 48
    • 잡담
    • 순천 ㄹㅇ 누가봐도 들어가면안될거같은식당도 맛있던데 ㅋㅋㅋㅋ
    • 15:48
    • 조회 13
    • 잡담
    1
    • 근데 나도 스케일링 안 받아봤는데 가봐야겠어..
    • 15:48
    • 조회 46
    • 잡담
    1
    • 위랑 장 안좋으면 여름에도 따뜻한 차 마시는게 나아?
    • 15:48
    • 조회 11
    • 잡담
    1
    • 대전에 신선칼국수 거기 감자전 대존맛인데
    • 15:48
    • 조회 10
    • 잡담
    1
    • 주어없이 가정하는건데 돌이 대중성 적당히 있어서 갠활 잘하는데 팬덤이 작아서 팬싸컷 낮고 국내콘 예매 쉬우면
    • 15:48
    • 조회 42
    • 잡담
    1
    • 드러운거 혼자 봐!!!!!!!!!!!
    • 15:48
    • 조회 35
    • 잡담
    • 멋진 신세계 망사야?
    • 15:47
    • 조회 92
    • 잡담
    6
    • 난 전주 한달동안 살았을때 음식 만족도 좋앗음
    • 15:47
    • 조회 17
    • 잡담
    • 하투하 수록곡 추천해줘 이번 앨범
    • 15:47
    • 조회 4
    • 잡담
    • 조이도 레벨이랑 몸으로 하는 게임할땐 잘해...
    • 15:47
    • 조회 24
    • 잡담
    • 별생각없이 원스파크 듣다가 꺼이꺼이 개쳐우는중
    • 15:47
    • 조회 27
    • 잡담
    • 일톡 핫게 봤다가 충격먹음 아 미친
    • 15:47
    • 조회 293
    • 잡담
    4
    • 내돌 재계약은 당연히 할거라생각해서 암생각없앗는데
    • 15:47
    • 조회 39
    • 잡담
    • 만 백성에게 고하노라~ 두랄듣고 살지어다ㅏㅏ
    • 15:47
    • 조회 13
    • 잡담
    • 난 대전 시민칼국수가 좋았어
    • 15:47
    • 조회 20
    • 잡담
    1
    • 친구가 자꾸 자기친구 스미니 이래서 스미니..? 이랫는데 수민이엿어..
    • 15:47
    • 조회 19
    • 잡담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