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엔씨) "군대에 가야 하기 때문"이라며 농담을 던진 그는 "이번에 많이 길어서 짧게 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다"고 말했다.
234 1
2026.06.25 22:10
234 1

손목 골절됐던 '국대 내야수', 짧은 머리와 함께 컴백→"2군서 안 좋으니 똑같이 열 받더라" 고백…"남들보다 더 쉬어서 그만큼 채워야"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311/0002026514

 

천천히 몸을 만든 김휘집은 지난 14일 열린 KIA 타이거즈와 퓨처스리그 홈경기에서 실전에 복귀했다. 4경기에서 11타수 1안타에 그쳤지만, 몸 상태에 이상이 없음을 확인했다. 그리고 빠르게 1군에 올라오게 됐다.

 

이호준 NC 감독은 "차라리 하루라도 빨리 여기(1군)에서 컨디션을 찾는 게 나을 거라 생각했다. 2군에서 5타수 5안타를 치고 온다고 되는 것도 아니다"라며 "여기 공을 빨리 보는 게 낫다"고 밝혔다. 오랜만에 1군에 돌아온 김휘집은 짧은 머리로 돌아왔다. "군대에 가야 하기 때문"이라며 농담을 던진 그는 "원래 여름에는 짧게 하는데, 이번에 많이 길어서 짧게 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다"고 말했다. 

 

김휘집은 주전급임에도 지난해 CAMP 1(마무리훈련)에 다녀오는 등 노력을 이어갔다. 그렇기에 개인적으로도 부상이 아쉬울 수밖에 없다. 그는 "감을 잃기 싫어서 각성 상태를 맞추기 위해 안 쉬고 시합 루틴도 맨날 했다"며 "계속 할 수 없어서 아쉬웠다"고 고백했다. 팔을 다치면서 야구 관련으로는 아무 것도 할 수 없었다. 김휘집은 "아예 리셋된 느낌이었다"며 "팔을 못 쓰니까 다 새로웠다. 근력도 차이 났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처음 방망이 잡을 땐 이질감이 들고, 중학생으로 돌아간 느낌이었다"고 했다.  

 

2023년 햄스트링 부상으로 5주 정도 이탈했지만, 팔을 다친 건 처음이었다. 김휘집은 "그때(2023년)는 뛰는 것만 안 됐지 수비도 간단하게 할 수 있었다"며 "이번에는 공 던지는 거나 배팅이 안 되니까 힘들었다"고 차이점을 말했다. 김휘집은 "남들보다 더 쉬었기 때문에 그만큼 채워야 한다. 그래서 훈련량도 늘리려 한다"며 "조금만 더 하면 올스타 브레이크니까 시합을 하면서도 훈련량을 많이 가져가 시합 상태로 몰입하도록 해야 할 것 같다"며 계획을 밝혔다.  

 

2군 재활 경기는 성적을 신경쓰지 않는다고 하지만, 김휘집은 "신경이 쓰였다"고 고백했다. 그는 "좋은 결과가 안 나오니까 똑같이 열 받았다. 어떻게 하면 더 빨리 칠 수 있을까 생각을 많이 했다"고 전했다. 

 

재활 기간 김휘집은 체중 조절에도 신경을 썼다. 그는 "살이 안 찌려고 노력했다. 빠지면 괜찮은데 찌면 답이 없다고 생각했다"고 했는데, NC 관계자도 "뭘 사준다고 해도 살 찐다고 안 먹더라"라며 김휘집의 노력을 언급했다.   본인이 없는 동안에도 NC 타선은 짜임새 있는 모습을 보여줬다. 김휘집은 "형들이 잘하니까 여유 있게 하면 되겠다고 생각했다"며 "잘해야 도움이 된다. 서 있는다고 도움이 되는 건 아니다"라며 확실한 모습을 가지고 복귀할 뜻을 밝혔다. 

 

 

 

집집이는 농담으로 군대 가야돼서 잘랐다고 그런건데 괜히 속상쓰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 퓨쳐스에서 타격 안되는 것도 되게 신경 쓰였나봐..

근데 오늘 2루타도 그렇고 타구질 보니까 진짜 금방 올라올거 같음ㅋㅋㅋ 수비는 올라오자마자 너무 잘해줬고.. 

김휘집 ㅎㅇㅌ (ʃ✧(๐•̅.ᴗ •̅๐)ꔪƪᵔᴗᵔ๐)ꔪ

 

댓글 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374 06.25 16,010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2,399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17,08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26,752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97,617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6,714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4,376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8,364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8,71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37082 잡담 닌 뭐 프사 어쩌고 하길래 일반인여친분 얼굴이라도 공개됐나 했어 00:05 6
15237081 잡담 프사 플타고 아무리봐도 나는 바람막이 들고 폰하는걸로 보임ㅋㅋ 00:05 9
15237080 잡담 ㅇㅇㄱ 우울증이 도졌나 요즘 야구 끝나면 갑자기 인생이 되게 공허해짐 00:04 10
15237079 잡담 근데 저 프사가 공개되서 뭐가 곤란한거야? 올공도 아니고 00:04 19
15237078 잡담 기아) 손승락 그리 웃는거 처음봄 00:04 18
15237077 잡담 kt) 나 어쩌다보니 직관 4연패야.................... 00:04 13
15237076 잡담 근데 공개되면 안되는 사진이면 프사로 안해놨겠지 1 00:04 47
15237075 잡담 롯데) 성빈아 보이는데서 잡도리도 좀 그만하고 너 연습이나 더 해라 5 00:04 64
15237074 잡담 롯데) 난 요즘 튼동한테 손호영 외야라이팅당한건가 싶음 2 00:04 23
15237073 잡담 롯데) 오늘 카테 유난 진짜 패야됨 야구방 핫게보낸거 쪽팔려 죽겠음 00:04 25
15237072 잡담 기아) 코시가면 더 좋지만 그외의 갈야도 좋고든? 나는 근데 00:04 25
15237071 잡담 한화) 올해는 꿈순이 유니폼이 승률이 좋네 00:04 8
15237070 잡담 프사 볼 생각도 못했는데 다시 봐도 여친인지도 모르겠구만 2 00:04 46
15237069 잡담 근데 ((나는)) 상황 돌아가는거 알고나니 박건우 오히려 걍 다정해보임 12 00:03 167
15237068 잡담 엘지) 진짜 귀엽네 ꉂꉂ(ᵔᗜᵔ♧)ꉂꉂ(ᵔᗜᵔ☆) 2 00:03 45
15237067 잡담 롯데) 플무인데 별명 얘기하니까 우리 내야 별명 고치돈인거 아직도 내 웃음버튼임 6 00:03 51
15237066 잡담 아니 본인 팬들땜에 다른사람 욕먹고 주변에서 말할 정도면 이미 곤란했을거 같은데 프사 공개시켰다고 곤란할까봐 걱정하는거 00:03 52
15237065 잡담 롯데) 손성빈 팬 아닌데 지금 카테에 진지하게 반대쪽도 오바 많아보임 11 00:03 174
15237064 잡담 한화) 밀니폼 이제 더 안입지? 00:03 23
15237063 잡담 롯데) 근데 ㅅㅂ 둘다면 그거 아니냐 3 00:03 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