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엘지) 이처럼 에이스만 나오면 선발로 나서는 탓에 3할 5푼에 이르던 타율도 어느덧 2할 8푼까지 떨어졌다. 이 부분에 직접 사과의 뜻을 전한 사령탑이다. 염경엽 감독은 25일 경기 전 취재진에 "(천)성호는 무조건 불리한 상황에 들어가고 (문)정빈이는 무조건 유리한 상황에서 들어간다"고 힘줘 말했다.

무명의 더쿠 | 06-25 | 조회 수 304

그러면서 "(천)성호 자체가 체인지업도 그렇고 변화구도 그렇고 잘 칠 수 있는 툴을 많이 갖고 있다. 성호가 실패해도 당연히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한다. 어쨌든 팀에 도움이 될 것 같아 쓰는 것인데 성호한테는 미안한 일"이라고 전했다.

이유가 있었다. 천성호는 홈런 타자는 아니지만, 빠른 배트 스피드와 콘택트 능력이 뛰어나기로 정평이 난 타자다. 퓨처스리그에서 두 차례 타율 0.350 이상 시즌을 포함해 통산 타율이 0.315에 달할 정도로 2군에서는 적수가 없었다. 후라도 상대로도 2루타 1개 포함 6타수 3안타로 강했다. 

그만큼 믿으니까 내보내는 것이었다. 염 감독은 "(천)성호가 어려운 투수를 상대하면서 분명히 성장하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한다. 거기다 (문)정빈이를 내면 계속 실패할 게 뻔하다. 그러면 성장할 수 없다. 나는 선수 육성을 하는 데 있어서 아무 때나 막연한 기회를 주는 건 좋은 경험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소신을 밝혔다. 

이어 "지금 성호에게는 외국인 투수 아니면 센 투수다. 우리 리그에서 각 팀 에이스급이 나올 때 성호를 붙이는 데 그만큼 싸울 수 있는 레벨에 되기 때문에 하는 것이다. 성호는 파워가 떨어질 뿐이지, 타격으로는 충분히 (송)찬의만큼 경쟁력 있는 타자다. 또 꾸준하게 2루타, 3루타를 칠 수 있는 타자이기 때문에 성호에게 훨씬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될 거라 믿는다"고 강조했다. 


https://v.daum.net/v/20260625173719611


성호가 배트스피드가 빨라서 어려운 투수 상대할 때 주로 내고 정빈이는 지금 신경써서 육성하는 단계라 선수가 자신있게 타격할 수 있는 편한 상황에 낸다는 기사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7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379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삼성) 원준선수도 공주셔서 연락온걸까?ㅋㅋㅋㅋㅋㅋㅋㅋ
    • 02:04
    • 조회 1
    • 잡담
    • 강아지 이모티콘 ૮ ˶ᵔ ᵕ ᵔ˶ ა ૮๑ᵔ⤙ᵔ๑ა ૮ ܸ ⩌⩊⩌ ܸ ა
    • 02:03
    • 조회 3
    • 잡담
    • 한화) 오늘은 라자 쉬게 해주려나? 현빈이 타순 내려줄까?
    • 02:03
    • 조회 8
    • 잡담
    • 잠실 팅커벨 무리에 전기파리채 휘두르고 싶다
    • 02:02
    • 조회 20
    • 잡담
    1
    • SSG) 아아 으쓱이 인생 첫 크보 카드깡 현황 알림
    • 02:00
    • 조회 40
    • 잡담
    1
    • 삼성) 류지혁 나 삼갱이 뽑은
    • 01:59
    • 조회 33
    • 잡담
    • 삼성) 아 알겠다 공주님이 너무 많아서 어떤 공주님으로 해야하는지 골라달라는거네
    • 01:58
    • 조회 36
    • 잡담
    1
    • 오스틴: 박용택 리틀트윈스 우승 축하해
    • 01:57
    • 조회 67
    • 잡담
    1
    • 하솜이랑 하솜이거치대 박민우 진짜 거푸집이야
    • 01:55
    • 조회 100
    • 잡담
    • 타팀 호감선수가 2군에 있어서 요새 2군경기도 보는데
    • 01:52
    • 조회 98
    • 잡담
    • 삼성) 이승민 올스타에서 뭐할지 우리한테까지 물어봐야하는거야? ꒰(๑꒪ܫ꒪)꒱?ˀ?ˀ?ˀ
    • 01:52
    • 조회 63
    • 잡담
    1
    • 롯데) 인스타 들어갈 때마다 도윤이가 쑥쑥 커져있음ㅠ
    • 01:50
    • 조회 65
    • 잡담
    2
    • 뭐냐? 진돌 어떻게 박스깡 하자마자 본인팀 승부를 뽑음?
    • 01:48
    • 조회 106
    • 잡담
    • kt) 직관갔다가 지금 다시보기보면서 복습하는데 힐리런 진짜 좋았어
    • 01:48
    • 조회 40
    • 잡담
    1
    • 오늘 유튭 자컨 포현민 03배터리 후기 기대중임
    • 01:47
    • 조회 65
    • 잡담
    1
    • 그래서 안현민 포수 후기 나옴?
    • 01:45
    • 조회 211
    • 잡담
    2
    • 삼성) 아니 근데 이승민 대체 뭘 고민하는거지 ꒰( -᷅ ﻌ -᷄ ?)꒱
    • 01:45
    • 조회 97
    • 잡담
    1
    • ㅇㅇㄱ 와 샤워기 헤드가 분리가 안돼
    • 01:44
    • 조회 56
    • 잡담
    • 서서 공 받는게 안익숙해서 발 붙어있는지 확인도 함
    • 01:42
    • 조회 328
    • 잡담
    6
    • kt) ᐕ)꒱ ⁾⁾ 키티야
    • 01:41
    • 조회 104
    • 잡담
    9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