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두산) 김민석은 "이진영 코치님과 조중근 타격코치님께서 정말 많이 신경 써 주시고, 또 나에게 맞는 피드백과 훈련 방법을 알려주신다. 나도 코치님들을 믿고 올 시즌을 치르고 있는데, 결과도 작년보다 더 좋고 나만의 존이 생긴 것 같다. 내가 원하는 타격 스타일로 조금씩 가고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403 14
2026.06.27 11:49
403 14

덕분에 타석에서 치는 자세는 물론, 마음가짐까지 달라졌다.

김민석은 "내가 중심 이동이 다른 타자들보다 조금 과한 편이다. 어렸을 때부터 그렇게 쳐왔고, 그러다 보니까 이제 손이 뒤에서 따라 나오지 못하는 느낌이 있었다. 그런 느낌, 내 것을 아예 버리고 손이 일단 나와야 강한 타구를 만들 수 있고 또 타이밍이 늦지 않으니까. 오른쪽 어깨를 안 들리고 치는 그런 훈련들을 항상 훈련 전에 루틴으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민석은 이어 "야구를 할 때 나만의 존도 없었고, 어떻게 보면 아무 공이나 막 치려는 그런 타자였다. 결과가 안 나오다 보니까 더 조급해지고, 잘 안 됐다. 올해는 분명 안 맞을 수도 있고, 안 맞는 날이 오겠지만 그런 때일수록 볼넷도 안타라고 생각하고 출루를 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김민석은 "올 시즌 목표는 일단 부상 없이 2군 안 가고, 1년을 풀타임으로 뛰는 게 목표여서 지금까지는 잘하고 있는 것 같아 좋게 생각한다. 또 1년차 때 풀타임을 경험해 봤기에 체력 관리나 힘이 떨어질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래도 조금은 알고 있는 것 같아서. 그래도 목표한 것을 잘 이룰 수 있도록 아직 경기가 많이 남아 있으니까. 또 잘 준비해야 할 것 같다"고 했다.

주전이라는 평가와 관련해서는 "아니다. 우리 팀이나 다른 팀 선배님들처럼 성적이 안 나더라도 경기에 나갈 정도로 그렇게 완전히 자기 자리가 있는 선수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어떻게 보면 경쟁 상대도 1년, 1년이 지날수록 더 들어오고 나 또한 그런 경쟁에서 이겨야만 주전을 차지할 수 있다. 당연히 못하면 경기에 못 나간다는 그런 생각을 갖고 항상 경각심 갖고 간절하게 스타팅 라인업에 이름이 올라오면 항상 간절하게 경기에 몰두하자는 생각을 갖고 한다"며 지금 마음가짐을 유지하겠다고 다짐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076/0004420130


댓글 1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228 00:05 9,958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8,84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49,44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8,448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19,736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8,297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6,635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8,364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9,74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54775 잡담 엔팍에 농장 있다고? 소 음머? 16:06 0
15254774 잡담 키움) 야구 올해만 할거임? 16:06 0
15254773 잡담 나한테는 데이비슨이 엔씨이든 키움이든 남의 팀이었는데 어제 괜히 울컥했다아이가!!!!!!!!!!!!!!!!!! 16:06 19
15254772 잡담 엔씨) 그래도 안헤어져서 좋다 그치 16:06 8
15254771 잡담 키움) 그거 진짜임 16:06 18
15254770 잡담 엔씨)  ᐕ )∧ ⁾⁾ 머쓱하게 운 룡이야 ㅎ2 1 16:06 23
15254769 잡담 키움) 룡이네랑 많이 만난거 같은게 체감이 아니었구나;; 16:06 24
15254768 잡담 키움) 지금 단장이 그 2용타 우기던 사람 아님? 16:06 21
15254767 잡담 데이비슨쌤 키움간다니까 다들 머쓱해하는거 왜케웃기지 16:06 51
15254766 잡담 키움) 빠따 노답인거 맞는데 솔직히 순위가 1 16:05 55
15254765 잡담 kt) 파란유니폼들 사이에서 혼자 미니빅또리 입고 팀스 입장 기다리고있는데。° (っ˃̵ ▾ ˂̵°)っ°。 16:05 53
15254764 잡담 키움) 2용타 시발ㅋㅋㅋㅋㅋ 아니 비슨샘은 당연히 좋음 16:05 68
15254763 잡담 엔씨) 아 개웃겨 입장하는데 옆에 키움팬이 "그게 무슨 소리야?진짜 농장이라구?" 2 16:05 155
15254762 잡담 엔씨) 새로 온 용타 이름 예쁘네 1 16:05 72
15254761 잡담 데이비슨 응원가 계속 남나....? 3 16:05 50
15254760 잡담 엔씨) |◕๑)✧ 5 16:05 87
15254759 잡담 엘지) 오늘 상대선발분 상대 우리팀 성적 1 16:05 58
15254758 잡담 엔씨) ʕ´,,•﹃•,,`ʔ 딸기크림빵 1 16:04 52
15254757 잡담 한화) (◔ ө ◔ ) 이 서현이는 곧 볼수있을지도? 16:04 77
15254756 잡담 엔씨) 오늘도 운 사람? 7 16:04 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