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오늘가요] 희승, 오늘 에반으로 솔로 데뷔…'RIDE OR DIE'
114 1
2026.06.22 08:20
114 1


rDnmUT


가수 에반(EVAN)이 22일 오후 6시 데뷔 싱글 'RIDE OR DIE'를 발매하며 솔로 아티스트로 첫걸음을 내딛는다. 싱글에는 에반이 작사·작곡·프로듀싱과 비주얼 크리에이티브 전반에 참여한 두 곡이 수록됐다. 얼터너티브 록 장르의 타이틀곡 'Ride or Die'와 인디팝 'Overflow' 등 상반된 분위기의 트랙을 통해 정체성과 내면의 감정을 담아냈다.


에반은 22일 소속사를 통해 전한 솔로 데뷔 소감으로 "감사한 마음이 먼저 듭니다. 어떤 음악과 메시지를 통해 사람들에게 감동을 전하고, 팬분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지 늘 생각하며 열심히 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싱글을 통해 "많은 분이 희망과 위로를 얻기를 바랍니다. 제가 좋아했던 아티스트들의 음악이 그러했듯, 제 음악이 누군가에게는 희망을 넘어 살아갈 이유가 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라는 메시지를 건넸다.


싱글의 감상 포인트에 대해서는 "수록된 두 곡을 들으면서 앞으로의 제 모습을 상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 마음 속 다채로운 생각이 반영된 싱글이기에, 트랙에서 느껴지는 감성들이 향후 제가 들려드릴 음악에 가깝지 않을까 싶습니다"라고 짚었다.


끝으로 에반은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을 가장 먼저 전하고 싶습니다. 제가 작업을 해오면서 팬분들이 아닌 제 욕심만을 위해 음악을 만든 적은 단 한 번도 없었어요. '팬분들이 좋아해 주시겠지'라는 마음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그 점만 생각하고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팬들에게 인사를 남겼다.


https://m.joynews24.com/v/1978336



데뷔 너무 ㅊㅋㅊㅋ 👏👏👏👏

댓글 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201 00:05 5,783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499,90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57,83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85,84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4,763
공지 잡담 돌 앓자고 케톡 있는거 아냐? 19 06.17 8,494
공지 잡담 케톡 역대급 통제광들아 17 06.17 7,247
공지 잡담 진짜 케톸하면서 내돌 앓는글 없었으면 좋겠음 ㅠㅠ 거리는 애들 다 꺼지라고 ㅋㅋㅋㅋㅋㅋㅋ 32 06.17 7,934
공지 알림/결과 2026년 하반기 주요 공연장 일정 31 25.11.29 60,808
공지 알림/결과 【 정치 관련 글은 💧💧💧다른곳💧💧💧에서 】 25.07.22 902,963
공지 알림/결과 2026년 상반기 주요 공연장 일정 85 25.06.09 767,545
공지 알림/결과 ✨아니 걍 다른건 다 모르겠고....케이돌토크 와서 돌덬들한테 지랄 좀 그만해✨ 155 24.08.31 2,708,972
공지 잡담 핫게 글 주제에대한 이야기는 나눌수있어도 핫게 글이나 댓글에대한 뒷담을 여기서 하지말라고 13 23.09.01 4,839,490
공지 알림/결과 🔥왕덬이 슼방/핫게 중계하는것도 작작하랬는데 안지켜지더라🔥 95 18.08.28 7,638,297
모든 공지 확인하기()
30924052 잡담 ㅇㅋㅌ 롯데몰같은 아울렛매장 브랜드알바 어때? 팔아야하는 기준치?있어? 11:38 1
30924051 잡담 사무직은 ㄹㅇ 8시간9시간 내내 앉아있으니까 다른데 말라도 배만 튀어나오는거 ㅈㄴ 흔함 2 11:38 22
30924050 잡담 난 반대로 집에서 과자 거의 안먹음 11:38 6
30924049 잡담 학생 때 내 한 끼 컵라면 소컵 + 삼김 1개 11:38 5
30924048 잡담 너네 삼김 최애 메뉴가 뭐임? 11:38 4
30924047 잡담 근데 혼자서는 라면 1.5 보통 어케 먹어? 1 11:38 9
30924046 잡담 30대인데 소화 안된다는거 모르겠음.. 6 11:38 50
30924045 잡담 나는 회사에서 밥을 못먹음 11:38 9
30924044 잡담 탄단지 모르고 막 먹을땐 별 생각없었는데 11:38 13
30924043 잡담 하 나 7월부터 새 업무 맡는데,, 1 11:37 42
30924042 잡담 라면+공기밥 1공기보다 사실 라+김이 칼로리 더 높잖아 1 11:37 29
30924041 잡담 집 김밥은 두줄도 들어가는게 더 신기함 1 11:37 20
30924040 잡담 스테이씨 윤 키랑 몸무게 얘기하는 쇼츠봤는데 2 11:37 56
30924039 잡담 회사에서 최애만 안챙겨준다는 느낌들면 탈빠해야하나 2 11:37 43
30924038 잡담 회사 점심으로 최악인거 중식임 ㄹㅇ 3 11:37 113
30924037 잡담 산에 갔는데 무슨 드론마냥 벌레들 있었는데 러브버그였음 11:37 13
30924036 잡담 비빔면 1개 개적고 2개부터 맛없어진다는거 ㄹㅇ 공감됨 4 11:36 82
30924035 잡담 생각보다 아저씨들 소식한다.. 2 11:36 103
30924034 잡담 우리회사사람 오전에 집중잘되는데 점심먹으면 흐름 깨진다고 안먹음 1 11:36 28
30924033 잡담 피부색가지고 한국인이 표백한다 이런 외퀴들 프사 연예인가지고 똑같이 말해주면 화냄 11:36 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