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조성환이 은퇴식 때 "정훈이 나 이상으로 잘해주고 있다"고 후계자로 꼽았다. 본인은 어떤가.
▲ 모든 선수들이다. 후배들도 다 잘하고 있고, 내가 그들에게 밀려서 그만두는 것이다. 마냥 잘했으면 좋겠다.
-예전 본인 모습 생각나는 선수는 누구인가.
▲ 박찬형. 나보다 훨씬 잘하고 있지만, 힘들게 해서 들어와서 그 부분이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육성선수가 1군 주전 차지하는 게 쉽지 않은데, 그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해주고 싶나.
▲ 육성선수라고 해도 실력을 가지고 있다면, 초반 기회만 덜 받을 뿐이다. 육성선수라는 생각을 버리고 선수 가치를 올리려고 하면 기회가 많아질 거라고 생각한다.
▲ 모든 선수들이다. 후배들도 다 잘하고 있고, 내가 그들에게 밀려서 그만두는 것이다. 마냥 잘했으면 좋겠다.
-예전 본인 모습 생각나는 선수는 누구인가.
▲ 박찬형. 나보다 훨씬 잘하고 있지만, 힘들게 해서 들어와서 그 부분이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육성선수가 1군 주전 차지하는 게 쉽지 않은데, 그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해주고 싶나.
▲ 육성선수라고 해도 실력을 가지고 있다면, 초반 기회만 덜 받을 뿐이다. 육성선수라는 생각을 버리고 선수 가치를 올리려고 하면 기회가 많아질 거라고 생각한다.
-롯데 최근 상승세인데 느낌이 어떤가.
▲ 연승 달릴 때 오늘만큼은 반갑긴 했다. 조금 더 좋은 분위기에서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팬들이 '어제, 오늘 이기면 9연승' 말씀해주셨다. 좋은 분위기로 전환돼서 마음의 짐은 덜었다
-부산고 하현승이 정훈을 상대하고 한국에 남겠다고 했다.
▲ 그 질문 많이 받았는데, 미안하기도 했다. 그 금액이면 왜 괜히... 물론 팬들은 안 가게 도와줘서 고맙다고는 하는데, 웃자고 한 얘기일 거다. 스스로 깨달은 게 있을 거다. 그만큼 우리 리그도 올라왔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https://naver.me/574ek0cE
인터뷰 훈조씨 답다ㅋㅋㅋ좋은분위기에서 훈조씨 보내줘서 다행이고 아직 안늦었으니 크흠 재,.크흠..입단 그거해도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