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두산) 스무 살이 연패 스토퍼라니...두산 최민석 "연패 끊고 싶었다. 더 긴장하지는 않았다" [IS 스타]

무명의 더쿠 | 22:30 | 조회 수 171
"연패를 끊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렇다고 특별히 긴장되지는 않았다."


경기 후 최민석이 한 말이다. 그는 부담감이 큰 경기 상황을 굳이 의식하지 않았다. 최민석은 "긴장했다기보다, 한화 타자들이 스트라이크존 가운데 몰리는 공을 워낙 잘 치니까 커맨드에 신경 쓰려고 했다"며 "마침 타선도 잘 터져서 발걸음이 가벼웠다"며 웃었다.


포심 대신 투심 패스트볼을 던지는 최민석은 이날 최고 148㎞, 평균 148㎞의 투심을 예리하게 꽂았다. 포심보다 제구하기 어려운 투심을 어떻게 정확히 던지느냐는 질문에 그는 "투심이 얼마나 떨어지고 휘는지는 알 수 없지만, 타자 몸쪽 또는 바깥쪽을 향해 제구할 수 있다"며 "스위퍼와 체인지업은 타자의 반응을 보고 카운트를 잡는 데 활용한다"고 설명했다. 웬만한 베테랑보다 노련한 경기 운영을 보여줬다.


올 시즌 국내 투수 중 가장 안정감 있는 피칭을 이어가는 최민석은 평균자책점 타이틀을 노릴 수 있는 페이스다. 그러나 그는 "아직 전반기도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그건 의식하지 않고 있다"고 의젓하게 말했다. 김원형 두산 감독은 "선발 최민석이 오늘도 훌륭한 투구를 보여줬다. 연패 중이었기 때문에 초반 분위기를 가져오는 게 중요했는데 최민석이 마운드에서 잘해냈다"고 칭찬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241/0003516597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5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345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두산) 박찬호 ㅋㅋ 진짜 육아난이도 최상 ㅋㅋㅋㅋㅋㅋㅋㅋ
    • 23:44
    • 조회 0
    • 잡담
    • 한화) 김경문 올브만 바라보고 살면서 올브에 선수들 쉬면 체력 100으로 돌려줄거라고 믿는 거
    • 23:44
    • 조회 0
    • 잡담
    • 키움) 솔직히 박뱅은 약간 아빠? 느낌이 있음
    • 23:44
    • 조회 10
    • 잡담
    • SSG) @: 오늘 외야에 공 뜨고 지훈아!~!~~!!!!! 하고 부르고 있으면 잡아줌
    • 23:43
    • 조회 14
    • 잡담
    • 기아) 근데 시즌초 카스테라는 정말 뭐였을까 ㅋㅋㅋㅋ
    • 23:43
    • 조회 17
    • 잡담
    • 키움) 동혁이 제대한지 한달도 안됐구나
    • 23:43
    • 조회 7
    • 잡담
    • 키움) 정후 너무 보고싶다...그리고 abs 정후 궁금함
    • 23:43
    • 조회 11
    • 잡담
    • kt) 얘들아 너네 위팍 근처 국밥집
    • 23:43
    • 조회 3
    • 잡담
    • 엘지) 생각보다 21-22 보경이 인상에 차이가 크네ㅋㅋㅋㅋ
    • 23:43
    • 조회 5
    • 잡담
    • 한화) 헐 우리 허멩백 베12 됐구나?!! 진짜 다행이다
    • 23:43
    • 조회 8
    • 잡담
    • 키움) 22포시 수원에서 경기 지는 중이었는데
    • 23:43
    • 조회 12
    • 잡담
    • SSG) 오늘 너네 기분 좋네??? ꉂꉂ૮₍ ᵔᗜᵔ* ₎ა ꉂꉂ૮₍ ᵔᗜᵔ* ₎ა
    • 23:43
    • 조회 6
    • 잡담
    • 키움) 박뱅 4연타석홈런 경기는 다들 기억하니
    • 23:43
    • 조회 10
    • 잡담
  • 2
    • 두산) 아 오늘 경기 풀로 함 보고싶은데 왜 우리꺼만 안 뜨지
    • 23:43
    • 조회 20
    • 잡담
    1
    • 롯데) 키스톤이 흙니폼 아닌 게 내기준 좀 이해가 안돼서 고씨가 빡침
    • 23:43
    • 조회 22
    • 잡담
    • 한화) 근데 관리되는 파트가 없음
    • 23:43
    • 조회 15
    • 잡담
    • 기아) 내일 네일이님 승까지 챙겨드리면 바랄게없겟네
    • 23:42
    • 조회 27
    • 잡담
    2
    • 롯데) 김원중
    • 23:42
    • 조회 30
    • 잡담
    • 키움) 난 하도 싹바가지 행보를 많이 봐서 퐈 다가오면 무서워
    • 23:42
    • 조회 19
    • 잡담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