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삼성) 최형우는 "내 생각엔 애들 안타보다도 내가 3루 가서 이겼다고 본다. 주자 1, 2루였으면 더블 플레이가 나왔을 수도 있다"며 "말 안 해도 다들 알아주시길 바랐다. 누가 봐도 3루까지 못 가는 건데 갔다. 근데 별 이야기가 없더라"고 웃음을 터트렸다.
647 7
2026.06.28 07:15
647 7

이어 "난 원래 주루 플레이를 잘한다. 좀 느리니까 눈에 안 띄고 잘해도 그냥 묻히는 듯하다"며 "난 오로지 타격이지만 주루도 자신 있다. 뭔가 비었다 싶으면 바로바로 되는 게 있다. 방망이 치는 것보다도 확실히 더 자신 있다"고 고개를 끄덕였다.


올 시즌 내내 맹타를 휘두르던 최형우는 최근 타격 슬럼프를 겪었다. 이번 경기 포함 6월 22경기서 타율 0.257(70타수 18안타) 11타점을 기록 중이다.

최형우는 "개인적으로 뭘 생각한 적은 없다. 제발 동료들이 나가서 이겨주길 바랐다"며 "솔직히 이번 슬럼프는 좀 길었고 지금도 좋아졌다고 말할 수는 없다. 한 번 빠지면 헤어 나오기 쉽지 않더라"고 운을 띄웠다. 그는 "슬럼프가 왔으면 언젠가는 또 올라올 날이 있다고 생각했다. 그때까지만 애들이 잘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만 했던 것 같다"고 속마음을 내비쳤다.

이어 "6월 들어 홈런을 못 치고 있다. 하지만 신경 쓰지 않으려 한다. 거의 3주 동안 못했으니 이제 좋아질 때가 됐다고 믿는다"며 "나 대신 다른 선수들이 잘해서 내 이름이 나오지 않도록 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고 미소 지었다.


그 사이 베테랑으로서 역할도 수행했다. 지난 24일 LG 트윈스전서 0-2로 패한 뒤 선수단의 단체 메시지방에 격려의 글을 올렸다. 최형우는 "그때 분위기가 너무 안 좋았다. 다들 무슨 10연패한 것처럼 하고 있더라. 별것 아닌 메시지를 한번 써줬다"며 "기록을 봤더니 우리 팀이 너무 잘하고 있었다. 아무리 상위권 팀이라도 한 달 정도는 쉬어가는 때가 있다"고 밝혔다.

최형우는 "애들이 주위에서 오는 압박 아닌 압박을 느낀 듯하다. 나는 '이제 9승10패다. 9승12패로 끝난다고 해도 -3인데 얼마나 잘하고 있냐' 등의 이야기를 해줬다. 신경 쓰지 말라고 했다"고 부연했다.

이어 "난 상황에 맞게 말해주는 편이다. 다른 선수들보다 야구를 오래 했으니 돌아가는 상황을 보며 젊은 선수들에게 폭넓게 이야기해 줄 수 있다고 봤다"고 덧붙였다.


https://naver.me/F6QHgOP2

댓글 7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에스티 로더X더쿠💗 공기처럼 가볍게, 피부에 가장 완벽한 핏! ‘NEW 더블 웨어 스킨 핏 쿠션’ 체험 이벤트 270 09:21 3,30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62,329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63,42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52,775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34,550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8,528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6,635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8,364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9,74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68413 잡담 ㅇㅇㄱ 홍명보 나르시즘 아니냐는데 그거랑 좀 다른거같...고 11:10 2
15268412 잡담 두산) 그렇~게 타석에서 안풀려도 수비는 안흔들리잖아요 11:10 5
15268411 잡담 한화) 백호 홈런 보는데 ㄹㅇ 멧잘샀 소리가 ㄱㅖ속 나오네 11:09 7
15268410 잡담 롯데) 김민성은 "그런 선배들의 얘기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하지만 그 선배들이 선수 생활을 했을 때도 후배들에게 그런 좋은 방향성을 얘기해줬을까. 싫은 소리 한 번 해보셨을까 하는 생각은 조금 했다"고 얘기했다. 11:09 10
15268409 잡담 롯데) 근데 농담아니라 진짜 나도 이래는안던짐 11:08 64
15268408 잡담 ㅇㅇㄱ 축구의 신이 응징했다! 홍명보호-축협 멸망의 날…경우의 수 완전 소멸, '구걸 축구' 32강 탈락 확정 (출처 : 네이버 스포츠) 11:07 67
15268407 잡담 SSG) 차라리 베니 지금 바꿔봤자 돈만들고 가을간다는보장 없으니 교체안하련다 이런 뻔뻔한태도가 나음 11:06 56
15268406 잡담 기아) 난 경기 지면 야구방 안 함 커뮤 분위기가 싫어서라기보단 경기 진걸 회피하고 싶어서 4 11:06 72
15268405 잡담 야구표도 교환이 되나..? 2 11:05 91
15268404 잡담 한화) 시시 24년 영상 보는데 뭔가 작년부터 체중관리 좀 더 잘하는 것 같아 2 11:05 61
15268403 잡담 잠실 원정 취소표는 어디에 거는게 확률이 높아..? 3 11:05 55
15268402 잡담 두산) 갈야 가면 와카도 좋지만 1 11:05 82
15268401 잡담 월드컵홍명보 도올김경문같아 2 11:04 92
15268400 잡담 아니 베팁 박찬호 릴스찍을때 오ㄹㄹㄹㄹㄹㄹ로 하는거 미쳣나 11:04 47
15268399 잡담 롯데) 우끼 인터뷰보니깐 우끼 더더 보고싶다.・゚゚・(ꩀ Θ ꩀ)・゚゚・. 11:04 43
15268398 잡담 한화) 콜업 안되쓰면 애기 안고 나타난 인호보고 와 누구에요? 했을때 아들(개미만한목소리) 했을거같아서 11:03 50
15268397 잡담 ㅇㅇㄱ 그 홍...... 진짜 좀 뭐 이상있는거 아닌가 1 11:03 158
15268396 잡담 삼성) 호성이 근황 보니까 진짜 노력한거였구나ㅠ 1 11:01 127
15268395 잡담 ㅇㅇㄱ 축구라는게 감독역량이 진짜 중요해보임 4 11:01 114
15268394 잡담 기아) 난 두시에 자는데 너네 너무 일찍 잔다고 화냄 ^ᶘ=◔ᴗ◔=ᶅ^ 11:01 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