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엘지) 좌타자임에도 그간 좌투수 상대로 특별한 약점을 보이지 않았는데, 올해 유독 두드러진다. 우완 정통파 투수 상대 타율(2할8푼1리) 대비 좌완투수 상대(2할1푼4리)가 큰 차이를 보이는 모습. 타격 페이스가 꺾인 것을 넘어 단순 슬럼프라기보단 약점을 공략당한 모양새다.

무명의 더쿠 | 13:35 | 조회 수 321

하지만 이후 한달간 타율 1할9푼7리(71타수 14안타) OPS(출루율+장타율) 0.648에 그치고 있다. 고비 때마다 터뜨려준 4개의 홈런을 비롯해 필요할 때 한방씩 쳐주는 클러치 능력은 그나마 살아있는 편. 하지만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무대에서 세계적인 투수들을 상대로도 빛났던 매서운 방망이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특히 5월초까지 타율 3할1푼에 0.9에 가까운 OPS(출루율+장타율)을 과시했건만, 부상 이후 앞서 쌓아올렸던 기록을 꾸준히 까먹고 있다. 타격 뿐 아니라 누상에서도 2루타를 치고도 방심하다 견제에 걸려 아웃되는 등 집중력을 잃은 모습이 역력하다.


좌타자임에도 그간 좌투수 상대로 특별한 약점을 보이지 않았는데, 올해 유독 두드러진다. 우완 정통파 투수 상대 타율(2할8푼1리) 대비 좌완투수 상대(2할1푼4리)가 큰 차이를 보이는 모습. 타격 페이스가 꺾인 것을 넘어 단순 슬럼프라기보단 약점을 공략당한 모양새다.



문보경과 함께 LG 타선을 이끌어줄 것으로 기대했던 문성주 역시 복귀 이후 타율 2할4푼2리, OPS 0.599로 동반 부진한 상황. 그 결과 올시즌 LG는 팀 타율 5위(2할7푼) 팀 OPS6위(0.755)의 부진을 보이고 있다.

이들 '문문듀오'가 예상했던 천군만마의 기대치에 한참 미치지 못하는 것만은 분명하다. 다행이라면 LG는 우여곡절 끝에 여전히 선두를 고수하며 이 같은 주전 선수들의 부진을 기다려줄 시간과 여유가 있는 팀이다.



염경엽 감독은 "승부처는 8~9월"이라고 거듭 말해왔다. 7월까지의 정규시즌은 최대한 좋은 순위에서 무리하지 않고 버티고 회복하면서 준비하는 기간이라는 설명. 문보경이 지금의 부진을 딛고 사령탑의 기대에 보답할 수 있을까.


https://v.daum.net/v/20260628103236839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4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에스티 로더X더쿠💗 공기처럼 가볍게, 피부에 가장 완벽한 핏! ‘NEW 더블 웨어 스킨 핏 쿠션’ 체험 이벤트 413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두산) 순데이엔 승리를 ʕو ˃̵ᗝ˂̵ ʔو 
    • 15:24
    • 조회 4
    • 잡담
    • 두산) 사실 어제 정우도 오랜만에 1실점 한건데 푹 쳐져있어서 안쓰러웠
    • 15:24
    • 조회 17
    • 잡담
    • 한화) 수리야아 。° (っ˃̵ Θ˂̵°)っ°。
    • 15:24
    • 조회 16
    • 잡담
    1
    • 롯데) 오늘 나올수있는 투수: 기준 진하 이이무라 도훈 강현 정민
    • 15:24
    • 조회 14
    • 잡담
    • 두산) 오눌 이기자ʕو ˃̵ᗝ˂̵ ʔو
    • 15:24
    • 조회 7
    • 잡담
    • 두산) 근데 메론이 너무 아쉽다 ㅜㅜ
    • 15:23
    • 조회 49
    • 잡담
    2
    • 두산) 김원형도 결단력이 좋고 수코도 감독출신에 타코 다 베테랑 코치들이라서
    • 15:23
    • 조회 33
    • 잡담
    • 엘지) 4정빈5보경이 낫지 않나 싶다가도 일단 쓰는게 어디야 라는 감정
    • 15:23
    • 조회 13
    • 잡담
    • 기아) 사실 야구선수가 머 정규직도 아니고 매년 신인들은 들어오고 잘하는 애들 생기는데
    • 15:23
    • 조회 39
    • 잡담
    • 두산) 투수들이 실점을 진짜 잘 안해
    • 15:23
    • 조회 20
    • 잡담
    • 두산) 이야기 나누는 후보들은 있는데 진전 확 되고 이런건 없는듯 근데 그냥 카메론 안쓰고 애들 쓸거니까 빨리 말한거고
    • 15:23
    • 조회 18
    • 잡담
    • SSG) 최민준 1승은 너무 속상하네
    • 15:23
    • 조회 18
    • 잡담
    1
    • 기아) 서코 10주년인데 승리라는 선물을 안겨줘라٩^ᶘ=//̀Д/́/=ᶅ^۶
    • 15:23
    • 조회 11
    • 잡담
    • 엘지) 우투여도 1찬의인거지??
    • 15:23
    • 조회 14
    • 잡담
    • 엘지) 성우 5출루 (ノ⁾⁾♧˙∇˙☆)乃(ノ⁾⁾♧˙∇˙☆)乃(ノ⁾⁾♧˙∇˙☆)乃
    • 15:23
    • 조회 6
    • onair
    1
    • 두산) 원형이 근데 화끈하다 ㅋㅋㅋㅋ 요즘 인터뷰 보는 맛이 있음
    • 15:23
    • 조회 18
    • 잡담
    • 기아) 사실 선수단 퇴근 구경 안하는 편인데 어제 직관 끝나고
    • 15:23
    • 조회 61
    • 잡담
    2
    • 엘지) 성우 볼넷 5출루 (ノ⁾⁾♧˙∇˙☆)乃(ノ⁾⁾♧˙∇˙☆)乃(ノ⁾⁾♧˙∇˙☆)乃
    • 15:23
    • 조회 5
    • onair
    • 두산) 근데 이 타이밍에 원형이같은 베테랑 감독 온것도 다행이긴하다 저정도 되니까 이것저것 요구도 할수있고
    • 15:23
    • 조회 47
    • 잡담
    • 기아) 기념일타이거즈야 서코를 위해 이겨라
    • 15:23
    • 조회 17
    • 잡담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