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롯데) 은퇴식 전 엑스포츠뉴스와 만난 신본기는 "오늘 비가 안 와서, 날이 밝아서 정말 다행"이라며 웃었다. 앞서 정훈은 4월 17일 사직 한화 이글스전에서 은퇴식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비가 오면서 연기된 바 있다.  정훈과 추억을 떠올린 신본기는 "내가 처음 입단했을 때(2012년) 같이 백업으로 시작했다. 다음 해에 내가 유격수를 보고 훈이 형이 2루수로 뛰면서 키스톤으로 활약했다"고 말했다. 

무명의 더쿠 | 06-27 | 조회 수 316
신본기는 정훈에 대해 "정말 의지가 되는 형이었다"며 "훈이 형 덕분에 프로 생활을 적응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됐다. 진짜 고마운 형"이라고 감사를 표시했다. 

이어 "훈이 형이 선수 생활을 하면서 백업이었다가 주전도 했고, 다시 백업을 하다가 주전으로도 많이 뛰었다"고 한 신본기는 "많은 우여곡절을 겪은 형이다. 옆에서 보면서 정말 대단한 형이라고 생각했고, 보면서 많이 배우기도 했다"고 얘기했다. 

정훈과의 추억을 언급해달라는 말에 신본기는 "즐거운 추억이 너무 많다. 처음 입단하고 좋은 말 많이 해줬던 것도 기억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에피소드는 주로 '비방용'이 많다"며 웃었다. 

그라운드 안팎에서 정훈의 존재감은 컸다. 신본기는 "(라커룸) 안에서는 분위기메이커를 자처했고, 경기에 나가서는 플레이가 절실하면서도 재밌었다"고 했다. 그는 "그라운드 안팎에서 훌륭한 역할을 해줘서 정말 존경스러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말도 이어갔다. 


KT 위즈 이적 후 2024시즌을 끝으로 은퇴한 신본기는 지난해부터 마이크를 잡고 있다. 은퇴나 해설 모두 정훈보다 빨랐다. 하지만 그는 "내가 먼저 했지만, 훈이 형한테는 항상 배워야 하는 입장"이라며 겸손한 반응을 보였다. 

정훈의 은퇴 소식에 신본기는 "개인적으로도 훈이 형과 함께한 시간들이 스쳐 지나갔다"고 떠올렸다. 그러면서 "해설위원이나 방송에서 많이 활약하는데, 제2의 인생도 잘 해낼 거라 생각한다. 앞날에 좋은 일만 가득했으면 좋겠다"고 응원했다. 


비방용 ꉂꉂ(ᵔᗜᵔ*)∧ꉂꉂ(ᵔᗜᵔ*)∧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1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259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두산) 민석이 진짜 일단 네 맞아요 대답하넼ㅋㅋㅋㅋㅋㅋ
    • 06:05
    • 조회 18
    • 잡담
    • 키움) 혁삐 삭발하고 온대😳
    • 05:46
    • 조회 37
    • 잡담
    • 한화) 아니 나 지금 일어났는데 이게 뭔소리야
    • 05:44
    • 조회 124
    • 잡담
    • 두산) 난 수행이가 저렇게 후배들 잘챙길줄 몰랐어
    • 05:44
    • 조회 49
    • 잡담
    1
    • 일찍 깨서 간만에 이용규칙 읽었당
    • 05:42
    • 조회 59
    • 잡담
    • 키움) [히어로캠🎥] 간절히 바라던 승리🥺 최상영민 HQS + 홈런 세방 쾅쾅쾅!
    • 05:24
    • 조회 34
    • 스퀘어
    • 기아) 시바 갸테에 통제형 ㅈㄴ많아
    • 05:21
    • 조회 134
    • 잡담
    1
    • 자려고 누웠는데
    • 05:18
    • 조회 60
    • 잡담
    1
    • 옛날에는 투수가 포수싸인 계속 거절하는거 이해 못했었는데
    • 05:17
    • 조회 87
    • 잡담
    • 두산) [애프터게임] #잭로그 #안재석 #조수행 외 다수 (06.27)
    • 05:16
    • 조회 80
    • 스퀘어
    5
    • 한화) 이 댓글 뻘하게 웃기넼ㅋㅋㅋㅋㅋㅋㅋ
    • 04:33
    • 조회 273
    • 잡담
    1
    • 한화) 아니 축구이제버늗데
    • 04:24
    • 조회 155
    • 잡담
    • 한화) 아니 안타쳐이놈에서 아빠최인호된거 뭐야
    • 04:23
    • 조회 87
    • 잡담
    • 각자 야구보기 전 루틴 있음??
    • 04:21
    • 조회 96
    • 잡담
    2
    • 너무 좋았던 경기 기록으로 남기고 싶어서 기록지 쓰는법 찾아봤는데 와 어렵다
    • 04:18
    • 조회 152
    • 잡담
    5
    • 롯데) 아직도 열받아서 컴프야 훈련 조뺑이 돌리는중
    • 04:15
    • 조회 83
    • 잡담
    • 몇번 플 도니까 감코 심한 워딩은 아주약간 줄어들었어
    • 04:13
    • 조회 114
    • 잡담
    1
    • 유튭 알고리즘이 갑자기 7년전 영상을 추천해줬는데
    • 04:11
    • 조회 120
    • 잡담
    4
    • 나 근데 직관갔다가 편견가지면 안되겠다 싶었던일있엉
    • 04:10
    • 조회 198
    • 잡담
    1
    • 아니 의지선수 패드 크기 진짜야?????????
    • 04:03
    • 조회 224
    • 잡담
    5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