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퀘어 한화) “안 되겠다, 가야겠다, 소름 돋네” 노시환은 최재훈에게 절이라도 해야 하나…5회만 되면 사라지는 거포[MD인천]
351 1
2026.06.27 06:32
351 1

노시환은 26일 인천 SSG전서도 6회에 토마스 해치의 149km 포심을 공략, 도망가는 중월 투런포를 쳤다. 경기흐름에 꽤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한 방이었다. 마침 인천SSG랜더스필드는 원정팀이 사용할 수 있는 실내 타격연습장이 있다.

노시환은 “5회에 실내연습장에 가서 배팅을 쳐요. 지금 네 경기 동안 홈에서도 5회에 케이지에 가면 (최)재훈 선배님이 항상 연습하고 있다. 그럼 재훈 선배님 방망이로 배팅을 쳐요. 지금 네 경기 연속 똑같이 그렇게 하고 있다”라고 했다.

일정의 도움을 봤다. 노시환은 “원정에 오면 원래 실내연습장이 없는데 여기는 있잖아요. 그런데 5회에 또 재훈 선배님이 방망이를 치고 있는 거예요. ‘안 되겠다. 가야 겠다’해서 가서 또 쳤는데 진짜 그 다음 타석(6회)에 바로 또 홈런 쳤어요. 그래서 소름 돋아가지고…”라고 했다.

처음엔 그냥 열 받아서 우연히 실내연습장에 갔다. 노시환은 최근 타격 페이스가 좋지 않았다. 그는 “못 친 게 너무 열 받아서 케이지에 가서 쳐야 겠다 싶었다. 경기 중이라도 조금이라도 감을 잡아야 하니까. 그런데 재훈 선배님이 있었고 재훈 선배님 방망이로 쳤는데 홈런을 쳤어요. 그러면서 지금까지 이어온 거예요”라고 했다.

최재훈은 허인서에게 주전을 내주고 백업으로 뛴다. 타격감을 살리기 위해 노력하는데, 본의 아니게 후배에게 기를 주고 말았다. 최재훈은 노시환에게 “네가 치니까 내가 안 맞는다. 네가 내 방망이 기운 다 가져갔다”라고 했다.

 

믿거나 말거나. 어쨌든 한화는 노시환의 4경기 연속 홈런을 앞세워 2연패서 벗어났다. 노시환은 “4경기 연속 홈런이 커리어 처음인 줄 몰랐다. 3경기 연속 치고 있다는 건 알았는데 주위에서 계속 말해줘서 알게 됐다. 연속기록은 큰 의미는 없고, 그냥 팀이 이겨서 기분이 너무 좋다”라고 했다.

 

끝으로 노시환은 “끈질기게 승부하려고 했다. 1루가 비었기 때문에 좋은 공을 안 준다고 생각하고 실투를 잘 기다린 것 같다. 볼카운트 싸움을 잘 했고, 실투가 와서 잘 공략했다. 내가 봐도 타격감이 좀 올라왔다. 투수와 싸움이 된다. 볼은 골라내고 유리한 볼카운트에서 실투가 올 때 놓치지 않다 보니 홈런도 나온다. 이 감을 놓치고 싶지 않아서 하던 루틴을 똑같이 해야 한다”라고 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117/0004078961

댓글 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139 00:05 3,574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3,669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45,068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6,09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14,124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8,066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6,635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8,364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9,74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53642 잡담 키움) 와 너무 똑같아 ㅋㅋㅋㅋ 07:31 88
15253641 잡담 이 음악 나성범선수 응원가 아니야? 2 07:27 130
15253640 잡담 ㅇㅇㄱ 그와중에 경우의 수 상태봐... 1 07:24 212
15253639 잡담 _(・▽・´ ┓)=3 07:23 23
15253638 잡담 엘지) 기차 타러 간다...🚶🏻‍♀️🚶🏻‍♀️ 07:18 74
15253637 잡담 엔씨) 돌멩이 봤나 3 07:01 211
15253636 잡담 두산) 앺겜에서 용찬이한테 감사인사 빼먹어서 베팁찾아온 택연이 ꉂꉂʕᵔᗜᵔ*ʔꉂꉂʕᵔᗜᵔ*ʔ 2 06:55 220
15253635 잡담 지금 일어났는데 내가 떡볶이를 먹어서 부은건지 어제 오열해서 부은건지 모르겠음 1 06:52 179
15253634 잡담 두산) 얼~~~rr 안재슥 사진 잘나옴 ʕ ◔ᴗ◔ʔ 3 06:35 243
» 스퀘어 한화) “안 되겠다, 가야겠다, 소름 돋네” 노시환은 최재훈에게 절이라도 해야 하나…5회만 되면 사라지는 거포[MD인천] 1 06:32 351
15253632 잡담 kt) 핫게보다가 우리만 유니폼 겨 안뚫려있다는걸 알게됨 2 06:28 229
15253631 스퀘어 두산) 어느날 하늘에서 천사.. 아니 류석순이 내려왔습니다🪽 [잠실직캠] 06:20 148
15253630 잡담 기아) 근데어제 수비 진짜잘하지않았니 1 05:59 265
15253629 잡담 삼성) 여기서 오늘 복귀한 김현준이 맞나.... 3 05:56 273
15253628 잡담 ㅇㅇㄱ잊지말자 나는 야빠다 나는 야빠다 05:55 165
15253627 잡담 kt) 우리 모자 새로운거 나왔나봄...? 1 05:41 231
15253626 잡담 롯데) 복습하다 둥이가 사직에 맛있는거 많다는 감상글을 봤어‧˚₊*̥∧(* ⁰̷̴͈◊⁰̷̴͈)∧‧˚₊*̥ 1 05:02 296
15253625 잡담 두산) 우리 두베 오늘은 부상자 없길 ʕ ˃̵ጥ˂̵ ʔ 05:01 103
15253624 잡담 기아) 박민 진ㅉ ㅏ봐도봐도 웃기네 1 04:55 429
15253623 잡담 와 팅커벨들 진짜 많구나 1 04:38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