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왜 유독 기독교가 국내고 해외고 극우인거지 불교 천주교는 안그렇잖음 https://theqoo.net/ktalk/4254919108 무명의 더쿠 | 06-23 | 조회 수 176 왜지.. 우리나라는 뭐 이승만때부터 교회에 돈먹여서 결탁햇다고하던데 해외는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