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삼성) 최형우는 "내 생각엔 애들 안타보다도 내가 3루 가서 이겼다고 본다. 주자 1, 2루였으면 더블 플레이가 나왔을 수도 있다"며 "말 안 해도 다들 알아주시길 바랐다. 누가 봐도 3루까지 못 가는 건데 갔다. 근데 별 이야기가 없더라"고 웃음을 터트렸다.
747 7
2026.06.28 07:15
747 7

이어 "난 원래 주루 플레이를 잘한다. 좀 느리니까 눈에 안 띄고 잘해도 그냥 묻히는 듯하다"며 "난 오로지 타격이지만 주루도 자신 있다. 뭔가 비었다 싶으면 바로바로 되는 게 있다. 방망이 치는 것보다도 확실히 더 자신 있다"고 고개를 끄덕였다.


올 시즌 내내 맹타를 휘두르던 최형우는 최근 타격 슬럼프를 겪었다. 이번 경기 포함 6월 22경기서 타율 0.257(70타수 18안타) 11타점을 기록 중이다.

최형우는 "개인적으로 뭘 생각한 적은 없다. 제발 동료들이 나가서 이겨주길 바랐다"며 "솔직히 이번 슬럼프는 좀 길었고 지금도 좋아졌다고 말할 수는 없다. 한 번 빠지면 헤어 나오기 쉽지 않더라"고 운을 띄웠다. 그는 "슬럼프가 왔으면 언젠가는 또 올라올 날이 있다고 생각했다. 그때까지만 애들이 잘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만 했던 것 같다"고 속마음을 내비쳤다.

이어 "6월 들어 홈런을 못 치고 있다. 하지만 신경 쓰지 않으려 한다. 거의 3주 동안 못했으니 이제 좋아질 때가 됐다고 믿는다"며 "나 대신 다른 선수들이 잘해서 내 이름이 나오지 않도록 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고 미소 지었다.


그 사이 베테랑으로서 역할도 수행했다. 지난 24일 LG 트윈스전서 0-2로 패한 뒤 선수단의 단체 메시지방에 격려의 글을 올렸다. 최형우는 "그때 분위기가 너무 안 좋았다. 다들 무슨 10연패한 것처럼 하고 있더라. 별것 아닌 메시지를 한번 써줬다"며 "기록을 봤더니 우리 팀이 너무 잘하고 있었다. 아무리 상위권 팀이라도 한 달 정도는 쉬어가는 때가 있다"고 밝혔다.

최형우는 "애들이 주위에서 오는 압박 아닌 압박을 느낀 듯하다. 나는 '이제 9승10패다. 9승12패로 끝난다고 해도 -3인데 얼마나 잘하고 있냐' 등의 이야기를 해줬다. 신경 쓰지 말라고 했다"고 부연했다.

이어 "난 상황에 맞게 말해주는 편이다. 다른 선수들보다 야구를 오래 했으니 돌아가는 상황을 보며 젊은 선수들에게 폭넓게 이야기해 줄 수 있다고 봤다"고 덧붙였다.


https://naver.me/F6QHgOP2

댓글 7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에스티 로더X더쿠💗 공기처럼 가볍게, 피부에 가장 완벽한 핏! ‘NEW 더블 웨어 스킨 핏 쿠션’ 체험 이벤트 386 09:21 6,688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62,329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65,28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53,860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36,015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8,608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6,635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8,364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9,74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68691 잡담 ㅇㅇㄱ 다들 저녁 머먹음 14:08 11
15268690 잡담 두산) 비더레 오늘 누구하지ʕ≖_≖ ʔ 3 14:07 27
15268689 잡담 엘지) 난 휴식 주면 살아날 사람도 대충 알겠고 조정하면 살아날 사람도 알 것 같음 14:07 18
15268688 잡담 ㅇㅇㄱ 라면먹어야지 ^ᶘ=งᐛ=ᶅ^ว ^ᶘ=งᐖ=ᶅ^ว 14:07 6
15268687 onair 두산) 김민혁 2타점 적시타 1 14:07 16
15268686 잡담 나 두산팬도 롯데팬도 아닌데 이 날의 두롯라시코는 잊을 수가 없음 4 14:06 137
15268685 잡담 ㅇㅇㄱ 우리집 주택인데 어미 길냥이가 새끼냥이를 우리집 창고에 데려다놓고갔어ㅠㅠ 14:06 21
15268684 잡담 두롯은 기묘한게 둘다 투수의 팀인데 둘이 만나면 빠따전을해 14:06 38
15268683 잡담 두산) 아 때때 안긴거 불편할때 대처법? 다른거 넘 귀여워 ㅋㅋㅋㅋㅋ 1 14:06 73
15268682 잡담 엔씨) 헐 재인이 오늘 생일이네 14:06 24
15268681 잡담 엘지) 주전 살리는 가장 빠른 방법 1 14:05 70
15268680 잡담 두산) 재작년 올스타 의지랑 때때 ㅋㅋㅋ 3 14:04 214
15268679 잡담 경기도민 용산 왔는데 더현대 갈까말까 5 14:03 135
15268678 잡담 엘지) ㅇㅇㄱ 둥이들아 나 유니클로에서 태닝키티 티셔츠 만드는데 의견좀 9 14:02 132
15268677 잡담 두산) 찬호는 앺겜 인터뷰를 약간 하루 마무리하는 인터뷰 정도로 생각하는걸까..? 4 14:02 196
15268676 잡담 오늘 청룡기 윤예성 엄청 잘던졌네 1 14:02 79
15268675 잡담 기아) 양랑이 5 14:01 165
15268674 잡담 SSG) 오랜만에 인천군 유니폼 펼쳤더니 개판이라 급하게 빨래함 ૮₍◕ᴥ◕₎ა 14:01 72
15268673 잡담 ㅇㅇㄱ 축구국대 해외파도 한국 귀국할려나 2 14:01 128
15268672 잡담 엔씨) 주원이 오늘도 쉬려나? 1 14:00 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