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술이라는게 단순히 라인올려!!!! 이런다고 되는게 아님
올린 상황에서 지역방어를 할지 맨투맨수비를 할지
감독이 이런 걸 다 잡아주고 선수들은 그 안에서 움직임
유기적인 움직임이라는 게 이런 건데
내가 볼 때 홍명보는 무조건 비기거나 이길거라 생각했는지
이 상황에 대한 대비가 전혀 안 되어 있으니까
쫄보축구밖에 안 되는 거라고 봄
야구로 따지면 외국인 1선발이 아카 하나도 못잡고
초구안타 초구몸맞공 볼넷주고 초구 만홈맞고
이걸 두어번 한 상태면 이미 멘탈이 날아갔을 거고
그 상황에 나올 다음 투수는 몸도 못 풀었을 건데
감독은 배탈났다고 화장실 가서 안 나오는 거임
어 ㅅㅂ 선수들이 이걸 어떻게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