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키움) 와일스, 대학팀 상대로 3이닝 2실점 '최종 점검' 완료

무명의 더쿠 | 18:26 | 조회 수 181

 

부상에서 회복 중인 키움 히어로즈의 '원조 외인' 네이선 와일스가 1군 마운드 복귀를 향한 마지막 모의고사를 무사히 마쳤다. 실전 투구에서 부상 부위 통증 없이 이닝을 소화해 내며, 주말 선발 로테이션 진입에 청신호를 켰다.

와일스는 24일 동원과학기술대학교와의 연습경기에 선발 등판해
3이닝 동안 35개의 공을 던지며 4안타 1볼넷 2실점을 기록했다. 경기 결과나 실점 여부보다는 몸 상태와 구위 점검에 초점을 맞춘 등판이었다.


이날은 설종진 감독의 요청대로 직구 위주의 대결을 펼치며 팔과 어깨 상태를 점검했다. 전체 35구 중 31구를 직구로 선택했고 최고 구속은 142㎞를 찍었고, 평균 구속은 138㎞에 머물렀다. 아직 구속이 다 올라오지는 않았지만 실전 감각을 조율하는 단계로서는 무리 없는 수치다.

슬라이더는 단 1구만을 던졌으며 구속은 시속 130㎞였다. 체인지업은 총 3구를 구사했고 최고 126㎞, 평균 124㎞의 속도 분포를 보였다.

비록 4개의 안타와 1개의 볼넷을 내주며 2실점을 기록하긴 했으나, 변화구 구사를 극도로 아끼고 포심 패스트볼의 궤적과 힘을 테스트하는 데 집중한 등판 성격상 크게 개의치 않아도 될 만한 성적표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076/0004419049

 

경기결과가 왜 중요하지 않지? 아마들이랑 경기하면서 3이닝동안 4안타 1볼넷 2실점한게 자랑이냐?

직구 최고구속이 다치기전에도 140대 다치고 나서도 140대면 원래 140대라는거잖아 고작 140던지는 외국인투수를 왜 우리가 10억이나 들여서 봐야하는거지? ㅅㅂ 너도 꺼져라

 

 

그리고 이 내용도 어이없어서 추가 

 

이번 와일스의 연습경기 등판 내용과 투구수는 설종진 감독이 예고한 복귀 시나리오와 정확하게 맞물려 돌아가고 있다. 
?????????????????


한편 설 감독은 단기 대체 외국인 선수 케니 로젠버그와의 결별을 선언하고 일요일(28일) 선발 투수로 와일스를 전격 낙점했다. "28일엔 복귀전인 만큼 5이닝까지는 무리고, 3~4이닝 정도를 던지게 한 뒤 뒤이어 투수들을 붙이는 '불펜 데이'를 가동하겠다"고 구체적인 로드맵을 밝히기도 했다.

 

 

야이 설종진아 너가 로젠이랑 와일스 2-3일 더 지켜보고 주말에 결정내린다고 했던게 어제 기사다 이 병신아....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3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73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SSG) 민준이 드랲때 우리팀까지 내려온거 대충 운명이라 생각함
    • 19:43
    • 조회 1
    • onair
    • 엘지) 역시 탐욕성플레이는
    • 19:43
    • 조회 7
    • onair
    • 기아) 딴 소린데 저 렌터카 광고 지겹다
    • 19:43
    • 조회 7
    • onair
    • kt) 어 아닌가 읍택 장비 찰동안 쪼대가 받아주나? 보고 말해줄게
    • 19:43
    • 조회 3
    • onair
    • 엔씨) 주원아 홈런 못 본 지 오래 된 거 같아
    • 19:43
    • 조회 5
    • onair
    • 엔씨) 멍청한 이호준아 김주원 바보 됐잖아
    • 19:43
    • 조회 15
    • onair
    • 기아) 도영이 칠거같음
    • 19:43
    • 조회 10
    • onair
    • 기아) 앞에서 해주셔야합니다
    • 19:43
    • 조회 3
    • onair
    • 한화) 유호가 잘해줄때마다 기분세이브됨
    • 19:43
    • 조회 6
    • onair
    • 롯데) ㅇㅇㅇ (੭⸝ᵒ̴̶̷ Θ ᵒ̴̶̷⸝)੭(੭⸝ᵒ̴̶̷ Θ ᵒ̴̶̷⸝)੭(੭⸝ᵒ̴̶̷ Θ ᵒ̴̶̷⸝)੭
    • 19:43
    • 조회 18
    • onair
    4
    • 기아) 원정에서도 갸린이송 틀어주네
    • 19:43
    • 조회 23
    • onair
    • 삼성) 다시 봐도 송구 좋다 ദ്ദി꒰(⸝⸝ʚ̴̶̷(ェ)ʚ̴̶̷⸝⸝ )꒱
    • 19:43
    • 조회 19
    • onair
    • kt) 근데 케이티위즈가 제일 못하는 투수니까 난 이해해....
    • 19:43
    • 조회 30
    • onair
    • 엘지) 박해민 실망이야 오늘은
    • 19:42
    • 조회 93
    • onair
    2
    • 삼성) 헐 타격할 때 괜찮아
    • 19:42
    • 조회 47
    • onair
    • 삼성) 아이고 개안나
    • 19:42
    • 조회 14
    • onair
    • 롯데) 노들아 파이팅 (و ˃̵ Θ ˂̵)و
    • 19:42
    • 조회 4
    • onair
    • 롯데) 고나가 득점에 기여를 다하고 웬열ㅋㅋㅋㅋㅋㅋ
    • 19:42
    • 조회 13
    • onair
    • 엘지) 아니 잠실의 박보이는 홈런타자인데 뭔 도루야
    • 19:42
    • 조회 44
    • onair
    1
    • 삼성) 도환이일때 도루 시도 쉽지않다는거 계속 되면 좋겠슨
    • 19:42
    • 조회 45
    • onair
    2
back to top